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포스코' 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우위'…'현대제철' 2위 기록
국내 4개 주요 철강업체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업체는 '포스코'인 것으로 나타났다.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21일 본지는 국내 4개 주요 철강업체를 대상으로 1~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 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
'신라면' 이유있는 1위…소비자 맛평가 톱, 호감도도 선두
국내 주요 라면 제조사의 대표 라면 1개씩을 대상으로 온라인 '관심도'와 연관어 '맛있다' 키워드 등을 분석한 결과 농심 신라면이 모두 1위를 차지했다.신라면은 호감도에서도 경쟁 라면을 압도했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11월 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농심 '신라면', 오뚜기 '진라면',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등 3개 라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신라면 총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이 31만6839건으로 ▲진라면 16만79건 ▲불닭볶음면 15만6866건에 비해 두
-
개미 무관심에도 '비트코인' 신고가 "10만달러 간다"…'빗썸-업비트' 쌍두마차
비트코인이 정확히 3년만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 20일 오전 6시 현재 1BTC당 2만4000달러 안팎에서 고공비행하고 있지만 온라인 관심도는 3년전 최고점의 4분의 1도 되지 않아 비트코인에 대한 잠재적 수요가 충분한 것으로 평가되고있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2017년 9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39개월 기간 블로그·카페·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지식인·정부/공공·기업/단체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비트코인' 키워드로 월별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뉴스의 경우 개인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데다 자동시황 등으로 인해 검색에서 배제했다. 조사 결과 최
-
임금옥 bhc치킨 대표 '사회공헌' 관심도 3大치킨 중 '1위'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배달음식이 늘어나고 있는가운데, 연말을 맞아 국내 주요 3개 치킨 브랜드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bhc치킨 임금옥 대표가 1위를 차지했다.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이 뒤를 이었으며, 교촌F&B 소진세 회장이 가장 적었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3개 치킨 브랜드 업체 수장을 대상으로 1~11월 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사회공헌'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수장 이름 분석 때 '회사 이름'(영문/한글 포
-
시중은행장 인재경영 관심도 1위는 '손병환 NH농협은행장'…박종복 행장 '최하위'
시중 은행장 10인 가운데 최근 60일간 인재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이는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으로 나타났다.지난 10월28일 취임한 국내 첫 민간 여성은행장인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10명중 8위에 머물렀다.18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명의 시중은행 수장(인터넷은행 수장 포함)들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수장 이름 분석 때 '은행 이름'도 함께 검색, 정확한 마인드를 측정하는데에 주력했으며 유명순 행장
-
홍삼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2위 한삼인, 3위 양지홍삼 順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한삼인 3위 양지홍삼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18일부터 2020년 12월 18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660,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875,045개와 비교하면 24.5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화장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2위 잘풀리는집, 3위 깨끗한나라 順
화장지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리넥스 2위 잘풀리는집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지는 일상 생활 또는 화장실에서 바닥의 잔 부스러기나 액체 따위를 닦을 때 사용하는 얇은 종이를 일컫는 말이다. 액체 흡수력이 매우 높으며 간단한 오물은 손쉽게 닦아 버릴 수 있다. 휴지의 종류에는 둥근 기둥 모양으로 말려진 것(두루마리 휴지), 사각형 상자에서 한 장씩 꺼내어 쓸 수 있게 한 것(티슈) 등이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지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0개 화장지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1월 18일부터 2020년 12월 18일까지의 화장지 브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1월 18일부터 2020년 12월 1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80,3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42,510개와 비교하면 3.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방문규 행장' ESG경영 관심도 특수은행 수장 중 '톱'…이주열 총재 최저
국내 특수은행 수장 4인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수장은 '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시중 은행장들에 비하면 전반적으로 특수은행 수장들의 ESG경영 관심도는 매우 낮은 것으로 조사돼 인식 제고가 시급한 것으로 조사됐다.참고로 같은 기간 허인 KB국민은행장의 경우 500건을 훌쩍 넘겼으며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진옥동 신한은행장 역시 모두 300건 안팎에 이르고 있다. 18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특수은행 수장 5명을 대상으로 4~11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 키워드가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코로나19에도 현장 가장 많이 누볐다
ㅣ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월1일~12월16일 기간 10대 그룹 총수 '현장·근로자' 정보량 분석올 한해 내내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와중에서도 10대그룹 총수 중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현장 경영' 관심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올 1월1일부터 12월15일까지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0대그룹 총수들의 현장 경영(근로자 키워드 포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빅데이터 집계 대상은 자산규모 순 10대 그룹 총수로 자연인이 아닌 법인이
-
침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 2위 장수돌침대, 3위 씰리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장수돌침대 3위 씰리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17일부터 2020년 12월 17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000,86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7,452,559개와 비교하면 34.1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17일부터 2020년 12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180,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189,889개와 비교해보면 23.5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
아파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1월 17일부터 2020년 12월 1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7,418,9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8,453,476개와 비교하면 5.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금융지주 수장 중 '윤종규 회장' 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수장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저탄소 경영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17일 본지는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 9명을 대상으로 7월1일~12월15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
-
'롯데케미칼' ESG경영 정보량 '톱'…'포스코케미칼' 최하위
국내 4개 주요 화학사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업체는 '롯데케미칼'인 것으로 나타났다. 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ESG경영은 미국이나 유럽연합(EU) 등 선진국에서는 기업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다 감염병 기원 중 비윤리적 시스템도 일조한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될 전망이다. 17일 본지는 국내 4개 주요 화학사를 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