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홀딩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홀딩스 2위 F&F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8,66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0,298,666개와 비교하면 9.8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보다 '사회공헌·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우위
국내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을 대상으로 올 1~2월 '사회공헌'과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서경배 회장의 '아모레퍼시픽'이 차석용 부회장의 'LG생활건강'보다 훨씬 많은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22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로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2월 21일부터 2021년 3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5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0,695,2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4,483,674개와 비교하면 5.4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2일부터 2021년 3월 22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30,26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218,378개와 비교하면 29.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샤이니 민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2월 20일부터 2021년 3월 20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0,320,619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7,152,545개와 비교하면 5.8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비누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동구밭 비누 順
비누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동구밭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에스티로더, 3위 헤라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에스티로더 3위 헤라 순으로 분석됐다.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2월 22일부터 2021년 3월 22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4,669,0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
'마켓컬리', 새벽배송 업체 중 관심도 '톱'…'SSG 새벽배송'·'오아시스' 순
국내 5개 새벽배송 업체 중 지난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업체는 '마켓컬리'로 조사됐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새벽배송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1~2월 정보량 순으로 ▲마켓컬리(㈜컬리 대표 이슬아) ▲SSG 새벽배송 (㈜에스에스지닷컴 대표 강희석) ▲오아시스(오아시스㈜, 대표 최우식) ▲헬로네이처(㈜헬로네이처 대표 오정후) ▲쿠캣마켓(㈜쿠캣 대표 이문주) 등 5
-
홍영표 의원, 민주당 당대표 후보중 최근 30일간 국민 관심도 1위
오는 5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최근 30일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당 대표 후보중 홍영표 의원에 대한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22만개 사이트를 송영길(5선)·우원식(4선)·홍영표(4선) 의원(가나다 순) 등 3명의 당권 주자를 대상으로 최근 지난 2월16일부터 3월17일까지 30일 기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방법은 동명이인을 제외하기 위해 '이름' + '의원'의 두 키워드를 사용했으며 키워드 사이 한글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
-
NH투자증권 10개 증권사중 'ESG경영' 관심도 '톱'…삼성증권 뒤이어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ESG 경영'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NH투자증권'이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9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2월 19일부터 2021년 3월 1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755,3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663,024개와 비교하면 3.5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물티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1년 2월 19일부터 2021년 3월 1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754,4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910,914개와 비교해보면 3.1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레깅스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안다르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9일부터 2021년 3월 19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3,500,17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
칠리즈 CEO "AC밀란 팬들도 이제 팬 토큰 통해 구단 결정에 적극 참여"
이제 세계적 축구 명문 클럽인 AC 밀란의 팬들도 팬토큰을 통해 구단의 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수 있게 됐다.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CEO는 18일 저녁 자신의 트위터에서 "AC밀란 팬토큰인 ACM을 보유한 팬들은 소시오스 멤버십을 통해 구단의 경지장 이름, 유니폼 색상, 자선활동 등을 선택할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그는 "나아가 서명된 유니폼을 받고 자신의 영웅을 만날수 있다"면서 "팬은 더 이상 관찰자가 아닌, 게임의 적극적인 참여자"라고 밝혔다.ACM은 지난달 11일 칠리즈 거래소에 상장했으며 18일 오후 10시 21분 현재 20.79 CHZ에 거래되고 있다.현재 1CHZ(칠리즈)는 같은 시각 코인원에서 75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이를 기
-
메디블록, DID 백신패스 서비스 선봰다…백신 접종 이력 모바일로 간편히 확인
글로벌 의료정보 플랫폼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은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의 DID 백신패스 서비스를 메디패스 서비스 내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정부가 올해 안에 전 국민 70% 이상 1차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백신 접종 이력 증명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정확한 백신접종 이력 증명은 해외 여행 및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집단 면역체계를 갖추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메디패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신원증명(이하 DID, Decentralized Identifier) 기술을 활용해 코로나 백신을 포함 질병관리청 및 연동 의료기관에 등록된 접종내역 이력을 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