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제빵제과업계 2019년 관심도 '파리바게뜨' 톱…'신라명과' 하반기 급성장
강소기업 신라명과 하반기 총 정보량 상반기 비해 35% 이상 급성장 눈길지난해 제빵제과점 중 소비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브랜드는 '파리바게뜨'인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크라상, 신라명과 등 주요 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해 온라인 총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따삐오 로띠번 명랑시대쌀핫도그 못난이꽈배기 미스터도넛 브레댄코 블럭제빵소 코코호도(이상 가나다 순) 등은 최근 3개월 기준
-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제주시' 1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주시 2위 청주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월 16일부터 2020년 2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6,798,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67,743,492개와 비교하면 24.73% 줄어들었다.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코웨이…위닉스·경동나비엔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위닉스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월 16일부터 2020년 2월 1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45,38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51,458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6일부터 2020년 2월 17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7,263,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6,907,681개와 비교하면 1.3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
-
'마스크' 정보량 급감…'10대·학생' 코로나19 감염 무관심
마스크 키워드 포스팅 프로필 조사 결과 중고생, 전체 정보량 비해 절반도 안돼 무관심직장인 주부 사업가 전문직 종사군 마스크 정보량 전체 정보량보다 월등히 높아 눈길 코로나19로 국민들의 마스크에 대한 관심은 지난 1월31일 정점을 찍은후 2월들어 지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아울러 마스크 정보량 게시자들의 인구학적 특성을 분석한 결과 10대와 학생층이 코로나19 감염에 대해 상대적으로 무관심한 것으로 드러나 학교 개강후 계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020년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아주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월 15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193,4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939,242개와 비교해보면 62.9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
-
캐피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하나캐피탈·아주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아주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5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14,646,0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0년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네이버페이' 톱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월 15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3,008,9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0,987,690개와 비교하면 9.6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레드벨벳 조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조이,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여자친구 은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14일부터 2020년 2월 15일까지 걸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9,295,96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4,495,100개와 비교하면 6.1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싱가포르·일본 확진자 수 급증세…'지역사회' 감염 우려 증폭
일본, 크루즈선 제외하고도 14일에만 확진자수 8명 추가 총38명으로 증가 연구소 "과잉대응이 선제대응보다 낫다…오염지역 지정등 선제 대응 필요"싱가포르와 일본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찮다. 싱가포르의 경우 감염 확산세가 빠르고 일본은 감염원을 모르는 감염자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으로 이들 두 지역에 대한 오염지역 지정이 시급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WHO 통계자료와 언론보도 자료를 기초로 싱가포르의 '코로나19 발생 현황'을 일별로 데이터 추이를 살펴본 결과 최근들어 확산세가 가팔라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싱가포르는 지난달 23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22일만에 67명으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빅뱅 지드래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13일부터 2020년 2월 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6,880,619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0,602,601개와 비교하면 18.1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최근 13개월간 10개 신용카드사중 소비자 관심도 '신한카드' 톱
국내 신용카드 10개사중 최근 13개월 동안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카드인 것으로 조사됐다.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신용카드는 씨티카드로 나타났지만 1위부터 5위까지의 격차는 3%P 미만이어서 절대 강자는 없었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올 1월까지 13개월 기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금융소비자들의 관심도(온라인 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신한카드'가 33만1812건으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으며 삼성카드 22만896건, 현대카드 18만3512건, 우리카드 18만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1월 12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4,773,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6,946,008개와 비교해보면 5.8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대한토지신탁 順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대한토지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2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
"민식이법 시행땐 가정 파탄 속출 우려" 국민들 개정 목소리 높다
운전자 아무리 주의 기울여도 스쿨존내 사고 0% 과실 인정 사실상 어려운 게 현실운전자 과실 조금만 인정돼도 어린이 사망시 상해치사·강도죄보다 법정 형량 높아시행일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민식이법'에 대한 국민들의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은 낮고 부정률은 매우 높은 것으로 드러나 눈길을 끌고 있다.통상적인 호감도 조사의 경우 긍정률이 부정률보다 높은 것이 일반적이지만 민식이법은 부정률이 긍정률의 5배나 되는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민식이법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신호등과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의무화 등을 담고 있는 개정 '도로교통법'과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사망이나 상해사고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