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順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바디워시 2위 도브 바디워시 3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
-
공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경동나비엔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4일부터 2021년 6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05,06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7,878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인천 서구, 공촌천·심곡천 수질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본격 운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인천 하천 최초로 공촌천과 심곡천에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실시간 하천 수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본격 운영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측정기기는 공촌천, 심곡천 주요 우심 지역에 각 1대씩 설치했으며 용존산소, 수온, 전기전도도, 수소이온농도의 하천 수질 상태를 24시간 측정하고 측정 자료는 무선망을 통해 구청으로 전송한다. 전송된 자료는 전용 프로그램과 휴대전화 앱을 연계해 실시간 확인하고 이상 수치가 감지되면 알림 문자를 담당자에게 즉시 전송하도록 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선제적 관리 시스템으로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측정기기는 이동이 가능한 형태로 제작되어
-
사회공헌 관심도 '김정태 회장' 1위, '조용병 회장' 2위…'손병환 회장' 최저
국내 5개 금융지주사 중 사회공헌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수장은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23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5월 국내 5개 금융지주사 수장의 '사회공헌' 키워드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분석대상 대표는 관심도순으로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손병환 NH
-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지... 2위 가히, 3위 라로슈포제 順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가히 3위 라로슈포제 순으로 분석됐다.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3일부터 2021년 6월 23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2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23일부터 2021년 6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005,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143,853개와 비교하면 1.3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토스페이, 3위 네이버페이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토스페이 3위 네이버페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5월 23일부터 2021년 6월 23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4,074,5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1,585,346와 비교하면 11.5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엑스피어, 클레이튼과 기술 통합
AI 및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엑스피어(XPeare)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Klaytn)과 통합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기술 통합을 통해 엑스피어 플랫폼은 클레이튼 기반의 비앱(BApp, Blockchain Application)으로 출시된다. 엑스피어는 클레이튼 기반의 지갑을 출시하고 향후 지갑에는 엑스피어의 콘텐츠 IP를 활용한 NFT가 탑재될 예정이다.김강산 엑스피어 대표는 "클레이튼의 기술 통합은 엑스피어에 빠르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전하며 “향후 클레이튼 재단의 그랜트 프로그램과 클립 지갑을 통해 엑스피어 플랫폼의 사용자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또 엑스피어는 콘텐
-
메이트네트웍스, 암호화폐 발행 '글로벌 확장 본격화'
제2 '아자르'(Azar)로 불리는 글로벌 영상통화 플랫폼 ‘뷰챗(View chat)’의 개발·운영사인 메이트네트웍스(대표 전우호)가 블록체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앞서 지난 2월 영상 기반 채팅앱 아자르를 서비스하는 토종 스타트업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Social Discovery) 앱 ‘틴더'(Tinder)를 운영하는 매치그룹에 지분 100%(약 2조 원) 매각되며 소위 대박을 터뜨렸다. 22일(한국시간) 비디오 기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전문 기업인 메이트네트웍스(Matenetworks)는 글로벌 비지니스로 확장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파트너 플랫폼 서비스를 8월 중에 런칭한다고 밝혔다. 메이트네트웍스의 '메이트 글로벌 파트너
-
레깅스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6월 22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6,346,65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6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470,3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5월
-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ESR켄달스퀘어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리츠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6월 22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55,76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649,920개와 비교하면 7.8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
-
크라운해태, 'ESG 경영' 관심도 1위…롯데제과·오리온 순
국내 주요 3개 제과업체를 대상으로 올 1~5월 'ESG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크라운해태홀딩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5월31일 3개 제과업체의 'ESG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
-
인천 동구, IoT와 AI 기반 재활용폐기물에 대한 데이터 수집한다
인천 동구가 18일 청사 물치도관에서 ‘IoT 기반 인공지능 재활용폐기물 그린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인천시와 합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안영규 행정부시장과 허인환 구청장, 관련 부서장 및 동장들이 참석해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참석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IoT 기반 인공지능 재활용폐기물 그린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은 인천시가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도 데이터 플래그십 공모사업에 공모해 지방자치단체 컨소시엄 중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는 쾌거를 이룬 사업이다. 국비 4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아 동구를 인천시 시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