테크놀로지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NE능률 3위 대교 순으로 분석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8일부터 2021년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4,32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5,548개와 비교하면 8.7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
30개 상장 제약사중 '종근당' 관심도 '원픽'…'에이프로젠제약' 호감도 1위
최근 3개월간(8~10월) 30개 상장 제약사들을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투자자들과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종근당'으로 나타났다.GC녹십자와 신풍제약도 타 업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본지는 8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8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3개월간 임의 선정 상장 제약사 30개사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결과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종근당으로 총 7만1798건을 기록했으며 2위는 GC녹십자로 6만349건, 3위는 신풍제약이 5만2,206건이었다.셀트리온제약 3만
-
3대 통신사 수장 중 'ESG 경영' 관심도 1위 '박정호 SKT 부회장'
국내 3대 통신사 수장들을 대상으로 3분기인 올 7~9월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박정호 SK텔레콤 부회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국내 통신사 수장 3인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수장은 올 3분기 '정보량 순'으로 ▲박정호 SK텔레콤 부회장 ▲구현모 KT 대표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등 3명이다. 수장 이름 분석 때 '업체 이름'도 함께 검색, 정확한 마인드를 측정하는데에 주력했다
-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최태원, 정의선 순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평판지수가 40%대 급등하면서 여전히 선두를 지켰다.이어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순으로 분석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빅데이터뉴스는 공동으로 2021년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05,20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28,324개와 비교하면 49.1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 기록…"평판지수 18.35% 상승"
이달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이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3,039,93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98,961,246개와 비교하면 14.2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 지수 19.48% 껑충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LG화학이 선두를 지켰으며 이어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102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9,232,08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422,520개와 비교하면 3.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4일부터 2021년 11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12,337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238,940개와 비교하면 8.49% 늘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김재옥 동원F&B 대표, 식품업체 수장 'ESG 경영' 1위…'손경식'·'신동원' 순
국내 식품업체 수장 6명을 대상으로 올 3분기인 7~9월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김재옥 동원F&B 대표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지는 4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10월31일 국내 식품업체 수장 6인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식품업체 수장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김재옥 동원F&B 대표 ▲손경식 CJ제일제당 대표 ▲신동원 농심 대표 ▲이효율 풀무원 대표 ▲함영준 오뚜기 대표 ▲이광복 동서식품 대표 등 6명이다.남양유업의
-
포스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불구 평판지수 20.04% 하락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가 1위를 차지했지만 브랜드평판지수는 20% 이상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이어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3일부터 2021년 11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61,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52,604개와 비교하면 19.92% 줄어들었다.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 현대제
-
2021년 제7회 DMC XR 기술 세미나 10일 개최…'XR과 스테이지' 주제
메타버스 시대 XR 기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2021년 제7회 DMC XR 기술 세미나가 오는 10일 오후 3시 상암동 DMC 첨단산업센터 4층 XR실증센터에서 열린다. 앰버린 권기석 이사와 IOFX 지명구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XR STAGE와 관련된 XR 콘서트(콘텐츠)의 오늘과 내일, 리얼타임 버츄얼 스튜디오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세미나는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참가 사전 등록을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 비용은 없다.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결과, 현대중공업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일부터 2021년 11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15,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88,778개와 비교하면 9.84% 줄어들었다.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
대한항공,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한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일부터 2021년 11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479,7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970,967개와 비교하면 7.75% 줄어들었다.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예림당 순이었다.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
MZ세대 관심 'SNS→메타버스'…유통업계 가상공간 이동 잰걸음
MZ세대의 관심이 SNS에서 메타버스로 옮겨가면서 유통업계 역시 가상공간 투자를 늘이고 있다.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연결한 미러월드 시스템, VR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점포, 결제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로 메타버스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BGF리테일(CU)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CU제페토한강점과 CU제페토교실매점 모바일 점포를 입점했다. GS리테일도 싸이월드와 협력해 오는 11월 싸이월드제트에 GS25·더프레시·샵 쇼핑채널을 오픈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가상 쇼호스트인 루시를 개발하는 한편 가상스토어, 가상피팅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현대백화점의 VR 판교랜드는 VR기술이 적용된 가상 백화점으로, 휴대폰을 통해 판교
-
디비전 네트워크×SEMBRICON, 디비전월드 중국진출 업무협약
NFT 자산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대표 엄정현)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중국 컨설팅 기업 SEMBRICON(대표 Steven Lee)는 29일 디비전 월드 메타버스의 중국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SEMBRICON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혼합현실(MR) 등 기술을 활용해 한국을 비롯한 다수의 국가 행사를 중개하는 중국의 ICT분야 컨설팅 기업이다. 양사는 한국-중국 국가적 경계를 허물고 메타버스와 4차 산업 분야의 새로운 투자처 발굴과 마케팅을 통해 디비전 월드의 중국 진출과 성공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디비전 네트워크와 SEMBRICON은 글로벌 메타버스 산학 생태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는 2021 세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3.32% 하락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9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29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04,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473,092개와 비교하면 8.8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