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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順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1월 2일부터 2021년 2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226,100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21,377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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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順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영탁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31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44,539,007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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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방탄소년단 뷔 順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30일부터 2021년 1월 30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39,838,41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빅데이터 165,977,509개와 비교하면 15.7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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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524,8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3,689,207개와 비교하면 22.6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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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세계면세점... 2위 현대백화점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현대백화점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2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149,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1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4,888,532개와 비교하면 15.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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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마트24... 2위 GS25, 3위 CU편의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24 2위 GS25 3위 CU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2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310,5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129,659개와 비교하면서 16.6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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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학 개미 '셀트리온 反공매도' 운동 꿈틀…한국의 '게임스톱' 되나
미국 증시에 상장된 '게임스톱'이 서학 개미들의 단합된 매수로 단기간에 최고 1700% 오르면서 공매도 세력이 백기항복을 하자 국내 동학 개미들도 이를 따라 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공매도에 반감을 가진 개인 투자자들이 국내 주식 종목중 공매도 금액 1위인 '셀트리온'에 관한 포스팅을 최근 크게 늘리고 있는 것이다. 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셀트리온 + 공매도' 키워드와 '셀트리온 + 동학' 두 조합에 대해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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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도로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전력공사 2위 한국도로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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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9일부터 2021년 1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24,611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3,713,305개와 비교하면 6.7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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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록시땅, 3위 뉴트로지나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록시땅 3위 뉴트로지나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29일부터 2021년 1월 29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7,903,4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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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지난해 '쿠팡' 소비자 관심도 2.5배 '껑충'…'티몬' 호감도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2019·2020년 블로그 제외 11개 채널 빅데이터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바깥 활동이 감소한 2020년 국내 7대 오픈마켓 중 '쿠팡'의 관심도가 2.5배로 폭증하는 모습을 보였다. 호감도가 가장 높은 오픈마켓은 '티몬'이었다. 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오픈마켓업계의 주요 마케팅 수단인 '블로그'를 제외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7대 오픈마켓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심도의 경우 2019년과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빅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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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소상공인에 직격탄…'자금 지원' '임대료' 최대 현안 부상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지난 해 22만개 사이트 대상 '소상공인' 키워드 빅데이터 분석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세계를 강타한 가운데 위기 상황에서의 '소상공인' 최대 현안은 '자금 지원'과 '임대료'임이 빅데이터로 확인됐다. 생존권이 박탈당하는 한계 상황에서 소상공인 등 타인을 위해 기부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외식신문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소상공인'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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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28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90,800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91,893개와 비교하면 10.8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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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55,90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96,744개와 비교하면 14.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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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균 제품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랏토핏 유산균... 2위 여에스더 유산균, 3위 트루락 유산균 順
유산균 제품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랏토핏 유산균 2위 여에스더 유산균 3위 트루락 유산균 순으로 분석됐다.유산균은 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균으로, 장내 유해 세균 증식을 막아 면역력을 개선한다. 유산균 제품 시장규모는 2017년 4,657억원에서 2019년 6,444억원으로 증가했다. 유산균 제품은 부작용 위험이 적고, 원료의 품질 유지와 관련한 안정성이 뛰어나 상용화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많은 업체들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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