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T, 통신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278.73% 급등"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KT가 선두를 차지했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5만9,446개를 분석,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조사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2만9,596개와 비교하면 49.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는 케이엠더블유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4만1,1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0만4,643개와 비교하면 0.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NHN DATA, '앱 트렌드 리포트' 발표…MZ세대 앱 고성장
								NHN DATA(대표 이진수)는 ‘다이티 데이터 마켓’을 통해 업종별 앱 설치 데이터를 분석한 ‘2021년 하반기 앱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고 MZ세대의 선택을 받은 앱들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리포트에는 총 16개 업종의 앱 설치 수 순위와 증가율, 성별·연령별 설치 비중 등이 공개됐다. 약 2,800만 개 ADID(안드로이드 기준)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다.올 하반기에도 OTT 열풍은 계속됐다. 앱 설치 수 1위 ‘넷플릭스’는 하반기(10월)에도 상반기(4월) 대비 설치 수가 8% 증가했다. 같은 기간 토종 OTT 서비스 ‘웨이브’는 12%, ‘티빙’은 23% 늘었다. ‘쿠팡플레이’는 147% 급증하며 서비스 출시 1년도 안
							
							
								  
- 
						
							
								빗썸, 암호화폐 거래소 '사회 공헌' 정보량 '톱'…업비트·코인원 순
								지난 9월24일 개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이 시행된지 2개월이 지난 가운데 그 기간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빗썸'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빗썸은 거래소 신고를 끝내자마자 사회봉사 활동에 활발히 나선 것이다.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9월24일~11월23일 두달간 국내 4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사회 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빗썸(주식회사 빗썸코
							
							
								  
- 
						
							
								나이키, 이달 레깅스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15.05% 하락"
								레깅스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집계 결과 나이키 레깅스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아디다스 레깅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944만7,924개를 분석했다. 지
							
							
								  
-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26.99% 상승"
								이달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삼성전기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일진머티리얼즈 3위  LG이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3만3,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6만345개와 비교하면 18.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올 3분기 증권사 관심도·호감도 'NH투자증권·미래에셋증권' 쌍두마차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올 3분기 한 빅데이터 관심도(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이 각 10만건을 넘기면서 빅3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은 관심도와 호감도에서 나란히 1,2위를 기록, 눈길을 끌었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의 관심도를 분석했다.분석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삼성증권 (대표 장석훈) ▲
							
							
								  
- 
						
							
								시몬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1위
								이달 침대 브랜드평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몬스침대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에이스침대 3위 장수돌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24일부터 2021년 11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946만5,48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434만3,772개와 비교하면 34.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
							
							
								  
- 
						
							
								바이오니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1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알테오젠  3위 진원생명공학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4일부터 2021년 11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2만1,7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9만3,583개와 비교하면 13.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라비에벨,  골프장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는 16.50% 하락
								골프장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라비에벨이 랭크됐다.이어 2위 남여주 3위  노스팜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3일부터 2021년 11월 23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22,455,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70,416,503개와 비교하면 17.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코웨이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이어 경동나비엔코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3일부터 2021년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381,8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41,207개와 비교하면 9.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카카오, 대형 플랫폼 '네카라쿠배당토' 중 '인재 경영' 관심도 '톱'
								지난 3분기 취업시장에서 대형 IT플랫폼 기업들을 일컫는 신조어인 이른바 '네카라쿠배당토'(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 당근마켓, 토스)에서 '라인'을 제외한 6개사 중 '인재 경영'에 가장 관심이 많은 곳은 '카카오'로 나타났다.본지는 23일 올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국내 대형 IT플랫폼 업체들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분석 대상 기업은 올 3분기 인재경영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대표 여민수, 조수용) ▲네이버(대표 한성숙) ▲토스(비바리퍼
							
							
								  
- 
						
							
								용평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11월 1위…롯데·곤지암리조트 순
								11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용평리조트라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롯데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10월 22일부터 2021년 11월 22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47만8,9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31만5,118개보다 13.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61% 상승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22일부터 2021년 11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598,52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51,145,351개와 비교하면 8.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
							
							
								  
- 
						
							
								'신한은행', 올 3분기 관심도 최고…'Sh수협은행' 호감도 1위
								올 3분기 국내 11개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관심도(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관심도가 가장 높은 은행은 신한은행인것으로 나타났다.22일 본지는 지난 올 3분기인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 시중은행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임의선정 분석대상 은행은 3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NH농협은행(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