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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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벤츠' 수입 자동차 중 관심도 '톱'…'도요타' 여전히 하위권
ㅣ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9월1일~11월30일 12개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조사최근 3개월간 국내 9개 수입자동차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벤츠'와 'BMW'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일본차 '도요타'에 대한 관심도는 불매운동 여파로 여전히 하위권을 맴돌았다.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9개 수입자동차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올 9~11월이며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 김지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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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인력공단, 노동부 산하 준정부기관 중 '관심·호감도' 모두 1위
최근 3개월간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 산하 4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관심도와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나타났다.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2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고용노동부 산하 공기업 4곳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기간은 올 9월1일 ~ 11월30일 3개월간이며 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한국산업안전보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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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ESG경영 정보량 '톱'…'금호타이어'·'넥센타이어' 관심 저조
최근 저탄소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3대 타이어 업체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업체는 '한국타이어'인 것으로 나타났다.타이어 업계의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는 타 업종에 비해 높지 않은 것으로 분석됐다.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29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3대 타이어 업체를 대상으로 하반기인 지난 7월1일부터 12월23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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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29일부터 2020년 12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13,30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2,515,795개와 비교하면 5.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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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온더바디... 2위 해피바스 , 3위 도브 順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온더바디 2위 해피바스 3위 도브 순으로 분석됐다.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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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일리윤 順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일리윤 순으로 분석됐다.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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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27일부터 2020년 12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2,594,5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4,486,827개보다 7.70% 줄어들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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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NCT 順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1월 26일부터 2020년 11월 26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3,994,751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0,417,384개와 비교하면 10.4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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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주IB투자...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주IB투자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0년 12월 28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91,8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04,378개와 비교하면 4.9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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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0년 12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96,74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803,346개와 비교하면 15.3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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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제로이드 順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제로이드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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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유기농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24일부터 2020년 12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841,12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043,637개와 비교하면 6.6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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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케라스타즈, 3위 미쟝센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케라스타즈 3위 미쟝센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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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홀딩스... 2위 LF, 3위 한섬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홀딩스 2위 LF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24일부터 2020년 1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71,677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6,027,564개와 비교하면 13.2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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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 카드사 중 '신한카드' 관심도 단연 1위…'씨티카드' 호감도 톱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동안 집콕족이 늘면서 신용카드 사용이 늘어난 가운데 국내 10개 신용카드사 중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 1위는 '씨티카드'인 것으로 조사됐다.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10개월간 10개 신용카드사의 정보량과 감성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대표 임영진) ▲현대카드(부회장 정태영) ▲삼성카드(대표 김대환)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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