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프라임에셋 3위 피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2일부터 2020년 10월 13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375,4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투자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KB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투자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9월 13일부터 2020년 10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204,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596,953개와 비교해보면 26.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삼성화재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삼성화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3일부터 2020년 10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335,46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145,399개와 비교해보면 6.16%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
-
주요 공기업 중 '코레일' 관심도 톱 '한국관광공사' 호감도 1위
최근 3개월간 15개 공기업·공공기관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한국철도공사' 인 것으로 나타났다.국민들의 호감도는 '한국관광공사'가 가장 높았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월13일부터 10월12일까지 3개월간 주요 공기업·공공기관 중 임의의 15곳을 선정,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공기업과 공공기관은 정보량순으로 ▲한국철도공사(사장 손병석)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 ▲ 한국관광공사
-
드럭스토어 중 CJ올리브영 '관심도' 톱…랄라블라 '호감도' 1위
국내 3대 드럭스토어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CJ올리브영' 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호감도는 '랄라블라'가 가장 높았다.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5개월간 드럭스토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드럭스토어는 정보량순으로 ▲ CJ올리브영(CJ올리브영, 대표 구창근) ▲롭스(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랄라블라(GS리테일, 부회장 허연수) 등이다.조사 결과 'CJ올리브영'의 온라인 포스팅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5,413,5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8,091,426개와 비교하면 45.1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넷마블... 2위 엔씨소프트, 3위 골프존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넷마블 2위 엔씨소프트 3위 골프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2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51,314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14,235개와 비교하면 16.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2위 오마이걸, 3위 마마무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오마이걸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9월 10일부터 2020년 10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5,915,73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7,962,358개와 비교하면 25.0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9일부터 2020년 10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2,294,12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8,979,150개와 비교해보면 6.77%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SK, 3위 카카오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SK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1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94,345,73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55,990,133개와 비교하면 25.3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
-
CEO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KB금융 윤종규 順
CEO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KB금융 윤종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1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0,034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53,731개와 비교하면서 16.7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경희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경희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3,835,53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99,107,884개와 비교하면 55.2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
-
대형할인점 중 '이마트' 관심도·호감도 톱…'롯데마트' 모두 최저
국내 3대 대형 할인마트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신세계그룹(부회장 정용진)의 '이마트' 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 역시 '이마트'가 가장 높았다.반면 롯데그룹(회장 신동빈)의 롯데쇼핑㈜(대표 강희태) '롯데마트'는 총정보량과 호감도 모두 최하위를 기록했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대형 할인마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할인마트는 정보량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
-
메디블록, 과기부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 진행 기업 선정
글로벌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은 디지털 뉴딜 정책의 대표 과제인 과학기술정통부 주관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 진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메디블록이 선정된 2020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는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제조, 물류, 헬스케어 분야별 클라우드 인프라 기업 및 서비스 기업들을 선발·매칭, 대·중·소 협업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과제이다.메디블록은 이번 의료 헬스케어 부문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제공 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디지털 의료지원을 위한 클라우드 환경 인프라 구축 및 모바일 기반 EHR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
-
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BQ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BQ, 2위 교촌치킨,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9월 7일부터 2020년 10월 7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85,7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471,174개와 비교해보면 11.2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