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로이드밤 順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로이드밤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로이드밤,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헤어망고, 아이디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오다헤어, 권홍헤어, 이만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에이치스타일,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2020년 10월 4일부터 2020년 11월 4일까지 헤어 전문점 브
-
게임업체 중 '넥슨' 관심도 최고…넷마블·엔씨소프트 순
국내 10개 주요 게임 업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넥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7~9월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주요 게임 업체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증권, 광고,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게임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넥슨(대표 이정헌)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스마일게
-
'락앤락' 코로나19 수혜 온라인 관심도 1위…상승률도 압도적 '톱'
ㅣ국내 5개 종합주방용품(밀폐용기)업체 2019.8.1~10.31 vs 2020.8.1~10.31 두기간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째 기승을 부리면서 외식은 줄고 집콕족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3개월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종합주방용품(밀폐용기) 업체는 '락앤락'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8~10월에 비해 올 3개월간 관심도가 가장 많이 높아진 곳도 '락앤락'이었다.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종합주방용품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
주유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順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현대오일뱅크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평
-
타이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0월 3일부터 2020년 11월 3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9,689
-
'한화생명' 올해 코로나19 관심도 8개 생보사중 압도적 1위
ㅣ첫 확진자 발생 1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22만개 사이트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시중 8개 주요 생명보험사 중 감염병 키워드 포스팅이 가장 많은 보험사는 '한화생명'인 것으로 밝혀졌다.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10월31일 기간 동안 8개 주요 생명보험사의 포스팅 중 코로나19(우한폐렴, 신종 바이러스 키워드 포함) 키워드가 포함돼있는 정보량을
-
택배업계 감염병 수혜 속 'CJ대한통운' 관심도 '톱'…'롯데택배' 상승률 1위
ㅣ 주요 5개 택배사 2019·2020년 각 3분기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비교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째 기승을 부리면서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택배업계가 수혜를 받고 있는 가운데 올 3분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택배 업체는 'CJ대한통운'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3분기에 비해 올 3분기 관심도가 가장 많이 높아진 곳은 '롯데글로벌로지스'였다.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택배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
'쌍용양회' 올 시멘트 기업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호감도 톱
올해 7개 시멘트 기업 중 국민들의 관심을 많이 받은 기업은 '쌍용양회공업' 인것으로 나타났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올 1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7개 시멘트 기업으로 정보량 순으로 ▲쌍용양회공업(대표 홍사승, 이현준) ▲성신양회(대표 김영준, 김상규) ▲삼표시멘트(대표 문종구) ▲한일시멘트(대표 전근식) ▲한일현대시멘트(대표 장오봉) ▲아세아시멘트(대표 이훈범, 강석일) ▲
-
10개 주요 저축은행 중 'OK저축은행' 코로나19 관심도 1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저축은행업계에서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 등 관련 정보량이 가장 많은 저축은행은 'OK저축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업계 관심도는 전반적으로 낮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지난 10월31일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10개 저축은행에 대한 빅데이터 분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順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902,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0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488,490개와 비교하면 24.6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
홈쇼핑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CJ오쇼핑, 3위 현대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CJ오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3,891,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0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634,345개보다 5.08% 줄어들었다.브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8,675,0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0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5,483,569개와 비교하면 19.19%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
-
'신한은행' 코로나19 관심도 시중 은행 '톱'…'씨티은행' 최하위
ㅣ 첫 확진자 발생 1월20일부터 10월29일까지 22만개 사이트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시중 10개 주요 은행(인터넷은행 포함) 중 감염병 키워드 포스팅이 가장 많은 기업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밝혀졌다. 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10월30일 기간 동안 10개 주요 시중은행의 포스팅 중 코로나19(우한폐렴, 신종 바이러스 키워드 포함) 키워드가 포함돼있는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박나래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강호동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959,2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8,419,163개와 비교하면 5.42%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111,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0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180,375개와 비교하면 20.63% 하락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