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렌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1년 5월 7일부터 2021년 6월 7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8,078,272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5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0,234,952개와 비교하면서 21.07% 줄어들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
-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1년 5월 7일부터 2021년 6월 7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9,419,7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0,000,868개와 비교해보면 2.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順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7일부터 2021년 6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395,17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404,562개와 비교하면 5.2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
-
인천시, 스마트도시에 디지털트윈 기술을 입혀 행정 대전환 이끌어
인천광역시가 6월 4일 인천시청에서 ‘민선7기 GIS 성과 및 디지털트윈 행정 대전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 박남춘 시장을 비롯한 관련 전문가인 백인규 한국딜로이트그룹 이사회 의장, 김필수 네이버 실장,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대표가 참석했으며, 강영옥 이화여대 교수, 김환용 한양대 교수, 김태형 단국대 교수 등 4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디지털 트윈은 컴퓨터에 현실의 도시와 쌍둥이 도시를 만들고,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를 미리 예측하는 기술이다. 시는 2013년 전국 최초로 GIS플랫폼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9년부터 3차원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5월 4일부터 2021년 6월 4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5,869,6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화장품 전문점 브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順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5월 4일부터 2021년 6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59,6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34,878개와 비교하면 7.1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타이어 업계 'ESG 경영' 관심도 살펴보니 한국타이어 '독야청청'
국내 주요 3개 타이어 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한국타이어'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나머지 2개사는 정보량이 미미했다.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3월31일 국내 주요 3개 타이어 업체의 'ESG 경영'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5월 4일부터 2021년 6월 4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269,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9,202,678개와 비교해보면 0.7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
금융위, 암호화페 거래소 20곳과 대면 회의
금융위원회가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20곳 관계자들과 대면회의를 진행한다.금융위에 따르면 금융정보분석원(FIU)가 3일 오후 4시 은행연합회에서 암호화폐거래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가상자산 사업자 주의사항과 취급금지 등 규정 추진 방향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금융위가 암호화폐 주무부처로 지정된 뒤 첫 회의로, 비공개로 진행된다.
-
미콘커뮤니티, 한국폴리텍대학 산학협력 체결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가 한국폴리텍대학 강서캠퍼스와 산학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차세대 시장인 'NFT(Non-Fungible Token) 플랫폼'을 공동개발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미콘커뮤니티에 따르면 산학협력은 범위는 △블록체인 & NFT 등 기술개발 및 교육협력, 졸업생 취업 협조 △대학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 및 장학금 지원 △교수 현장연수 및 현장실습 지원, 기술지도 사업 참여 △우수 학생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기타 양측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상호 협력사업 부문 전반이 포함된다.NFT는 ‘대체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토큰화했다는 점에서 암호화폐와 유사하지만, 비트코인이
-
국민 4명중 3명 이재용 부회장 '사면' 찬성…사면 키워드 '빅데이터'도 급증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에 대한 온라인상 빅데이터 호감도가 가파르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이 부회장의 '사면' 키워드 포스팅 수도 급증하고 있어 국민들은 이 부회장의 사면 여부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재용 부회장 사면' 키워드 게시물의 호감도와 관심도를 조사했다.조사 방법은 '이재용 + 사면'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으며 분석 기간은 이 부회장 파기 환송심이 있었던 1월18일
-
타이어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금호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5월 3일부터 2021년 6월 3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5,140
-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2위 에쓰오일, 3위 현대오일뱅크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에쓰오일 3위 현대오일뱅크 순으로 분석됐다.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
-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順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5월 3일부터 2021년 6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95,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267,278개와 비교하면 14.8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
인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분석 경진대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제7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인하대(총장 조명우), 인천대(총장 박종태),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직무대리 허재권)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지난해 보다 참여기관과 수상자 규모를 확대했다. 참가분야는 ▲「아이디어 기획」및 「제품 및 서비스 개발」등 2개 분야로,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