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제이에스링크 3위 바디텍메드 순으로 분석됐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6일부터 2025년 8월 6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26,1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57,972개와 비교하면 6.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6일부터 2025년 8월 6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39,568,528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24,597,244개와 비교하면 12.0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27.98% 급등"
CEO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6일부터 2025년 8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11,02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682,669개와 비교하면 15.9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코빗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화’ 발간…"스테이블 코인 기능 고찰"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스테이블코인의 온체인 사용 양상을 자산별·체인별로 심층 분석한 보고서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화: 온체인 경제에서의 기능적 분업’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스테이블코인이 온체인 경제 구조 속에서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그 과정에서 블록체인별 경제 구조가 어떻게 분화되고 있는지를 조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은 자산별로 온체인에서의 기능이 명확히 분화되고 있다. 대표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인 USDT는 트론 기반 송금과 중앙화 거래소 간 정산 수단으로 주로 활용된다. USDC는 이더리움·솔라나·아비
-
폼타입 탈모치료제 호평 '동아제약' 일반의약품 관심도 1위…유한양행·동국제약 순
동아제약이 올 2분기 제약사 중 가장 높은 일반의약품(OTC)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한양행과 동국제약이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제약사 OTC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동아제약 △유한양행 △동국제약 △종근당 △일동제약 △대웅제약 △GC녹십자 △한미약품 △보령 △광동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OTC, 일반의약, 일반약품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653,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256,307개와 비교하면 12.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삼성카드 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912,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414,004개와 비교하면 2.4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샤 뒤이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토니모리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미샤, 토니모리,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아리따움, 홀리카홀리카, 더샘,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94,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202,21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758,489개와 비교하면 15.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주가 추가 상승 가능" KB금융지주, 5,6월 온라인 관심도 1위…하나·우리금융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KB금융지주로 조사됐다.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5~6월 10개 금융지주사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105560) △하나금융지주(086790) △우리금융지주(316140) △신한금융지주(055550) △NH농협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071050) △BNK금융지주(138930) △메리츠금융
-
빗썸, 올웨이즈와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이벤트 관심도 급등
빗썸이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Alwayz)와 함께 빗썸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웨이즈의 대규모 할인 행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와 연계한 제휴 이벤트로, 빗썸에 생애 최초로 가입하는 이용자에게 풍성한 쇼핑 혜택과 함께 가상자산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빗썸 X 올웨이즈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은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올웨이즈 할인쿠폰 제공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가 플랫폼 전반에 걸쳐 운영된다. 먼저, 올웨이즈의 대표 서비스인 '올팜'과 연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올팜은 앱 내 가상 농장에서 작물을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한화생명 순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8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139,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기아·KGM 순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72,481개를 조사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616,286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6.22% 하락"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72,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48,453개와 비교하면 5.16%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대중문화시장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제철 뒤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81,6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26,060개와 비교하면 18.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