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5만3,1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
투자의견 높아진 GS건설 '자이' 3분기 실수요자 관심도 톱…푸르지오 뒤이어
올 3분기 GS건설의 '자이'가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실수요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이어 대우건설 푸르지오,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 1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2곳의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로 선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42% 하락"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2일부터 2024년 11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52,5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6,871개와 비교하면 4.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1만1,9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낸 결과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64만1,020개와 비교하면 0.4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두나무, 보안 인재 양성프로그램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 모집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사이드 아카데미(UPSide Academy)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업사이드 아카데미는 두나무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가 운영하는 웹3 보안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이버 보안 교육 △웹3 및 블록체인 보안 교육 △실무 연계 교육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는 내년 2월3일부터 5월30일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웹3 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자는 주 7일 이론 및 실습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교육 수강 후에는 실무 연계형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LG전자베스트샵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LG전자베스트샵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1만3,6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62만653개와 비교해보면 8.48%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6만5,0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25만8,665개와 비교하면 4.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조병규 우리은행장, 3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정상혁·이재근 행장 뒤이어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6대 시중은행장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차지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뒤를 이었다. 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9월까지 주요 은행 6곳의 은행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조병규 우리은행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성태 IBK기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삼성화재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78만7,14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65만7,771개와 비교해보면 13.6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연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서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5,608만2,39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3,471만986개와 비교하면 33.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저소득 어르신 지원한 종근당, 3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휴온스·보령 순
종근당이 지난 3분기 주요 제약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게시물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휴온스와 보령이 뒤를 이었다.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제약사 10곳의 '사회공헌' 키워드가 담긴 관련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휴온스(243070) △보령(003850) △동아제약 △JW중외제약(001060) △동국제약(0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1월 1위…광주·전북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83만9,7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10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83만1,553개와 비교하면 0.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해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4만7,597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3만1,030개와 비교하면 6.3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삼표시멘트, 3분기 시멘트업계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쌍용C&E 순
삼표시멘트가 올해 3분기 국내 시멘트업계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시멘트사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표시멘트(038500) △한일시멘트(300720) △쌍용C&E △성신양회(004980) △고려시멘트 △아세아시멘트(183190) △한일현대시멘트(006390) △한라시멘트 등이다.이번 분석에서 삼표시멘트가 4556
-
정의선 회장,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구광모 회장 뒤이어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LG 구광모 3위 교보생명 신창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14만379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1만1798개와 비교하면 0.74%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