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만2,4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6만2,023개와 비교하면 9.9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324만7,68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4만7,137개와 비교하면 2.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잇단 이벤트 '삼성생명' 3분기 '연금보험' 관심도 톱…한화·교보생명 순
생명보험사들 중 3분기 '연금보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의 '연금보험' 관련 게시물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AIA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푸본현대생명 △흥국생명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생보사' + '연금보험, 저축보험' 등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스킨푸드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22만1,23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조사했다. 지난 10월 화장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1월 1위…KB국민카드·삼성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4만8,49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5만2,832개와 비교하면 0.02% 줄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040만6,333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4만1,466개와 비교하면 1.8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해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36만5,750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46만6,730개와 비교하면 6.34%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S-OIL, 3분기 정유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에너지·GS칼텍스 순
올 3분기 주요 정유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S-OIL'로 나타났다. 이어 SK에너지와 GS칼텍스, HD현대오일뱅크 순이었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유업체 4곳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시 4개 정유사 모두 '회사명'으로 동일하게 검색하되, 사명에 영어가 들어가는 경우 한글 표기도 혼용해 검색했으며, SK의 경우 SK계열사는 제외어로 설정했다.또한 정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40만46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2723개와 비교하면 5.84%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6,561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32만806개와 비교하면 6.70%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연구소에 따르면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KG모빌리티, 한국지엠, 르노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만7328 미디어지수 99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7만7,6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96만567개와 비교하면 8.10%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TCC스틸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41만1,4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9만4,666개와 비교하면 7.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두나무, 업비트 시장감시 시스템 고도화…불공정거래 감시 강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자체 개발한 시장감시 시스템 'UMO'(Upbit Market Oversight)에 시장 동향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두나무는 올해 상반기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시장감시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이상거래를 24시간 상시 감시·식별하는 UMO를 자체 개발했다. 두나무는 최근 UMO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시장동향을 한눈에 볼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을 갖추게 됐다. 대시보드는 △입출금 급증 △거래량 급변 △가격 급등락 등 비정상적인 시장 상황을 한눈에 보여준다. 이를 통해 고가 매수, 자전거래 등 불공정거래 의심 주문 및 계정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적시에 대응할
-
"온라인보다 착한 가격" 호평받은 '이마트'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
신세계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이마트가 올해 3분기 국내 대형마트 4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코스트코와 홈플러스가 뒤를 이은 가운데, 직전 분기 대비 대형마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대형마트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139480)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
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블루25, 씨스페이스, 로그인,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403만7,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편의점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