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가스터디교육... 2위 NE능률,  3위 웅진씽크빅 順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NE능률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4일부터 2021년 3월 24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9,50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99,883개와 비교하면 7.5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짜파게티' 올해 라면 관심도 '압도적 1위'
								올해 국내 7개 주요 라면 중 관심도 최고는 '짜파게티'인 것으로 밝혀졌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1일 부터 3월22일 기간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8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주요 라면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연구소 임의선정 분석 대상 7개 라면은 해당 기간 정보량 순으로 ▲짜파게티(㈜농심 대표 신동원, 박준)  ▲신라면(㈜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이강훈) ▲안성탕면(㈜농심) ▲너구리 라면(㈜농심) ▲팔도 비빔면(㈜팔도 대표 고정환, 박태규)  ▲삼양라면(㈜삼양식품 대표 정태운, 진종기) 등이다.단, '육개장 라면'의 경우 '농심
							
							
								
							
						
					 
					
					- 
						
							
								'오뚜기' 지난해 관심도·증가율 모두 '톱'…동원F&B 호감도 1위
								지난해 국내 주요 7개 식품업체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오뚜기'로 조사됐다.오뚜기는 2019년 대비 지난해 관심도 상승률도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 23일 빅데이터뉴스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주요 식품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관심도의 경우 2019년과 비교 분석도 병행했으며 분석 대상 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대표 함영준, 이강훈) ▲농심(대표 신동원 박준) ▲풀무원(대표 이효율)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엘라스틴,  3위 케라시스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엘라스틴  3위 케라시스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
							
							
								
							
						
					 
					
					- 
						
							
								샴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쿤달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르 샴푸  3위 쿤달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3일부터 2021년 3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541,223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8,973,805개와 비교하면 22.2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홀딩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홀딩스  2위  F&F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8,66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0,298,666개와 비교하면 9.8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보다 '사회공헌·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우위
								국내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을 대상으로 올 1~2월 '사회공헌'과 'ESG 경영'에 대한 키워드의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서경배 회장의 '아모레퍼시픽'이 차석용 부회장의 'LG생활건강'보다 훨씬 많은것으로 나타났다. '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22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로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브레이브걸스 유정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2월 21일부터 2021년 3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5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0,695,2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4,483,674개와 비교하면 5.4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2일부터 2021년 3월 22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30,26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218,378개와 비교하면 29.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샤이니 민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2월 20일부터 2021년 3월 20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0,320,619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7,152,545개와 비교하면 5.8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비누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동구밭 비누 順
								비누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동구밭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에스티로더,  3위 헤라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에스티로더  3위 헤라 순으로 분석됐다.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2월 22일부터 2021년 3월 22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4,669,0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 
						
							
								'마켓컬리', 새벽배송 업체 중 관심도 '톱'…'SSG 새벽배송'·'오아시스' 순
								국내 5개 새벽배송 업체 중 지난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업체는 '마켓컬리'로 조사됐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새벽배송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1~2월 정보량 순으로 ▲마켓컬리(㈜컬리 대표 이슬아) ▲SSG 새벽배송 (㈜에스에스지닷컴 대표 강희석) ▲오아시스(오아시스㈜, 대표 최우식) ▲헬로네이처(㈜헬로네이처 대표 오정후) ▲쿠캣마켓(㈜쿠캣 대표 이문주) 등 5
							
							
								
							
						
					 
					
					- 
						
							
								홍영표 의원, 민주당 당대표 후보중 최근 30일간 국민 관심도 1위
								오는 5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최근 30일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당 대표 후보중 홍영표 의원에 대한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1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22만개 사이트를 송영길(5선)·우원식(4선)·홍영표(4선) 의원(가나다 순) 등 3명의 당권 주자를 대상으로 최근 지난 2월16일부터 3월17일까지 30일 기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방법은 동명이인을 제외하기 위해 '이름' + '의원'의 두 키워드를 사용했으며 키워드 사이 한글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
							
							
								
							
						
					 
					
					- 
						
							
								NH투자증권 10개 증권사중 'ESG경영' 관심도 '톱'…삼성증권 뒤이어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ESG 경영'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NH투자증권'이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9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