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파리바게뜨 제품서 "이물질 발견" 주장 포스팅 최근 1년간 3건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주력 계열사인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 제품들에서 최근 1년간 플라스틱 머리카락 등 이물질이 발견됐다고 주장하는 포스팅이 3건으로 집계됐다.다른 식품 회사의 경우 바퀴벌레나 정체를 알기 어려운 혐오스러운 벌레가 발견됐다는 주장의 포스팅이 잇따르고 있지만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 제품에선 이같은 포스팅이 전혀 발견되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2월13일부터 올해 12월12일까지 1년간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0년 12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58,680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01,324개와 비교하면 37.4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향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0년 12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5,992,277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4,479,275개와 비교하면 10.4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립스틱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順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0년 12월 16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1,364,8
-
'소진세 교촌 회장' ESG경영 관심도 3대 치킨업체 수장 중 1위
국내 3대 치킨업체 수장들을 대상으로 'ESG경영'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 ESG경영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이념이다.15일 빅데이터뉴스는 올 1월1일부터 12월14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대 치킨
-
블록체인기업진흥協, 특금법 시행령 개정안에 ‘가상자산 의무 공시제’ 의견 제출
과기정통부 인가 기관인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회장 이한영)'는 금융위원회가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14일까지 입법 예고한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특검법)’ 일부 개정(안)이 시장의 뜨거운 관심 속에 ‘가상자산 의무 공시제’를 반영해 주도록 의견을 제출했다고 15일 밝혔다.협회는 가상자산 의무 공시제 반영 요청 의견 제출을 통해 △ 가상자산 거래 주체의 안전성 확보와 △ 시장 신뢰도를 높이고 △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반드시 도입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이다. 협회는 가상자산 사업자의 등록만큼 거래되는 가상자산의 발행부터 변경사항, 주체 등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추
-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분석결과는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4,620,1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7,115,516개와 비교하면 20.2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8,384,0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318,394와 비교하면 4.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나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04,2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653,427개와 비교하면 9.9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김택진 대표' 게임사 수장 관심도 '1위'…'김정주 대표'는 호감도 톱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지난 1~11월 22만개 사이트 4대 게임사 수장 분석 올해 주요 4개 게임사 수장들 중 관심도가 가장 높은 수장은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로 조사됐다.'김정주 NXC 대표'는 호감도가 가장 높았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게임사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기간은 2020년 1월1일 ~ 11월30일이다.분석 대상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김정주 NXC 대표 ▲방준혁 넷마블 의장 ▲장병규
-
걸그룹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에스파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에스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1월 13일부터 2020년 12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8,395,98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569,915개와 비교하면 6.2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12일부터 2020년 12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0,938,15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54,840,283개와 비교해보면 11.12%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4일부터 2020년 12월 14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0,703,5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1,422,655개와 비교하면 43.3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11월 14일부터 2020년 12월 14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108,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1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321,128개와 비교하면 13.5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
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분석결과는 2020년 11월 14일부터 2020년 12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1,846,0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9,799,891개와 비교하면 4.1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