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레깅스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이키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이키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안다르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7월 25일부터 2021년 8월 25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8,328,85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성델타테크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7월 25일부터 2021년 8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67,16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90,719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빗썸' 사회공헌 관심도 1위…'코빗'·'업비트'·'코인원' 순
국내 4대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중 올 4~6월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빗썸'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동으로 2분기인 4월 1일부터 6월 31일 사이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4개 암호화폐 거래소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거래소는 올 2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빗썸 ▲코빗 ▲업비트 ▲코인원 등이다.조사방식은 '거래소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
블록체인 기술로 스타 발굴 오디션 순위 조작 시비 없앤다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주)라이브파트너스와 스타 발굴 및 양성 오디션 플랫폼 ‘배틀튜브(BattleTube)’를 운영하는 (주)튠스타티비가 20일 (주)라이브파트너스 사무실에서 온라인 오디션 플랫폼 배틀튜브 사업 공동 개발 및 진행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라이브파트너스는 최근 글로벌 웹툰 플랫폼인 팩툰과 교육 플랫폼인 에듀블럭간의 업무 협약 체결을 맺는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기업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적극적인 사업영역 확장을 위한 움직임을 보여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라이브파트너스는 블록체인 투자에 있어 대표적 리스크인 기술적 분석의 어려움, 프로덕트 컨트랙트의 소스코드 오딧검사
-
향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7월 24일부터 2021년 8월 24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2,755,4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2,755,489개와 비교하면 10.3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
기저귀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7월 24일부터 2021년 8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417,10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647,559개와 비교하면 13.6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76월 24일부터 2021년 8월 24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295,81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9,926,063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암호화폐 역김프 1%대로 확대…비트코인 100일만에 5만달러 탈환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가격이 해외시세보다 1% 이상 더 떨어지는 역김치프리미엄(이하 역김프) 현상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 역김프가 자주 이어지고 있으나 1%를 넘은 적이 많지 않았는데 23일엔 1% 이상 역김프가 이어지고 있어 국내 투자자들의 이탈 현상이 멈추지않고 있다.23일 가상자산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기준(이하 한국시간) 1달러 1172.64원을 적용할 경우 바이낸스 '비트코인' 가격은 5895만3463원이었으나 국내 빗썸과 업비트에서는 모두 5830만3000원으로 바이낸스 보다 65만463원 1.10% 더 쌌다같은 시간 알트코인 대장주인 '이더리움' 역시 바이낸스에서 392만1841원일 때 국내 빗썸과 업비트에서는 387만5000원으로 4만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7월 22일부터 2021년 8월 22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6,313,86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5,735,082개와 비교하면 25.4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7월 21일부터 2021년 8월 21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7,421,45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2,477,866개와 비교하면 5.4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아모스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아모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
골프장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가야 CC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가야 2위 남여주 3위 레이크사이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7월 23일부터 2021년 8월 23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12,629,6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7월 23일부터 2021년 8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061,6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820,057개와 비교하면 6.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한화솔루션' ESG경영 관심도 톱…'롯데케미칼·SK케미칼' 순
국내 주요 4개 화학업체를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한화솔루션'이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빅데이터뉴스는 임의 선정한 화학업종 4개사를 대상으로 올 4~6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 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분석대상은 올해 '정보량' 순으로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SK케미칼(대표 김철, 전광현) ▲포스코케미칼(대표 민경
-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최초 사업자 신고 접수 마쳤다
국내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업비트가 업계 최초로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접수를 마쳤다. 20일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에 따라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신청했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했다.금융위에 따르면 "업비트는 최근 케이뱅크의 실명계좌 관련 심사를 마친 후 실명계좌가 유지됐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특금법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는 다음달 24일까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과 실명 확인 입출금 계좌 등의 요건을 갖춰 FIU에 신고를 마쳐야 한다. 신고 수리를 못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