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타이어 업계 'ESG 경영' 관심도 살펴보니 한국타이어 '독야청청'
국내 주요 3개 타이어 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한국타이어'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나머지 2개사는 정보량이 미미했다.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3월31일 국내 주요 3개 타이어 업체의 'ESG 경영'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5월 4일부터 2021년 6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269,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9,202,678개와 비교해보면 0.7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
금융위, 암호화페 거래소 20곳과 대면 회의
금융위원회가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20곳 관계자들과 대면회의를 진행한다.금융위에 따르면 금융정보분석원(FIU)가 3일 오후 4시 은행연합회에서 암호화폐거래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가상자산 사업자 주의사항과 취급금지 등 규정 추진 방향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금융위가 암호화폐 주무부처로 지정된 뒤 첫 회의로, 비공개로 진행된다.
-
미콘커뮤니티, 한국폴리텍대학 산학협력 체결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가 한국폴리텍대학 강서캠퍼스와 산학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차세대 시장인 'NFT(Non-Fungible Token) 플랫폼'을 공동개발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미콘커뮤니티에 따르면 산학협력은 범위는 △블록체인 & NFT 등 기술개발 및 교육협력, 졸업생 취업 협조 △대학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 및 장학금 지원 △교수 현장연수 및 현장실습 지원, 기술지도 사업 참여 △우수 학생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기타 양측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상호 협력사업 부문 전반이 포함된다.NFT는 ‘대체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토큰화했다는 점에서 암호화폐와 유사하지만, 비트코인이
-
국민 4명중 3명 이재용 부회장 '사면' 찬성…사면 키워드 '빅데이터'도 급증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에 대한 온라인상 빅데이터 호감도가 가파르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이 부회장의 '사면' 키워드 포스팅 수도 급증하고 있어 국민들은 이 부회장의 사면 여부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재용 부회장 사면' 키워드 게시물의 호감도와 관심도를 조사했다.조사 방법은 '이재용 + 사면'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으며 분석 기간은 이 부회장 파기 환송심이 있었던 1월18일
-
타이어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금호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5월 3일부터 2021년 6월 3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5,140
-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2위 에쓰오일, 3위 현대오일뱅크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에쓰오일 3위 현대오일뱅크 순으로 분석됐다.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
-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順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5월 3일부터 2021년 6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95,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267,278개와 비교하면 14.8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
인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분석 경진대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제7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인하대(총장 조명우), 인천대(총장 박종태),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직무대리 허재권)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지난해 보다 참여기관과 수상자 규모를 확대했다. 참가분야는 ▲「아이디어 기획」및 「제품 및 서비스 개발」등 2개 분야로,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
-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5 2일부터 2021년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750,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85,588개보다 30.2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5월 2일부터 2021년 6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1,819,5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5,128,723개와 비교하면 9.42%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조선해양... 2위 삼성중공업, 3위 대우조선해양 順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선해양 2위 삼성중공업 3위 대우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2일부터 2021년 6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08,4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078,120개와 비교하면 10.14% 상승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영암군,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총력
전남 영암군은 지난달 15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실내체육관)에서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이용·입소자 및 종사자 총 7432명을 대상으로 접종동의자 6413명 중 3852명이 1차, 2차 접종을 완료해 51.8%를 접종했다. 군에 따르면 백신 공급 지연으로 일정이 연기됐던 75세 이상 1차 미접종 어르신 등 2638명에 대한 접종을 31일부터 6월10일까지 실시할 예정으로 이달 말까지 2차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군은 지난 2월 26일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지난 28일 현재 18세 이상 접종대상자 4만6670명 중 1차 접종자가 8079명, 2차 접종자가 4304명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지난 27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
'KB금융' 코로나19 관심도 1위…'NH농협지주' 최하위, 감소율은 최고
올 2~4월 국내 주요 5개 금융지주사 중 코로나19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반면 NH농협금융지주는 가장 낮은 관심도와 함께 전년비 감소폭도 가장 커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1일 본지는 공동으로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시중 5개 금융지주사들 코로나19 관심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2020년 2~4월과 2021년 2~4월로 두 기간을 비교 분석했다.분석 대상 금융지주는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 ▲하나금융지주
-
면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제주공항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6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318,8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5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653,225개와 비교하면 5.9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