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643,89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93,797,950개와 비교하면 8.3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
-
코로나19로 외출 제한 불구 '화장품' 관심도 껑충…아모레퍼시픽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여행 외출등이 제한적임에도 불구하고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는 오히려 높아진 것으로 조사돼 눈길을 끌었다.올 상반기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아모레퍼시픽'이지만 전년 대비 성장률로는 '클리오'의 상승세가 돋보였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6개 국내 화장품 제조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은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클리오(대
-
하나금융 올상반기 정보량·호감도 톱…NH농협 관심도 최저
올 상반기 국내 5大 금융지주사 중 언론사와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하나금융지주'로 나타났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금융 지주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은 하나금융지주(회장 김정태),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이다.조사 기간은 2020년 1월1일 ~ 6월 30일까지 6개월간이다.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하나금융지
-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사랑의콜센타... 2위 나 혼자 산다, 3위 놀면 뭐하니 順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사랑의콜센타 2위 나 혼자 산다 3위 놀면 뭐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8,149,7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2,100,627개와 비교하면 9.9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박나래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3일부터 2020년 7월 3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스트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스트코 2위 이마트 3위 홈플러스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267,0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146,465개와 비교하면 1.0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162,4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화장품 전문
-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順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7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583,9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8,177,313개와 비교해보면 14.2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현대백화점 관심도 나홀로 증가…백화점업계 양강 체제 가속
감염병 사태로 오프라인 매장이 침체를 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현대백화점'이 나홀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백화점업계는 롯데-현대-신세계 3강 체제에서 '현대-롯데' 양강 체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양상이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1월1일~6월30일)와 2020년 상반기 두 기간 국내 빅3 백화점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현대백화점'(회장 정지선),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 ‘신
-
3大 게임업체 중 '넥슨' 관심도 급락…엔씨소프트 상승률 톱
국내 3대 게임업체중 올 상반기 최고 정보량을 기록한 게임업체는 '넥슨' 이었지만 지난해에 비해서는 유일하게 급감했으며 호감도는 가장 낮았다.반면 엔씨소프트(NC 키워드 포함)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도는 2년째 최저였지만 올 관심도 상승률은 가장 높아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호감도에서도 톱이었다.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19 상반기(1월1일~6월30일)와 2020년 상반기(1월1일~6월30일) 두 기간 국내 빅3 게임업체 들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
-
편의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2위 CU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485,4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085,519개와 비교하면서 3.06% 증가했다.
-
면세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세계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롯데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7,781,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6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3,193,219개와 비교하면 143.6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코로나19 확산기 스포츠 웨어 6개 중 '나이키' 관심도 톱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웨어 브랜드 6개 중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나이키'로 나타났다.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6개 스포츠웨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은 나이키(유한회사 나이키 코리아, 대표 김명희), 푸마(푸마코리아 유한회사, 대표 라스무스홀름), 아디다스(아디다스코리아 유한회사, 대표 폴 유엔 파이), 휠라(휠라코리아주식회사, 대표 윤근창), 뉴발란스(주식회사 이랜드월드패션
-
홈쇼핑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홈쇼핑... 2위 현대오쇼핑, 3위 홈앤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오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6월 1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5,826,7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799,193개보다 23.65% 증가했다.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