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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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빗, 강남 오프라인 고객센터 재개장…대면 상담 시작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9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코빗 본사 인근에 위치한 준경빌딩 7층에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재개장하며 고객 대면 상담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코빗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가상자산 전문 상담사를 통해 코빗 거래소 이용 방법에서부터 가상자산 거래 관련 상담, 금융 피해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코빗 오프라인 고객센터에서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서 상담 예약 신청한 고객들만 방문이 가능하다. 고객이 편리한 시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시간당 2건의 상담만 이뤄지도록 예약 시스템을 설정했기 때문에 방문 상담 시 고객은 자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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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브 파트너스, 에듀블록과  블록체인 신사업 가속화 위한 업무협약·계약 체결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팅 기업 라이브파트너스가 에듀테크(Edu Tech) 플랫폼을 기획 개발하는 에듀블록과 블록체인 기반 교육서비스 플랫폼 ’에듀온톡‘(Edu on Talk)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6일 라이브파트너스에서 엑셀러레이팅 계약을 체결했다.     에듀블록이 개발한 ’에듀온톡’은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투명한 학습정보를 축적하고, 학생들은 자신들의 학습 이력을 플랫폼 내 마이데이터로 저장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에듀블록은 학생들이 플랫폼 활용 시에 합당한 보상이 지급돼 학습자 스스로 학습 이력을 기록 및 관리하도록 유도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더욱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블록은 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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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정석... 2위  송강,  3위 김소연 順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조정석  2위  송강   3위 김소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7월 8일부터 2021년 8월 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2,348,411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5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08,050,522개와 비교하면 23.79%  줄어들었다.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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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사랑의 콜센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뽕숭아학당  3위 아는 형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7월 7일부터 2021년 8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02,892,9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19,655,556개와 비교하면 14.0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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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카카오, 3위 LG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카카오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7월 9일부터 2021년 8월 9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3,151,38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04,351,547개와 비교하면 8.4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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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O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 김범수
								CEO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김범수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1년 7월 9일부터 2021년 8월 9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3,562,71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2,399,603개와 비교하면 48.4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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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현대위아 順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현대위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7월 9일부터 2021년 8월 9일까지의 12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923,55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864,958개와 비교하면 24.5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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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연세대 3위 경희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7월 6일부터 2021년 8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6,590,97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7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6,590,971개와 비교하면 9.1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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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렌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롯데렌터카, 3위 SK매직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롯데렌터카  3위 SK매직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1년 7월 6일부터 2021년 8월 6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9,437,754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7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8,436,258개와 비교하면서 11.87% 증가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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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順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1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7월 6일부터 2021년 8월 6일까지의 101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8,996,117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091,054개와 비교하면 1.5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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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1년 7월 5일부터 2021년 8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87,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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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7월 5일부터 2021년 8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40,5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0,169,093개와 비교해보면 14.4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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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順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7월 5일부터 2021년 8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042,18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4,006,393개와 비교하면 2.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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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분기 시중은행 관심도 'KB국민은행' 1위…'하나·신한·우리은행' 순
								지난 2분기 인터넷은행 포함 시중 11개 시중은행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국민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은행은 KB국민은행이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분기에도 정보량 1위를 기록한 바 있다.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국내 11개 시중은행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은행은 2분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 ▲카카오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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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금법 개정안 곧 발의…암호화폐 거래소 심사 연기될까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가 일정 요건을 갖추면 지정된 은행이 실명계좌 발급을 보장해주는 내용의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 개정안이 곧 발의될 예정이다. 이 법안에는 거래소 심사 신고 기한을 6개월 연장하는 내용도 담겼지만 금융당국은 당초 일정대로 밀어부친다는 방침이어서 법안 통과에 적잖은 진통이 예상된다.4일 업계에 따르면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국회 정무위)은 특금법 개정안을 이번주 발의할 예정이라고 지난 3일 밝혔다.개정안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에 실명계좌를 개설해준 은행들을 '가상자산 거래 전문은행'으로 우선 지정하되 정당한 사유 없이 계좌 발급을 거절할 경우 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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