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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2월 10일부터 2020년 1월 11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0,731,444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9,050,067개와 비교하면 5.2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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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레드벨벳' 1위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여자)아이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2월 9일부터 2020년 1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1,242,85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9,362,481개와 비교하면 14.9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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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갈수록 강화되는 ‘일본여행 불매 운동’…지난달 국민 관심도 감소폭 확대
지난 7월 일본 아베정부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 이후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줄어든 가운데 회복될 기미가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18년 10~12월과 2019년 10~12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 등 12개 채널에서 '일본 여행' 연관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조사 대상 채널은 개인 의사 피력이 불가능한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1개이다.조사 키워드는 '여행' '맛집' '투어' '먹방' 등이며 게시 글에 '불매'란 키워드가 들어있을 경우 집계에서 제외함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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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조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화리조트…2위 곤지암리조트, 3위 용평리조트 順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곤지암리조트 3위 용평리조트 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중에서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휘닉스파크, 하이원리조트, 금호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베어스타운, 무주덕유산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파인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리솜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을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2월 8일부터 2020년 1월 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9,503,153개를 분석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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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우체국 택배 1위
택배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체국택배 2위 롯데택배 3위 CJ대한통운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19년 12월 8일부터 2020년 1월 9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5,997,488 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7,187,689개와 비교하면 6.9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택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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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2월 8일부터 2020년 1월 9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12,933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15,523개와 비교하면 7.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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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외식업중앙회 '제갈창균' 회장 '사회공헌' 연중 내내 지속 '눈길'
지난해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제갈창균, 이하 외식업중앙회)의 사회공헌 활동이 매우 활발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무엇보다 외식업중앙회의 사회공헌 내용을 들여다보면 진정성있는 봉사활동들이 많아 사회 귀감이 될 것으로 보인다.제갈창균 회장이 이끌고 있는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지난해 9~11월 조사에서도 다른 단체에 비해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나 소통지수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임의로 선정한 9개 직능단체 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구체적으로는 임의로 선정한 20개 직능단체중 최근 3개월간 정보량이 200건 이상인 9개 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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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불매운동후 ‘일본 자동차’ 소비자 호감도 반토막…정보량 27% 급감
불매운동 이후 일본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호감도가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7월4일 아베 정부의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여파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들불처럼 일어난후 3개월이 지난 시점인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동안 소비자 관심도와 호감도는 2018년 같은 기간에 비해 상당폭 하락한 것으로 드러난 것이다.특히 일본 자동차에 대한 호감도는 크게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2019년 10~12월과 2018년 10~12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일본 자동차에 대한 온라인 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조사, 비교했다. 조사대상 채널은 개인의 능동적인 의사 피력이 불가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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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SK에너지'
주유소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에너지 2위 GS칼텍스 3위 현대오일뱅크 순으로 분석됐다. 주유소는 자동차류의 물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다. 필요시 가정의 난방을 위한 연료도 공급하고 있다 . 주유산업의 규모가 커지자 고객 유치 차원에서 갖은 서비스 및 편의시설 제공등으로 방향전환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차량 점검 서비스, 세차 서비스 등을 도입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키는 전략을 취하는 곳도 생겨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4개 주유소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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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타이어 '톱'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타이어는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이다. 자동차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2월 7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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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한항공…한진칼·아시아나항공 順
2020년 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9년 12월 7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30,6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04,070개와 비교하면 0.1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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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재용 부회장 톱…정의선 수석 부회장 뒤이어
CEO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우리금융 손태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12월 6일부터 2019년 1월 7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33,50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58,692개와 비교하면서 1.8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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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 '톱'…2위 LG, 3위 롯데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KT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7일부터 2020년 1월 7일까지의 62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410,056,17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74,100,796개와 비교하면 38.00%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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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서울대'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한양대, 3위 경희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2월 7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9,344,96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59,250,782개와 비교하면 12.6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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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준대형 세단 소비자 관심도 '그랜저' 1위…호감도 '제네시스G80' 톱
국내에서 시판중인 준대형 세단 자동차 10개 모델 가운데 지난 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차종은 현대자동차 '그랜저' 'K7' 순인 것으로 드러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를 나타내주는 감성어 지표에서는 현대 제네시스G80(스포츠 포함)이 톱이었지만 그랜저는 호감도 면에선 가장 낮아 눈길을 끌었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이하 연구소)는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준대형 세단 10개 차종의 정보량(소비자 관심도)과 감성어 추이(소비자 호감도)를 빅데이터를 통해 조사 분석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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