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10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힐스테이트' 1위 차지…24% 급등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힐스테이트가 1위를 기록했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0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7,019,4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904,943개와 비교하면 19.7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0월 분석결과, 서울시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부산시 수원시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9월 2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0,352,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35,860,319개와 비교하면 14.77% 줄어들었다.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연구소에 따르면 10월 대한민국
-
생리대 브랜드평판 10월 1위는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라엘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207,136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223,189개와 비교하면 16.33% 하락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3는 '현대건설·삼성물산·대우건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순으로 빅3를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2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8,997,6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450,025개와 비교해보면 29.1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CJ제일제당이 가장 높은 평판을 얻었다.뒤를 이어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831,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831,529개와 비교하면 11.9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0월 1위는 네이버페이…"6.22% 올라"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는 네이버페이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페이 순으로 조사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19일부터 2021년 10월 19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6,469,2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4,549,309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달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톱을 기록했다.이어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메리츠자산운용 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19일부터 2021년 10월 19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7,763,0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2,522,070개와 비교하면 11.1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에도 톱 수성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생활건강이 지난달에 이어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19일부터 2021년 10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32,53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이달 화
-
샴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는 '앙방샴푸'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앙방 샴푸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9월 19일부터 2021년 10월 19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719,442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1,875,259개와 비교하면 0.7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
-
셀퓨전씨, 10월 BB크림 분야 브랜드평판 1위
BB크림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셀퓨전씨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닥터자르트 3위 한스킨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BB크림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18일까지의 BB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4,444,424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BB크림 브랜드평판지수 4,341,271와 비교하면 2.3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BB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대구은행이 톱을 기록했다.이어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9월 17일부터 2021년 10월 17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272,9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9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593,812개와 비교하면 13.1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
-
클렌징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설화수'
클렌징 브랜드 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설화수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셀퓨전씨 3위 라로슈포제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클렌징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2021년 10월 클렌징 브랜드평판 순위는 설화수, 셀퓨전씨, 라로슈포제, 바이오더마, 아벤느, 비오템, 히스토랩, 오휘, 달바,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슈에무라, 바닐라코, 랑콤, 디올, 프레쉬, 피지오겔, 유리아쥬, 뉴트로지나, 시슬리, 클라란스, 빌리프, 리얼베리어, 라곰, 유세린, 눅스, 이솝, 청미정, 닥터자르트, 듀이트리 순으로 분석됐다.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이달 톱 차지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이달 분석결과, 현대카드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15일부터 2021년 10월 15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859,4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이달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불구 27.92% 하락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분석 결과, 크래프톤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9월 15일부터 2021년 10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90,015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884,410개와 비교하면 6.2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
리치앤코, 독립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이달 1위 기록…1.19% 하락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이달 분석결과, 리치앤코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프라임에셋 2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3위 순으로 분석됐다.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으로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14일부터 2021년 10월 14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925,9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