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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2일부터 2021년 1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230,22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195,575개와 비교해보면 6.81%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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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2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피플라이프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2일부터 2021년 1월 12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144,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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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지주 수장중 손태승 회장 지난해 관심도 압도적 1위
지난해 코로나19가 횡행하는 와중에 금융지주 중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았던 수장은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손태승 회장의 정보량은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회장의 43.3배에 달했다.12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금융지주 수장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윤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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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의' 경제단체 관심도 '톱'…'무역협회' 호감도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2020년 22만개사이트 10개 주요 경제단체 분석'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여러 경제지표가 후퇴했던 지난해 주요 경제 단체 10곳 중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단체는 '대한상공회의소'로 조사됐다.국민 호감도는 '한국무역협회'가 가장 높았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1~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경제단체 10곳을 임의선정,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단체는 2020년 '정보량 순'으로 ▲대한상공회의소(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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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2020년 ESG경영 관심도 '군계일학'
최근 저탄소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6개 식자재유통·단체급식 업체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업체는 'CJ프레시웨이'인 것으로 나타났다.다른 5개사는 사실상 정보량이 전무한 것으로 나타나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 제고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1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5대 식자재유통·단체급식 업체를 대상으로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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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아이즈원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아이즈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10일부터 2021년 1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2,652,99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8,395,989개와 비교하면 11.8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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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9일부터 2021년 1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697,22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0,938,158개와 비교해보면 5.32%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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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연세대... 2위 한양대, 3위 서울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연세대 2위 한양대 3위 서울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11일부터 2021년 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7,731,980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61,544,954개와 비교하면 16.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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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롯데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롯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1일부터 2021년 1월 11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34,322,38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0,748,939개와 비교하면 11.2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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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順
CEO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12월 11일부터 2021년 1월 11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85,804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76,962개와 비교하면서 26.2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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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12월 8일부터 2021년 1월 8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5,183,893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2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5,120,695개와 비교하면서 1.23% 증가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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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2위 BBQ, 3위 굽네치킨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굽네치킨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0년 12월 8일부터 2021년 1월 8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318,4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3,916,400개와 비교해보면 24.4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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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스킨푸드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스킨푸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2월 8일부터 2021년 1월 8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7,252,7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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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2020년 관심도 1위 불구 호감도는 가장 낮아
ㅣ 2020년 한해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국내 3대 타이어 기업 분석국내 3대 빅3 타이어 중 '한국타이어'가 2020년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타이어 업체로 나타났다.반면 호감도 1위는 '넥센타이어'로 조사됐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1~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대 타이어 제조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 이수일) ▲금호타이어(금호타이어㈜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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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자산 커스터디 기업 KDAC, 신한은행서 전략적 투자 유치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기업인 한국디지털자산수탁(이하 KDAC(케이닥), 대표 김준홍)이 7일 신한은행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KDAC은 기업과 개인이 보유한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자산(Digital Asset)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 운용하는 커스터디(수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자산 전문기업이다. 코빗, 블로코, 페어스퀘어랩 등 블록체인 분야 선도기업이 참여한 컨소시엄으로 2020년 3월 설립됐다. KDAC은 컨소시엄 참여사들의 경험과 역량을 결집해 개발한 독자기술 기반의 콜드월렛과 운영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특정 기업에 종속되지 않는 독립된 서드 파티(Third-party) 서비스 기업으로서 커스터디 운영의 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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