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생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백산수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스파클생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0년 11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23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478,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444,079개와 비교하면 1.40% 증가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
샴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르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846,00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6,568,302개와 비교하면 14.0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오텍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오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23일부터 2020년 12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73,332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2,196와 비교하면 7.5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출범 3주 '배달특급' 관심도 하락…'배민' 몸집 키우고 '쿠팡이츠' 뜀박질
l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2월 1~21일 6개 배달앱 21만 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지난 12월1일 이재명표 공공앱 '배달특급'이 출범한 후 3주동안 소비자들의 배달앱 6사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배달의민족'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쿠팡이츠는 관심도 점유율 10%대에 진입했다. '배달특급'의 정보량 점유율은 열흘전에 비해 소폭 하락했다.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2월1일부터 21일까지 3주일 기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의 6개 배달앱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
-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 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조르지오아르마니 3위 입생로랑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1월 22일부터 2020년 12월 22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4,062,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22일부터 2020년 12월 22일까지의 124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598,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03,961,370개와 비교하면 27.63% 늘어났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ESG경영·사회공헌' 관심도 아모레퍼시픽 톱…'애경산업' 뒤이어
화장품을 주요 품목으로 다루고 있는 회사의 개인적인 'ESG경영·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애경산업이 뒤를 이었으며 LG생활건강이 가장 낮았다.22일 본지는 최근 1년간(2019년 12월~2020년 12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빅3 화장품 '회사'의 'ESG경영'과 사회공헌 키워드(사회공헌, 기부, 성금, 봉사, 다문화, 어르신, 소외, 불우, 취약 등)를 함께 묶어 검색했다.검색시 키워드간 한글 15자 이내만 포함된 경우에만 집계에 반영되도록 했기 때문에
-
게임업계 수장중 방준혁 넷마블 의장 '인재 경영' 관심도 톱
IT업계가 최근 개발 인재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게임사 수장들의 1년간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넷마블 방준혁 의장'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2월18일부터 올 12월17일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게임사 오너 9명의 '인재 경영'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검색시 회사 이름도 함께 검색함으로써 오너 자신의 이름이 아닌, 회사 이름으로 인재경영을 펼친 경우에도 집계될수 있도록 했다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마마무 화사 3위 오마이걸 아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1월 20일부터 2020년 12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3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0,780,154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39,856,628개와 비교하면 35.0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제이홉 3위 엑소 카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1월 19일부터 2020년 12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1,983,51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809,607개와 비교하면 11.4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물티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1월 21일부터 2020년 12월 21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886,8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4,961,173개와 비교해보면 1.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
-
비누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동구밭 비누 順
비누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아이보리 비누 3위 동구밭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다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11월 21일부터 2020년 12월 21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17,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36,402개와 비교하면 0.6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SK가스' ESG경영 정보량 '톱'…'한국가스공사'·'E1' 순
지구 온난화 주원인으로 이산화탄소 등이 지목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4개 주요 가스업체 중 'ESG경영'에 관심이 가장 많은 업체는 'SK가스'인 것으로 나타났다.SK가스 외 다른 업체들의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는 타 업종에 비해 높지 않은 것으로 분석됐다.21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4개 주요 가스업체를 대상으로 1~11개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 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분석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가스(대표 최창원, 윤병석) ▲한국가스공사(대표 채희봉) ▲E1(대표 구자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