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노타, 23일 'Arm AI Tech Talk' 참가… AI 모델 자동 경량화 '넷츠프레소' 선봬
AI 모델 경량화 솔루션 기업 노타(대표 채명수)가 오는 23일 Arm의 'AI Virtual Tech Talk'에 참가해 AI 모델 자동 경량화 플랫폼 '넷츠프레소(NetsPresso)'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기업 Arm의 AI Virtual Tech Talk은 최신 AI 트렌드, 기술 및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로 Arm AI 파트너 프로그램 기업의 발표로 진행된다. ‘넷츠프레소’는 AI 모델의 복잡한 뉴럴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압축해 경량화된 모델로 만드는 AI 모델 자동 경량화 플랫폼이다. 기존 경량화 방식과 달리 100% 자동으로 경량화 작업을 수행해 전문 엔지니어 없이도 단기간에 경량화 모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타깃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경량화 모델을 제공하며
-
로젠 샤르마 대표, "나우닷지지(Now.gg) 모바일 게임의 미래가 될 것"
모바일 게임이 무거워지기 시작하면서 이용자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게임을 다운받고 즐기기를 부담스러워하고 있다. 이전에는 모바일게임을 가볍게 즐겨볼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여러 개의 게임을 다운받고 즐겼다면, 이제는 굳이 다수의 신규 게임을 체험하는 경향이 줄어들었다. 이 때문에 게임사는 이용자 확보 및 마케팅에 더 많은 비용을 들이게 되었다. 그러나 이제 개발자는 이용자 모객을 위해 지나치게 많은 금액을 쏟아부을 필요도 없으며, 이용자는 부담스러운 용량과 지나치게 높은 권장사양을 요구하는 모바일 게임을 편하게 체험하거나 즐길 수 있다.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서비스하게 하는 플랫폼 ‘나우닷지지(now.
-
'진옥동 신한은행장' 관심도 1위…'권광석·허인' 은행장 순
국내 9개 시중은행 수장을 대상으로 올 4~5월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허인 국민은행장이 뒤를 이었다.2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5월31일 국내 시중은행 수장 11명의 '관심도'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수장 이름 분석 때 '은행 이름'도 함께 검색, 정확한 정보량을 측정하는데에 주력했으며 '은행 이름' 및 '수장 이름'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파 카리나...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오마이걸 아린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카리나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오마이걸 아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20일부터 2021년 6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9,349,81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4,224,835개와 비교하면 4.49%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2PM 준호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2PM 준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19일부터 2021년 6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756,256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6,052,609개와 비교하면 27.2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1일부터 2021년 6월 21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300,97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567,939개와 비교하면 13.1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順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21일부터 2021년 6월 2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78,3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33,078,393개와 비교하면 26.5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효성티앤씨... 2위 F&F, 3위 한섬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효성티앤씨 2위 F&F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1일부터 2021년 6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726,961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9,192,752개와 비교하면 7.1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뉴스타빗, 암호화폐 NSC 오픈기념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암호화폐 NSC 월렛 제작사 ‘뉴스타빗’이 신규 NSC 보유자들을 대상으로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뉴스타빗 측에 따르면 이벤트 기간은 준비 물량 소진 시까지이며 별도 공지를 통해 에어드랍 이벤트 종료 시점을 알릴 예정이라고 한다. 이벤트는 뉴스타빗 홈페이지에서 NSC 신규월렛(지갑) 생성 시 추천 코드를 입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뉴스타빗 관계자는 “기존 화폐에 고정 가치로 발행되는 스테이블코인 NSC를 널리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최근에는 유저들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암호화폐 모바일 플랫폼 MTS를 오픈하기도 했다.”고 말했다.한편, 이벤트 참여 관련 자세
-
오페라 브라우저, 너보스 블록체인 지원
웹 브라우저 오페라(Opera)가 블록체인 플랫폼 너보스(Nervos)와 협업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업을 통해 오페라는 너보스 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너보스 사용자들을 오페라로 유입시킬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너보스의 자체 토큰인 CKB를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트론에 이어 너보스가 4번째다. 너보스는 중국계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이중 계층 구조를 통해 탈중앙화, 보안, 속도를 모두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쿠아우테모크 웨버 오페라 사업 개발 부회장은 “너보스는 글로벌한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으며 역량이 뛰어난 팀원
-
네스트리, 리워드 기반 커머스 ‘네스트리몰’ 선봰다
블록체인 커뮤니티 메신저 서비스인 네스트리가 리워드 기반 디지털 커머스 ‘네스트리몰’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네스트리몰은 이더리움 기반의 네스트리 유틸리티 토큰은 EGG 토큰의 커뮤니티 유저에게 혜택을 주면서 EGG 토큰의 가치가 향상될 수 있도록 설계된 암호화폐 시장 최초의 리워드 기반 종합 쇼핑몰이다.네스트리는 기존의 블록체인 리워드 기반 커뮤니티 메신저 서비스와 함께 ‘네스트리몰’을 연계하여, 네스트리 사업 확장과 EGG 토큰의 가치 향상을 위한 청사진을 내놓았다.네스트리몰은 EGG 토큰 보유량에 따른 6개 등급의 등급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네스트리몰은 회원의 EGG 토큰 보유량에 따라 최소 15% 할인 혜택
-
길어지는 장마철…제습기 관심도 1위는 LG전자, 호감도 톱 '삼성전자'
본격적인 장마를 앞두고 제습기를 찾는 소비자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올들어 가장 많은 관심(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을 받은 제습기 제조사는 'LG전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비가 많이 내렸던 4~5월 두달간의 정보량만을 놓고 볼 때는 위닉스가 LG전자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본지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제습기 제조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 ▲위닉스(대표 윤희종, 윤
-
바디로션 브랜드평판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더마비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더마비 2위 앙방 3위 뉴트로지나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5월 18일부터 2021년 6월 18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9,126,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
-
도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경주시 順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경주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5월 18일부터 2021년 6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5,300,6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두산중공업... 2위 두산인프라코어, 3위 현대로템 順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두산인프라코어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18일부터 2021년 6월 18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59,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