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1월 1위…삼성물산·대우건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16만3,6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46만9,504개와 비교해보면 1.4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부산 커넥트 현대 오픈런" 현대백화점, 3분기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현대백화점이 올해 3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백화점업계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현대백화점이 이번 조사에서 총 25만296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지난 8월 온라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해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만4,624개를 분석한 결과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7만5,520개와 비교하면 22.03%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광주은행 고병일, 지방은행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광주은행 고병일 2위 부산은행 방성빈 3위 전북은행 백종일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CEO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지방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1만8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CEO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지방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184만8,787개와 비교하면 34.5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1월 1위…삼성자산운용 뒤이어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27만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017만1,956개와 비교하면 7.7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삼성증권, 3분기 IRP 관심도 1위…신한투자증권·KB증권 뒤이어
올해 3분기 주요 증권사 중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삼성증권'으로 나타났다. 신한투자증권과 KB증권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증권사 16곳의 IRP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증권(016360) ▲신한투자증권 ▲KB증권 ▲미래에셋증권(006800)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005940) ▲한화투자증권(003530) ▲키움증권(039490) ▲현대차증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 뒤이어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46만8,55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1위…아이엠뱅크·KB국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분석결과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19만1,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73만6,114개와 비교하면 7.1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
글로벌 경영 가속 'LG화학' 온라인 관심도 압도적 1위…한화솔루션·롯데케미칼 순
LG화학이 올 3분기 주요 석유화학기업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순이었다.1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석화기업 12곳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석화기업 중 게시물 수가 1000건이 넘는 업체로 한정했다. 3분기 정보량 순으로 ▲LG화학(051910) ▲한화솔루션(009830) ▲롯데케미칼
-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DGB금융지주 황병우 3위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1만4,7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58만3,615개와 비교하면 3.6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21만5,6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46만2,466개와 비교해보면 14.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UDC 2024] 업비트가 그리는 블록체인...AI와 만나 "날개 단다"
두나무는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4'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석우 두나무 대표와 마이클 케이시 DAIS(분산형 AI협회) 협회장이 '현실을 변화시키는 블록체인, 미래를 향한 거대한 흐름'을 주제로 심도있는 대담을 나눴다.먼저 이 대표는 마이클 케이시 협회장을 "블록체인 업계의 성장에 최전선의 증인이자 사고 지도자"라고 소개했다. 블록체인 전문 저널리스트이자 '비트코인의 시대' 저자로 유명한 케이시는 "아르헨티나 금융위기와 리만 브라더스 사태를 취재하며 전통 금융시스템의 한계를 목격했다. 신뢰 부족이 모든 문제의 근원이었으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블록체인에 주목하게 됐다"고 설명
-
[현장] UDC 2024 개막...송치형 두나무 회장 "블렉체인, 이제는 생활속 현실"
국내 대표 블록체인 행사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4'가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막을 올렸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UDC는 두나무가 한국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과 생태계 선순환, 대중화를 위해 2018년부터 자체적으로 주최해 온 행사다.송치형 두나무 회장은 웰컴 스피치를 통해 "블록체인은 더 이상 보이지 않는 기술이 아니다"며 "실물 연계 자산(RWA)의 활성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NFT 티켓 등 블록체인이 창출한 현실의 변화가 더 가깝게 다가오고 있다"고 강조했다.송 회장은 "UDC는 지난 6년간 2만2000여 명 이상의 참가자와 190개 이상의 세션을 진행하며, 대중을 위한 무료 강좌, 청년을 위한 멘토링 세션 등
-
블록체인 현재와 미래를 만나다…'업비트 D 컨퍼런스 2024' 개막
국내 대표 블록체인 행사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 UDC)'가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막했다. UDC 2024는 40여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기술 동향과 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과 생태계 성장, 대중화를 위해 2018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올해 7회째를 맞는다.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개최되는 UDC 2024는 '블록체인: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Blockchain: Powering Real World Change)'을 주제로 진행된다. 블록체인이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되고 현실을 변화시키는
-
외국인도 강추한 K-뷰티 브랜드 '아누아', '토너' 관심도 1위…메디큐브·라네즈 순
더파운더즈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K-뷰티 브랜드 가운데 기초 화장품인 '토너' 부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뷰티업계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누아 △메디큐브 △라네즈 △코스알엑스 △바이오던스 △스킨1004 △조선미녀 등 7개 브랜드이다.분석 키워드는 '브랜드명' + '토너' 등이며 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