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롯데백화점' 6大 백화점 중 정보량 1위…현대·신세계 뒤이어
최근 3개월간 국내 6대 백화점 중 관심도(정보량)는 '롯데백화점'이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NC백화점'이 가장 높았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8월24일부터 11월24일까지 최근 3개월여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대 백화점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백화점사업부 대표 황범석) ▲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 대표 정지선 회장, 장호진, 김형종) ▲신세계백화점(㈜신세계 부회장 정용진
-
치약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루치펠로 치약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루치펠로 치약 3위 센소다인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5일부터 2020년 11월 25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089,11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826,629개와 비교하면 3.8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인하공업전문대학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8월 분석은 2020년 10월 25일부터 2020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2,139,97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81,613,743개와 비교하면 11.61%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
공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주택공사... 2위 한국감정원, 3위 한국도로공사 順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주택공사 2위 한국감정원 3위 한국도로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엘라스틴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엘라스틴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
-
생리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4일부터 2020년 11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043,63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614,732개와 비교하면 16.4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홀딩스... 2위 한섬, 3위 LF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홀딩스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4일부터 2020년 11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27,5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4,129,211개와 비교하면 7.8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비트코인 급등기 암호화폐 거래소 중 '업비트' 관심도 1위…'빗썸' 11월 상승률 톱
10월 중순 이후 비트코인이 급등, 2017년 12월에 기록했던 역사상 최고점에 근접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40일 동안 국내 4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업비트'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11월 들어선 빗썸의 상승세가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0월16일부터 11월24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4개 암호화폐 거래소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
-
업비트, 국내 거래소 중 1위 거래량 2조원 돌파 개가…'국내 업계 유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이 2조원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10시 현재,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 관련 정보를 취급하는 세계 최대 플랫폼 ‘코인마켓캡‘에서 한화 2조429억원을 기록했다. 거래소 순위로는 글로벌 거래소 중 5위, 국내 거래소 중 1위이며, 국내 거래소 중 한화 1조원 이상의 거래량을 보인 것은 업비트가 유일하다. 국내 2위 거래소와는 거래량만 6억 달러 이상 차이를 보이며 압도적인 선두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선택이
-
아이돌 개인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順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0월 21일부터 2020년 11월 21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28,178,40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빅데이터 202,446,694개와 비교하면 12.7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
-
생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0년 10월 23일부터 2020년 11월 23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444,0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499,350개와 비교하면 2.21%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
-
샴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밀크바오밥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밀크바오밥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3일부터 2020년 11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6,568,30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7,753,421개와 비교하면 4.2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
가정용품 상장기업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코웨이' 압도적 선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가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잇는 가운데 2위 경동나비엔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3일부터 2020년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2,19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63,344와 비교하면 0.6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국내 주요 건설사 중 '삼성물산' 관심도 1위…'한화건설' 호감도 1위
ㅣ8월1일~10월31일 3개월간 뉴스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20개 건설사 분석국내 주요 20개 건설사 중 국민들의 관심을 많이 받은 곳은 '삼성물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 8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지난 7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2020년 건설사 도급순위(시공능력평가액) Top 100 중 상위 20개 건설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물산(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올레티비' 소비자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유플러스티비'·'비티비' 順
올 1~3분기 동안 국내 3대 IPTV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는 'olleh tv'(이하 올레티비), 'U+tv'(이하 유플러스티비), 'B tv'(이하 비티비)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 순위 역시 정보량 순위와 동일했다.24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1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대 IPTV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올레티비(㈜케이티 대표 구현모) ▲유플러스티비(㈜엘지유플러스 대표 하현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