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분석결과는 2021년 5월 18일부터 2021년 6월 1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5,005,6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4,148,165개와 비교하면 86.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인천교통공사, 비대면 로봇서비스 실증 지원사업 선정
인천교통공사가 시스콘(주), ㈜KT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시행한 ‘2021 로봇산업 혁신성장 지원 비대면 로봇 서비스 실증 지원사업’의 실증 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공공·의료 서비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활용 가능한 서비스 로봇기술 개발과 실증을 통한 비대면 로봇 서비스의 확산 및 가속화를 목적으로 인천 소재 로봇 관련 중소기업과 인천 소재 수요처 등이 구성한 컨소시엄을 지원 대상으로 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다중이용시설 대응 비대면 서비스 로봇 시스템 개발 및 실증 사업’은 올해 말까지 인천지하철 역사에서 운영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 로봇을 개발할 예정이다. 실
-
인천의 생활폐기물 빅데이터 분석으로 관리한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2021년 생활폐기물 관리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사업’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시민의 환경권 침해, 자연환경 파괴, 처리비용으로 인한 사회적 부담증가 등 사회문제와 시민불편을 야기하는 생활폐기물 문제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해결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된다. 이 날 보고회에는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건설기술연구원, 인천연구원 및 시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현재 생활폐기물 발생량에 대한 국가승인 통계는 작성부터 공표까지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민간업체에서 제공받는 정보를 군·구에서 작성함에 따라 코로나19와 같이 외부 변화에 영향을 받는
-
STX, '무역회사와 판매업체' 관심도 1위…'GS글로벌' 호감도 '톱
'무역회사와 판매업체' 관련주 중 올해 관심도 최고는 'STX'가 차지한 가운데 'GS글로벌'은 관심도 증가율과 호감도가 가장 높았다. 17일 본지는 올 1~5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무역회사와판매업체 관련주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 대상 무역회사와판매업체 관련주는 ▲STX(대표 박상준)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표 주시보) ▲GS글로벌(대표 김태형) ▲LG상사(대표 윤춘성) ▲현대코퍼레이션(대표 정몽혁, 김원갑, 장안석) 등으로 이들은 증권 업종 중 '무역회사와판매업체' 종목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17일부터 2021년 6월 17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17일부터 2021년 6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315,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331,432개와 비교하면 26.2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17일부터 2021년 6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874,447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1,265개와 비교하면 38.6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정의선 회장, 코로나19에도 현장 경영 질주…'카허 카젬 사장' 2위
지난해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자동차사 수장들의 현장경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완성차 4사 중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현장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본지는 2021년 1~3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자동차사 수장 4인의 현장 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대표는 정보량 순으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 ▲예병태 쌍용자동차 사장 등이다.현재 쌍용자동차 관리인 자리는 정용원 쌍용차
-
'임영진 대표' ESG경영 관심도 톱, '김정기·김대환 대표' 순…'정태영 부회장' 최저
국내 7개 신용카드사 수장을 대상으로 올 1~5월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임영진 신한카드'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6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
-
생리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라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16일부터 2021년 6월 1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204,68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59,738개와 비교하면 50.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아파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5월 16일부터 2021년 6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4,204,3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836,597개와 비교하면 32.3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16일부터 2021년 6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0,817,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888,672개와 비교해보면 6.6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
한전, 산업부 공기업 중 'ESG경영' 관심도 '톱'…석유공사·광물자원공사 최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 산하 주요 '시장형 공기업' 11곳을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한국전력공사'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3월31일 산업부 산하 시장형 공기업 11곳의 'ESG 경영' 키워드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
올리브영' 지난해 이어 올해도 관심도 1위 질주…'롭스' 뒤이어
올 국내 주요 3개 드럭스토어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CJ올리브영'으로 드러났다 15일 본지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드럭스토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씨제이올리브영㈜, 대표 구창근) ▲롭스(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랄라블라(GS리테일㈜, 대표 허연수) 등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올리브영'이 지난해 총 26만8509건을 기록 1위를
-
샴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15일부터 2021년 6월 1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746,0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1,817,001개와 비교하면 9.4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