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K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146,6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
-
준정부기관 대표 중 호감도 1위는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준정부기관의 대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호감도에서는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정보량(관심도)에서는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기간이었던 지난 3월16일부터 6월15일까지 최근 3개월 기간을 대상으로 임의의 '준정부기관 대표' 8명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대상 준정부기관 대표는 가나다순으로 권평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 이인호
-
향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구찌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16일부터 2020년 6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0,268,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4,578,511개와 비교하면 17.5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
-
립스틱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16일부터 2020년 6월 16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5,263,855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SK바이오랜드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바이오랜드 2위 LG생활건강 3위 아모레퍼시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5월 16일부터 2020년 6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47,21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84,578개와 비교하면 25.6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
제빵 브랜드 올 관심도 1위는 '파리바게뜨' 호감도는 '신라명과'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제빵 브랜드 중 국민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SPC그룹의 '파리바게뜨' 인 것으로 나타났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5월 사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온라인 총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따삐오 로띠번 명랑시대쌀핫도그 못난이꽈배기 미스터도넛 브레댄코 블럭제빵소 코코호도(이상 가나다 순) 등은 총정보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어서 이번 집계에서도 제외했다.SPC그룹(회장 허영인) 계열사인 ㈜파리크
-
상반기 출시 국산차 관심도 '3세대 G80' 톱…호감도 1위는 '4세대 쏘렌토'
2020년 상반기 출시된 국내제조사 자동차에 대해 출시후 69일간의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 게시물 수)을 비교 조사한 결과 제네시스의 3세대 G80과 GV80이 압도적으로 1,2위를 차지했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상반기 중 새로이 출시되거나 페이스리프트돼 공개된 총 9개 차종의 국산 자동차 중 5월 이후 출시된 3종 차량을 제외한 6종 차량에 대해 소비자 관심도 및 호감도를 조사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자동차는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 이원희, 하언태)의 제네시스 GV80, 3세대 제네시스 G80, 7세대 아반떼, 기아자동차(대표 최준영)의 4세대 쏘렌토, 한국GM(대표 카허 카젬)의 트레일블레이저, 르노삼
-
4개 주요 식품업체 대표 호감도 '풀무원 이효율' 1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올 상반기 내내 글로벌을 강타한 가운데 4개 주요 식품업체 대표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풀무원 이효율 대표'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1월 1일부터 5월31일까지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4개 주요 식품업체 대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대표자는 정성필 CJ푸드빌 대표, 신동원 농심 대표, 이효율 풀무원 대표, 함영준 오뚜기 회장 등 4명이다.이들
-
[빅데이터 분석] 종합 여가 플랫폼 '야놀자' 소비자 관심도 갈수록 확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종합 여가 플랫폼 빅2 가운데 야놀자에 대한 관심도가 더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9월 관심도 점유율 조사때는 야놀자 66.1%, 여기어때 33.8%였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야놀자 점유율이 더 확대된 것이다.15일 빅데이터뉴스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와 함께 지난 해 12월19일부터 지난 5월 20일까지 5개월간 뉴스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분석결과 5개월동안 야놀자의 정보량은 총 4만1056건 71.22%로 여기어때 1만6589건 28.77%보다 2만4467(백분율로는 147.48%) 많았다.야놀자의 선두 질주가 가속화하고 있는 것이
-
올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국민들 '평화·교류 협력' 의견 높다
15일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맞아 언론을 비롯한 국민의 관심도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여러 이슈로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의 의미가 가려지긴 했지만 여전히 '평화'와 '교류협력'을 바라는 목소리가 사실상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이달 13일까지 6개월이 넘는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이 기간 월별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12월 '6.15 남북공동선언이란 키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5월 13일부터 2020년 6월 14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7,257,9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6,376,719개와 비교하면 12.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順
2020년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13일부터 2020년 6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457,8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789,275개와 비교해보면 2.5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아주캐피탈, 3위 KB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아주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4일부터 2020년 6월 1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750,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0년
-
걸그룹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트와이스... 2위 오마이걸, 3위 블랙핑크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 2위 오마이걸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12일부터 2020년 6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5,141,22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6,732,819개와 비교하면 2.3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2위 NCT, 3위 엑소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2일부터 2020년 6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754,99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2,574,497개와 비교해보면 7.47%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