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록시땅, 3위 뉴트로지나 順

2021-01-29 09:05:17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록시땅,  3위 뉴트로지나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록시땅 3위 뉴트로지나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29일부터 2021년 1월 29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7,903,4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세타필... 2위 록시땅,  3위 뉴트로지나  順
2021년 1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타필, 록시땅, 뉴트로지나, 피지오겔, 아비노, 니베아, 더마비, 부케가르니, 사봉, 비오템, 해피바스, 빅토리아시크릿, 바이레도, 앙방, 르라보, 밀크바오밥, 쿤달, 바이오더마, 더프트앤도프트, 카밀, 몰튼브라운, 랑방, 도브, 배스앤바디웍스, 바디판타지, 프리메라, 엘리자베스아덴, 롤리타렘피카, 필로소피, 유세린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703 소통지수 534,123 커뮤니티지수 629,9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7,766이 됐다.

2위, 록시땅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374 소통지수 488,198 커뮤니티지수 542,7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1,370이 됐다.

3위,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810 소통지수 418,313 커뮤니티지수 481,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6,027이 됐다.
4위, 피지오겔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95,254 소통지수 339,442 커뮤니티지수 413,6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8,357이 됐다.

5위, 아비노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803 소통지수 280,539 커뮤니티지수 342,2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8,610이 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타필 로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세타필(Cetaphil)은 스위스 글로벌 제약회사 갈더마를 대표하는 보습 전문 더마 브랜드다. 1947년 출시된 이후 70년 넘는 시간에 걸쳐 피부 전문가가 권장해온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피부 관리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2월 29일부터 2021년 1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