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트로지나 2위 앙방 3위 아비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8월 23일부터 2021년 9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
후오비코리아, "실명계좌 개설 결과 여부 24일 전에 공개"
특정금융정보법(이하 특금법)상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기한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중소형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들의 대응 방안이 엇갈리고 있다. 대부분 중소형 거래소들은 원화 거래 중단을 택했으나, 일부 중소형 거래소는 실명계좌 협의를 끝까지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이런 가운데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대표 박시덕)가 원화마켓 운영 여부에 따라 ‘투트랙’ 전략으로 모든 상황에 대비할 준비를 마친 가운데 오는 24일 전까지 실명계좌 개설 결과 여부를 공개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후오비코리아는 정부 방침에 따라 17일부터 거래소 내 원화 입금을 중단하고, 24일부터 원화 마켓 운영 일시 중단을 공지한 바
-
재계, AI 인공지능 연구·활용 위해 '이합집산'
차세대 주요 기술로 기대되는 AI 인공지능 개발을 위해 재계가 이합집산하고 있다. 해외 글로벌 빅테크 기업에서 인재를 영입하고 산학 협력을 맺는 등의 행보를 나타내고 있다. 네이버는 17일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자연어처리(NLP) 분야 박사 학위 획득 후 마이크로소프트(MS) 및 아마존(Amazon) 등 글로벌 대기업을 거치며 풍부한 실무 경험을 보유한 대화형 AI 분야 전문가 김용범 박사를 책임리더로, 검색품질평가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로 손꼽히는 일본 와세다 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사카이 테츠야 교수를 연구총괄자문으로 각각 영입했다고 발표했다.김용범 책임리더는 아마존 AI 플랫폼인 알렉사의 핵심 컴포넌트인 다이나믹 랭킹 사이언
-
블랙핑크, 한국기업평판연구소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서 1위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소녀시대 3위 레드벨벳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8월 12일부터 2021년 9월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8월 12일부터 2021년 9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8,256,473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스트레이키즈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8월 11일부터 2021년 9월 1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11일부터 2021년 9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813,09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3,689,277개와 비교해보면 14.67% 줄어들었다.브랜
-
인천 투자유치 플랫폼 ‘빅웨이브’ , 제3회 IR 성황리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가 주관하는 ‘2021년도 제3회 빅웨이브 IR(투자유치 사업계획서 발표회)’가 지난 16일 온라인을 통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빅웨이브는 인천지역 유망기술 벤처창업기업의 육성과 인천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인천광역시가 공동으로 만든 투자유치 플랫폼 브랜드로, 지난 4월과 7월에 이어 9월 제3회차를 맞이했다.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벤처캐피탈, 대중견기업 및 기업지원기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글로벌파트너 등 벤처투자 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원 90여명이 참여했다. 1부에서는 인
-
아파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롯데캐슬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8월 16일부터 2021년 9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904,9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3,113,759개와 비교하면 6.6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생리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화이트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16일부터 2021년 9월 1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223,18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802,387개와 비교하면 7.2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16일부터 2021년 9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450,0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750,060개와 비교해보면 5.4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8월 16일부터 2021년 9월 1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831,5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061,644개와 비교하면 9.8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샴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아베다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아베다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15일부터 2021년 9월 1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875,25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19,794,573개와 비교하면 10.5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8월 15일부터 2021년 9월 15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4,549,3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3,065,444개와 비교하면 6.4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15일부터 2021년 9월 15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2,522,0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1,281,385개와 비교하면 3.0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15일부터 2021년 9월 15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32,843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41,454개와 비교하면 0.0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이마트', ESG경영 관심도 '1위'…'홈플러스'·'롯데마트' 순
국내 3대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이마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6월30일 국내 3대 대형마트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대형마트는 상방기 ESG경영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석) ▲홈플러스(대표 이제훈)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등이다.조사시 '업체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들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이 나오도록 했기 때문에 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