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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5 2일부터 2021년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750,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85,588개보다 30.2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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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1년 5월 2일부터 2021년 6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1,819,5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5,128,723개와 비교하면 9.42%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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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조선해양... 2위 삼성중공업, 3위 대우조선해양 順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선해양 2위 삼성중공업 3위 대우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2일부터 2021년 6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08,4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078,120개와 비교하면 10.14% 상승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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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암군,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총력
전남 영암군은 지난달 15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실내체육관)에서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이용·입소자 및 종사자 총 7432명을 대상으로 접종동의자 6413명 중 3852명이 1차, 2차 접종을 완료해 51.8%를 접종했다. 군에 따르면 백신 공급 지연으로 일정이 연기됐던 75세 이상 1차 미접종 어르신 등 2638명에 대한 접종을 31일부터 6월10일까지 실시할 예정으로 이달 말까지 2차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군은 지난 2월 26일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지난 28일 현재 18세 이상 접종대상자 4만6670명 중 1차 접종자가 8079명, 2차 접종자가 4304명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지난 27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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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코로나19 관심도 1위…'NH농협지주' 최하위, 감소율은 최고
올 2~4월 국내 주요 5개 금융지주사 중 코로나19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반면 NH농협금융지주는 가장 낮은 관심도와 함께 전년비 감소폭도 가장 커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1일 본지는 공동으로 지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시중 5개 금융지주사들 코로나19 관심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2020년 2~4월과 2021년 2~4월로 두 기간을 비교 분석했다.분석 대상 금융지주는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 ▲하나금융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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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제주공항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6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318,8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5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653,225개와 비교하면 5.9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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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U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6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094,0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641,666개와 비교하면서 35.12% 줄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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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6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277,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92,841개와 비교하면 12.5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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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동구,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인천 동구가 올해 인천시의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동구의 신규사업 ‘AI 로봇을 통한 지역돌봄 시스템 구축’ 사업의 새로운 도전을 위해 31일 구청 상황실에서 ㈜미스터마인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미스터마인드는 2017년에 설립한 자연 언어 처리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 자연 언어 처리 기술은 컴퓨터와 인간 언어 사이의 상호 작용하는 기술로 인공지능의 핵심 기술 중 하나다. 이번 동구의 AI 로봇에도 미스터마인드의 인공지능 대화기술과 상호작용 알고리즘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AI 로봇이 교육, 돌봄, 안전의 기능을 수행하는 최첨단 정보통신 기술이 지역의 아동권리교육 등과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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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올 사회공헌 관심도 '톱'…'교촌치킨'·'비비큐치킨' 순
국내 4개 치킨업체 중 올 1분기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bhc'인 것으로 조사됐다. 31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 1일부터 3월 31일 1분기 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4개 치킨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연구소가 임의로 선정한 조사 대상 4개 치킨 업체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bhc치킨(㈜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윤경주) ▲굽네치킨(㈜지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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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맥주', 올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톱'…하이트진로 뒤이어
국내 3개 주류업체 중 올 1분기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OB맥주'인 것으로 조사됐다. 31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 1일부터 3월 31일 1분기 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개 주류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OB맥주(오비맥주, 사장 배하준) ▲하이트진로(사장 김인규) ▲롯데주류(롯데칠성 주류영업본부장 이동진) 등이다.조사방식은 '업체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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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 기온 오르며 관심도 급등 '독주' 채비…호감도도 '선두 질주'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국내 주요 6개 맥주 브랜드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맥주는 '테라'로 나타났다. 테라는 호감도도 고공행진을 지속하고 있어 사실상 독주채비를 갖추고 있는 모습이다.3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4월 6개 국내 맥주브랜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테라(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 ▲카스(오비맥주㈜ 대표 벤 마그다제이 베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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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배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윤여정... 2위 송중기, 3위 이동휘 順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윤여정 2위 송중기 3위 이동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30일부터 2021년 5월 3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643,201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14,558,990개와 비교해보면 38.1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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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順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4월 29일부터 2021년 5월 29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53,833,11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빅데이터 285,034,563개와 비교하면 46.0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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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順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5월 31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6,005,12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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