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약 두 배 차이 관심도…호감도 최고 '이더리움'
올 1~2월 주요 7개 암호화폐 중 네티즌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은 '비트코인'으로 조사됐다. 2위 '이더리움'과는 약 두 배 차이를 보였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8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주요 암호화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암호화폐는 올 1~2월 정보량 순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테더 ▲폴카닷 ▲에이다 ▲바이낸스코인 등 7개이다.단, '리플'·'테더'·'에이다' 등 관련 없는 게시물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가 많아 조사시 화폐 이름에 '암호화
-
올 1~2월 '신한카드' 소비자 관심도 1위 …'씨티카드' 호감도 '톱'
올 1~2월 국내 주요 10개 신용카드사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신한카드'로 조사됐다. 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주요 신용카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대표 임영진) ▲삼성카드(대표 김대환) ▲현대카드
-
침대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씰리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시몬스침대 3위 씰리침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8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9,129,35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7,143,239개와 비교하면 27.8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1년 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9,945,1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750,060개와 비교하면 3.8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 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8,694,7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29,303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
'아모레퍼시픽' 관심도·호감도, 'LG생활건강' 관심도 증가율 앞섰다
국내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인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중 관심도와 호감도는 '아모레퍼시픽'이 높은것으로 나타났다.'LG생활건강'은 관심도 증가율이 높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8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2020년 1월1일 ~ 12월31일이며 관심도의 경우 2019년 동기간과 비교 분석도 실시했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 18만5932건을 기록해 2019년의 14만337
-
피블코인 기사 관련 정정보도…"코인 실종 아닌 소비자 잘못 전송"
본지가 17일 오전 9시10분께 "피블코인 실종…"제하의 기사에서 피블코인이 실종된게 아니라 소비자가 코인을 이더리움 주소로 잘못보낸 것이기에 바로 잡습니다.또 A씨가 피블 공식계정으로 오인한 카카오톡 계정 역시 캐러멜베이측으로부터 "피블 공식 계정이 아니다"라는 확인을 받았기에 이제 정정합니다.피블측은 또 "앞으로 CS메일은 즉각 처리하겠다"고 본지에 답변했으며 "회사 주소 이전이 늦어진 것에 대해서는 개선하겠다"고 밝혀왔다.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신한금융지주 3위 우리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7일부터 2021년 3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119,5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614,277개와 비교하면 6.3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
-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분석결과는 2021년 2월 17일부터 2021년 3월 1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8,923,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76,095,202개와 비교하면 30.0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흥국에프엔비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17일부터 2021년 3월 17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8,6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5,324,611개와 비교하면 10.1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
-
'푸르지오', 지난해 브랜드 아파트 관심도 '톱'…'힐스테이트'·'자이' 순
시중의 유동성이 풍부해지면서 부동산 열기가 뜨거웠던 지난해 국내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들 중 국민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대우건설 '푸르지오'로 조사됐다. 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
-
택배업계 관심도 급증…'우체국택배' 정보량 'CJ대한통운' 추월
'코로나19 시대' 택배업체들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이 급증한 가운데 국내 주요 5개 택배사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우체국택배'인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택배사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2021년 1월1일~2월28일이며 관심도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 분석했다.분석 대상 업체는 올 1~2월 '정보량 순'으로 ▲우체국택배(우정사업본부 인터넷우체국, 대표 김유미 국장) ▲CJ대한통운(대표 박근희 부
-
캐피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신한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신한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6일부터 2021년 3월 16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285,9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2
-
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분석결과는 2021년 2월 16일부터 2021년 3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2,694,5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3,051,642개와 비교하면 19.5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셀트리온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2월 16일부터 2021년 3월 16일까지의 127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035,0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16,805,628개와 비교하면 11.7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