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7일부터 2019년 11월 18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4,970,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3,155,096개와 비교하면 7.8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토스…삼성페이·카카오페이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 2위 삼성페이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0월 17일부터 2019년 11월 1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3,684,4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0,725,960개와 비교하면 62.5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
[빅데이터·上] 택배업계 폭풍 성장 CJ대한통운 '톱'…한진택배 소비자 관심 급증
<글 싣는 순서>☞[빅데이터·上] 택배업계 12개 채널 정보량 분석[빅데이터·下] 택배업계 정보 게시자 프로필 분석 최근 오픈마켓이 급성장하면서 택배산업도 동반성장하고 있다. 본지는 지난해 8~10월과 올해 8~10월의 소비자의 관심도를 나타내는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택배산업은 두자릿수 성장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CJ그룹(회장 이재현)의 'CJ대한통운(대표 박근희 부회장, 박근태 사장, 김춘학 사장)', 우정사업본부의 '우체국택배(대표 이기호 인터넷우체국장, EMS 제외)', 로젠㈜(대표 최정호)의 '로젠택배', ㈜한진(대표 서용원, 류경표)의 '한진택배, 롯데글로벌로지스㈜(
-
정부기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공정거래위원회 '톱'
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정거래위원회 2위 청와대 3위 금융위원회 순으로 분석됐다.우리나라의 정부기관은 헌법과 정부조직법에 의하며, 헌법에 의해 중앙정부는 대통령과 행정부로 구분된다. 이처럼 정부의 행정조직은 법령에 근거하여 설치하도록 하고 있다. 2017년 7월 기준 정부조직법상 중앙행정기관은 18부 5처 17청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앙행정기관의 소속별 편제는 대통령 소속과 국무총리 소속으로 구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정부기관 4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9년 10월 17일부터 2019년 11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
-
[빅데이터·上] 유통업계, 소비자 관심 '지각 변동'…쿠팡 중심 '오픈 마켓' 대폭발
<글 게재순서>☞[빅데이터·上] 유통업계 4개 업태 정보량 1년만에 어떻게 바뀌었나[빅데이터·下] 유통업계 4개 업태 호감도 1년만에 어떻게 바뀌었나유통업계가 올들어 지각 변동을 보이고 있다.최근 1년사이 할인점, 백화점, 편의점 업계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줄어든 반면 오픈마켓에 대한 관심도는 대폭발한 것.엄밀히 말하면 쿠팡에 대한 관심도 폭증이라고 할수 있다. 본지 분석 결과에 의하면 쿠팡 11번가 옥션 티켓몬스터 위메프 G마켓(정보량 순) 등 주요 오픈 마켓 올 3개월 전체 정보량의 80%를 쿠팡이 독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쿠팡을 제외한 다른 오픈마켓들의 전체 정보량도 증가세로 나타나 최근 소비 트
-
[빅데이터·上] 햄버거병 논란 맥도날드 정보량 '톱'…맘스터치 소비자 관심 최하위
<글 게재 순서>☞[빅데이터·상] 빅3 햄버거 소비자 관심도 추이[빅데이터·중] 빅3 햄버거 소비자 호감도 추이[빅데이터·하] 빅3 햄버거 정보 게시자 프로필햄버거 빅3(매장수 기준) 중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은 맥도날드가 가장 높은 반면 맘스터치 가장 낮았다.12만건이 넘는 맥도날드의 정보량은 글로벌 프랜차이즈답게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탓도 있지만 최근 불거진 '햄버거병(용혈성요독증후군)'도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시민단체 '정치하는 엄마들' 측은 지난달 맥도날드 식품 오염 관련 증거 사진을 공개하면서 다시 논쟁이 촉발됐으며 한국맥도날드는 '주방 공개'라는 대응 카드를 내놓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
ECRO, 전자상거래 신기원을 열다
세상은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불과 30년전만 해도 사람들은 튜브형 TV와 두터운 핸드폰을 사용했는데, 현재는 직접 스마트폰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쇼핑 채널을 시청하고 물건을 구매한다.무역도 이와 같은 변천을 겪고 있다. 시장과 상점들은 쇼핑몰에 입주했다가 아마존 혹은 알리바바 등 글로벌 온라인 유통채널로 이전했다.▶블록체인 시대전자상거래의 다음 발전단계는 무엇일까? 당연히 블록체인 기술로의 과도이다. 여러분들께 ECRO–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신세대 몰을 소개한다.ECRO은 블록체인 기술, 인공지능 및 암호화폐 지불을 집대성한 혁신 거래 플랫폼이다.블록체인몰은 모든 기업이 겪은 우려를 다 갖고 있다. 소비자
-
[빅데이터·上] 소비자들, 8K TV 관심 저조…LG·삼성 '8K 논쟁'이후 4K 정보량 되레 급증
<글 게재순서>☞ [빅데이터·上] 지난 13개월간 4K·8K TV 소비자들 관심도 조사[빅데이터·下] 지난 13개월간 4K·8K TV 소비자들 호감도 조사LG전자 OLED와 삼성전자 QLED의 8K TV 제품이 지난해 하반기 잇따라 출시됐지만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아직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 LG전자(대표 조성진 부회장, 정도현 사장)와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부회장,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 사이에 'LED'와 'LCD'를 중심으로 한 선명도 전쟁이 벌어진 이후 소비자들의 8K TV에 대한 관심도는 일시 늘었다가 다시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업계는 오는 2022년 8K시장이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갈길이 먼 셈이
-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하나캐피탈·한국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6일부터 2019년 11월 17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12,672,4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
2019년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애큐온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0월 16일부터 2019년 11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461,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106,965개와 비교해보면 13.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 화사'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여자)아이들 소연 3위 소녀시대 태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5일부터 2019년 11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3,548,65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4,236,584개와 비교하면 0.7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빅데이터] 국민 여론 '이재용 부회장 선처'로 쏠림 가속…10명당 7명 '미래 견인' 희망
지난달 25일 파기 환송심 후 처음 실시된 빅데이터 조사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해 선처를 바라는 국민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 부회장에 대한 파기환송심 두 번째 재판은 오는 22일 열릴 예정이며 다음달 6일에는 양형 심리를 위한 기일이 진행된다. 22일 열리는 재판은 유무죄 판단을 위한 심리기일로 진행된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첫 재판후 다음날인 10월26(토)일부터 지난 15일(금)까지 3주간을 대상으로 국민들의 여론이 어떻게 변했는지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지식인, 카카오스토리, 기업/단체, 정부/공공
-
LG전자 듀얼스크린 V50S로 찍은 '프랑스 여행' 동영상 조회수 180만 돌파
LG전자(066570)가 지난달 25일 공개한 LG V50S ThinQ 프랑스 여행 영상이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180만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주간 일 평균 8만 5천 명 이상이 이 영상을 본 셈이다. 3분 분량의 영상은 개선문, 생 앙드레 대성당, 보르도 대극장, 에펠탑 등 유명 관광명소는 물론이고 와이너리, 고성(古城) 등 프랑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경식-보라 커플’이 LG V50S ThinQ 카메라로 직접 촬영했으며, 리모컨과 삼각대와 같은 최소한의 보조장비만 사용했다. 영상은 LG V50S ThinQ의 강력한 콘텐츠 제작 성능이 잘 드러난다. 전면카메라가 비추는 모습을 듀얼 스크린에도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15일부터 2019년 11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6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499,10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5,617,841개와 비교하면 14.8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대학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연세대... 2위 경희대, 3위 성균관대 順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2019년 11월 분석결과, 1위 연세대, 2위 경희대, 3위 성균관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21,242,22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2,130,652개와 비교하면 14.7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