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법인이 동일인인 50대그룹 대표자 사회공헌 정보량 1위는 '이성희 회장'
공시대상 기업집단으로 지정받은 64대그룹중 상위 50대그룹 가운데 법인이 동일인 경우는 모두 7개 기업집단으로 이들 그룹의 수장중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의 사회공헌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반면 대우조선해양의 이성근 사장이 가장 적은 정보량을 기록했다. 1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총 7개그룹 수장의 사회공헌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 기업집단과 수장은 자산규모 순으로 ▲포스코그룹(자산규모 80조3400억원)의 ㈜포스코(
-
백화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2일부터 2020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345,2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111,566개와 비교하면 5.68% 상승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편의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편의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11월 2일부터 2020년 12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064,7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223,116개와 비교하면서 7.50% 증가했다.
-
면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세계면세점…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11월 2일부터 2020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064,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1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424,345개와 비교하면 6.6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20’ 첫 날…"블록체인, 미래의 답을 찾다"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축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0’의 첫 날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두나무가 30일 밝혔다. UDC 2020의 전체 주제와 같은 UDC 2020, ‘블록체인, 미래의 답을 찾다’를 타이틀로 시작된 이 날 프로그램은 주최사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와 MC를 맡은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의 오프닝 토크로 막을 올렸다. 이석우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활동을 줄어들 수 있으나 온라인에서의 기술 발전은 계속 진행되고 있고 지금도 보이지 않는 기술의 발전은 이루어지고 있다”며 “그 화두에 대해 이야기하고 넘어가지 않으면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UDC 2020 온라인
-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바이오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바이오가 2위 온더바디 3위 벨먼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앤오투 3위 아토팜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9일부터 2020년 11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15,79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80,799개와 비교하면서 19.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
-
5대 그룹 총수 코로나19 관심도 '이재용 부회장' 톱…'최태원 회장' 뒤이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0개월 넘게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5대그룹 총수 중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감염병과 관련한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월21일부터 11월26일까지 108일 기간 국내 5대그룹 총수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포스팅에 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0년 11월 26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04,3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0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36,421개 와 비교하면 2.8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
기저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0년 11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803,3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067,078개와 비교하면 14.5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
로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에스트라 順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에스트라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0월 26일부터 2020년
-
코로나19 3차 팬데믹…'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감염병 관심도 최고
ㅣ 정문국 사장·여승주 사장·성대규 사장·전영묵 사장 순 하만덕 사장 정보량 가장 적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1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6개 생보사 수장중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감염병과 관련한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순이었다.27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20일부터
-
배달앱 시장 '배달의민족' 안정적 흐름 속 강세 유지…'쿠팡이츠' 약진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7월26일~10월31일 조사…직전 4월19일~7월25일 조사치와 비교 분석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사실상 연중 내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배달앱 시장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배달의민족'이 변함없는 강세를 보이면서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비대면 문화 확대로 전체 배달앱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토종앱인 '쿠팡이츠'와 '위메프오'가 최근 약진하고 있는 모습이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이하 연구소)는 지난 7월26일부터 10월31일까지 14주간(일~토요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
코로나19 팬데믹…금융지주 수장중 감염병 정보량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11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10개 금융지주사 수장중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감염병과 관련한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연관 포스팅 수는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회사 회장,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순이었으며 조정호 메리츠금융지주 회장이 가장 적었다.2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20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