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리치앤코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226,9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379,5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343,630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신종 코로나 감염자수, 100만명당 한국 0.54명 불과…'공포심' 극복 필요
우한~수도 간 2,000km내 7개국 중 한국 5번째…소득·교류 수준 감안시 '정부 대처' 효과적 분석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실제 위세에 비해 과도한 공포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인구 100만명당 감염자수의 경우 12일 현재 한국은 0.54명에 불과해 번개 맞을 확률인 수백만분의 1과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감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지만 과도한 공포심으로 인한 필요 이상의 대처도 자제함으로써 이젠 본격 경제 살리기에 나서야할 것으로 분석된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이날 오전 8시 WHO 발표 확진자수를 인구 100만명당 감염자수로 계산한 결과 중국이 29.65명으로 가장 높게 나타
-
'갈길 먼 전기차'…소비자 관심도 1년 동안 소폭 증가, 호감도는 되레 악화
긍정률은 낮아지고 부정률은 소폭 상승…충전소 확대 등 인프라 개선 시급대표적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최근 1년간 예상보다 낮은 증가폭을 기록하는데 그쳐 눈길을 끌었다.소비자 호감도는 되레 소폭 후퇴한 것으로 나타나 각종 부대 비용과 기술적인 문제들을 시급히 보완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전기차 키워드 포함)의 정보량과 감성어 추이를 1년전과 비교해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에 의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9일부터 2020년 2월 1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8,36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4,987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94,82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046,259개와 비교해보면 3.25%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2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7,070,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2,126,523개와 비교하면 8.6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노스페이스·K2 順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 2위 노스페이스 3위 K2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분석을 2020년 1월 9일부터 2020년 2월 10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59,063,642개를 가지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59,063,642개와 비교하면 18.6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채널평가가 포함됐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월 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33,209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12,933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
일본 불매 운동 새해에도 지속…일본여행 정보량 전년비 75% 급감 유지
후쿠시마 방사능·日 독도 영유권 주장 강화 등도 한몫…오는 7월 도쿄올림픽까지 영향 불보듯지난해 일본 아베정부의 수출규제로 시작된 불매운동 열기가 새해 들어서도 전혀 식지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같은 추세대로라면 오는 7월 열리는 도쿄 올림픽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아베 정부에 찬물을 끼얹을 것으로 전망된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개인의사를 피력할수 없는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일본 여행' 관련 키워드들에 대해 수출규제 전후 월별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
-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
2020년 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1월 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476,3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30,671개와 비교하면 8.9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주유소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칼텍스…2위 SK에너지, 3위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칼텍스 2위 SK에너지 3위 현대오일뱅크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랜드
-
타이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금호타이어' 톱…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 順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월 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0,759
-
신종 코로나 기세 점점 꺾인다…확진자 증가 불구 증가율은 '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기세가 점점 꺾여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은 물론 중국외 지역 신종 코로나 확진자수가 늘어가고 있지만 증가율은 점점 떨어지고 있어 최악 고비는 지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다만 중국외 지역은 변수가 많아 확산 방지에 글로벌 협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중국 당국의 공식 발표와 WHO 공식 발표를 토대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가 추이와 사망자 추이를 살펴본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중국 당국이 공식 발표한 확진자 수 추이를 보면 1월12일 41명 확진자 발생후 15일까지 이 숫자를 유지하다가 16일엔 45명으로 4명 증가한 후 18일까지 유지했다. 7일간 41명
-
걸그룹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여자)아이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레드벨벳 3위 이달의 소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7일부터 2020년 2월 8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3,643,52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1,242,856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