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원스쿨' 톱
2019년 12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해커스어학원 2위 시원스쿨 3위 튼튼영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1월 28일부터 2019년 12월 29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6,281,0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5,319,731개와 비교해보면 18.07% 증가했다.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튼튼영어, JLS정상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청담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지앤
-
물티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1월 28일부터 2019년 12월 2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038,5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3,167,948개와 비교해보면 27.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동석…정해인·박정민 順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동석 2위 정해인 3위 박정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7일부터 2019년 12월 28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3,610,37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1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21,055,082개와 비교해보면 10.3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1월 26일부터 2019년 12월 27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05,900,01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빅데이터 187,330,111개와 비교하면 9.9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오리온' 3개월째 부동의 1위
2019년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오리온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9년 11월 25일부터 2019년 12월 26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08,9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49,948개와 비교하면 14.8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생리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좋은느낌·화이트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5일부터 2019년 12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57,729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778,671 개와 비교하면 8.4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카시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다이치 카시트' 톱
카시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2위 페도라 3위 순성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5일부터 2019년 12월 26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8,859,40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057,524개와 비교하면 3.6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빅데이터] 화장품 로드샵 소비자 관심도 '이니스프리' 압도…호감도는 '더페이스샵' 앞서
국내 화장품업계 양대산맥을 형성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회장, 안세홍 사장)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부회장)이 운영하고 있는 로드샵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가 80%의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감성어 추이를 보면 '더페이스샵'의 긍정률이 매우 높았다.소비자 관심도면에선 이니스프리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소비자 호감도면에선 더페이스샵이 선전하고 있는 셈으로 향후 이들의 시장 점유율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이니스프리'와 '더페이스샵'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및 호감도를 조사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코리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코리아 2위 신세계인터내셔날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64,21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2,012,793개와 비교하면 13.2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기저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818,021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8,019,112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
샴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쿤달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부케가르니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쿤달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부케가르니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4일부터 2019년 12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40,267,93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34,821,125개와 비교하면 15.6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빅데이터] KT 회장 후보들 '사회공헌' 마인드 사실상 '제로'…내부 인사들 총정보량 앞서
KT회장후보심사위원회(이하 회심위)의 마지막 심사가 26일로 다가온 가운데 회심위와 KT 이사회 결정에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전 법무부 장관이었던 김종구 KT 회심위 위원장 겸 KT 이사회 의장은 최근 "공정성을 위해 회장후보 추천 과정에 표결권을 행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창규 회장도 이사회 규정상 의사 및 결의에 참여할 수 있지만 불필요한 논란을 피하기 위해서 차기 회장 선정 절차에 일체 관여하지 않기로 한바 있다. 회심위가 사외이사 8명과 사내이사 1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됐지만 김 회심위 위원장이 표결권을 행사하지 않을 방침임에 따라 8명만 투표에 참여하는 짝수 표결권으로 인해 후보에 대한 찬·반 의견이 정
-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선두 질주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4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9,812,792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1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27,478,561개와 비교하면 6.01%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분석 1위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SK바이오랜드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SK바이오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2일부터 2019년 12월 23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54,990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86,966개와 비교하면 6.2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아모스' 1위 차지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스 2위 미쟝센 3위 쿤달 순으로 분석됐다.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