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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위기 전자업계 한국경제 버팀목…관심도 '삼성' 호감도 'LG' 우세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지 1년이 넘게 지난 가운데 지난해 국내 양대 전자업체에 대한 관심도가 2019년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들의 호감도도 덩달아 높아졌는데 이는 집콕 족이 늘어나면서 TV와 노트북 수요가 늘어난데다 감염병 유행으로 청소 및 위생 관련 제품들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19년 전체와 2020년 전체 빅데이터를 비교 분석했다.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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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누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2위 동구밭 비누, 3위 라벨영 비누 順
비누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동구밭 비누 3위 라벨영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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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티슈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2월 22일부터 2021년 1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08,7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886,818개와 비교해보면 0.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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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順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2일부터 2021년 1월 22일까지의 125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960,7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3,598,387개와 비교하면 18.9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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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지난해 정보량 압도적 1위…'호감도'도 상승
지난해 국내 완성 자동차 5개사 중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나타났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관심도 최하위를 기록했다. 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완성 자동차 5개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자동차사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 하언태) ▲기아자동차(대표 최준영, 송호성) ▲한국GM(대표 카허카젬) ▲쌍용자동차(대표 예병태)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 등이다.조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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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사 대표들 코로나19에도 현장경영 박차…'조경목 대표' 톱
ㅣ글로벌빅데이터硏, 블로그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2020년 '현장 경영' 관심 분석 지난해 코로나19 횡행에도 불구하고 정유사 대표들의 현장경영이 이어진 가운데 4개사 중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의 '현장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정유사 대표 4명의 현장 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대표는 정보량 순으로 ▲조경목 SK에너지 대표▲후세인 알 카타니 S-OIL 대표 ▲허세홍 GS칼텍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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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40,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80,371개와 비교하면 11.2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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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마틴 구두
구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마틴 구두 2위 토즈 구두 3위 닥스 구두 순으로 분석됐다.구두는 주로 가죽을 재료로 하여 발 앞꿈치와 뒷꿈치를 보호하고 발등을 덮는 형태의 신발이다. 구두는 비즈니스 워킹화로 진화하면서 신기에 편안한 컴포트 슈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구두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구두 브랜드 빅데이터 3,070,85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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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깅스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안다르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16,123,98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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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코로나19 1년, 국민들 무뎌졌다…10대 감염병 '뇌관'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첫 확진자 나온 지난 해 1월 20일부터 1년간 '코로나19' 분석 ㅣ 온라인 총정보량 3월 정점 이후 지속 감소…부정률도 계속 하락 '공포·주의' 실종 지난해 1월20일 첫 확진자가 나오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한국을 강타한지 20일로서 꼭 1년이 됐다. 코로나19 1년을 계기로 빅데이터 동향을 살펴본 결과 국민들은 감염병에 대해 무감각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이 월별 정보량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2월 신천지 교인에 의한 코로나19 1차 팬데믹으로 인해 3월엔 500만건을 넘어섰으나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했다. 5월엔 이태원을 중심으로 일시 확산하기도 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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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2위 씰리침대, 3위 시몬스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씰리침대 3위 시몬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0일부터 2021년 1월 20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7,143,23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0,000,861개와 비교하면 28.5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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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2월 20일부터 2021년 1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025,3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7,418,928개와 비교하면 20.7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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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0일부터 2021년 1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0,991,9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180,976개와 비교해보면 19.8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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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날개 꺾인 항공업계, 관심도 '대한항공' 호감도 '진에어' 톱
ㅣ 지난해 1~12월 기간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9개 항공사 빅데이터 분석 항공업계가 지난해 코로나19로 고전을 면치 못한 가운데에서도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항공사는 '대한항공'인 것으로 나타났다. 호감도는 대한항공 계열사인 '진에어'가 가장 높았다. 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9개 항공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항공사는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대표 조원태, 우기홍) ▲아시아나항공(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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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19일부터 2021년 1월 19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7,020,2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5,992,277개와 비교하면 6.4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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