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빅데이터] 롯데백화점 소비자 마음 떠나나…현대백화점 성장성 '확대'
빅3 백화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의 성장성은 떨어지고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이동호, 박동운)의 성장성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신세계백화점(대표 장재영)은 제자리 걸음할 것으로 예측된다.백화점 빅3의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롯데백화점의 정보량이 가장 많았지만 매출액 대비 점유율은 계속 낮아지고 있는데 비해 현대백화점이 두달째 매출액 대비 정보량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상대적으로 많이 받고 있었다. 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0월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4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186,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0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961,242개와 비교해보면 2.5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우리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분석결과는 2019년 10월 15일부터 2019년 11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231,5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3,373,748개에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빅데이터] 소비자들, 늦가을엔 '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 만족도 '톱'
국내 프랜차이즈 제빵업체로는 SPC그룹(회장 허영인)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의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 CJ그룹(회장 이재현)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의 '뚜레쥬르'가 성업중이다.1990년대 초반 한때 가맹점 수가 600개를 넘으며 업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크라운해태제과그룹(회장 윤영달) 크라운제과(대표 장완수)의 '크라운베이커리'는 부침끝에 지난 2013년 9월 사실상 사업을 접었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조사한 정보량에 따르면 파리바게뜨가 10월 한달간 2만7803건으로 70.6%의 점유율을 기록하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뚜레쥬르가 9905건(25.1%)으로 2위, 파리크라상이 1641건(4.1%)순으로 3위를 차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넷마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넷마블 2위 엔씨소프트 3위 펄어비스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572,32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7,257개와 비교하면 10.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
-
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미래에셋대우' 톱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대우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355,2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9,265,571개와 비교해보면 10.5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한국토지신탁 3위 국제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3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
-
[빅데이터-타이어] '한국타이어' 소비자 관심도 '톱'…'미쉐린' 감성지수 가장 낮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가 지난 10월말 기준 2359만4014대로 나타났다. 2020년이면 2400만대 시대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자동차 등록대수 증가에 따라 국내 타이어시장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조사에 따르면 국내 타이어 시장은 절대 강자가 없는 가운데 '한국타이어'가 온라인 정보량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온라인 정보량 추이는 기업실적 동행 내지는 선행지표라는 점에서 유념해서 볼만 하다.타이어 정보량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
[브랜드 파워·하] 아파트 브랜드 선택 '30대'가 주도…'수도권' 선호도 여전
<11월 실시 브랜드 아파트 빅데이터 시리즈 분석 순서>[브랜드파워·上] 주요 브랜드 아파트 8~10월 정보량 비교☞[브랜드파워·下] 아파트 정보 게시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지난 8일 본지가 보도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정보량과 긍정도를 조사한 결과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는 GS건설의 '자이'가 가장 높았으며(위 도표 참조) 소비자들의 긍정적 인지도는 대림그룹의 '이편한 세상(e편한세상)'이 1위를 기록했다(11월 8일 '[브랜드파워·上] 주요 브랜드 아파트 8~10월 정보량 비교' 제하 기사 참조).조사된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를 키워드로 글을 올리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1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
[빅데이터] 중형 SUV 중 '싼타페' 관심도 톱…가성비 벤츠 '최하위'·QM6 '1위'
<글 게재 순서>☞[빅데이터·상] 중형SUV 정보량 및 긍정도 비교[빅데이터·중] 중형SUV 정보 게시자 프로필 분석[빅데이터·하] 중형SUV '결함' '급발진' '변속이상' 키워드 포스팅 비교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중형 SUV(sport utility vehicle : 스포츠유틸리티차량)'의 온라인 정보량은 어떠할까.그동안 국내에는 SUV 순위등의 정보가 온라인에 상당수 포스팅돼있으나 배기량과 전장을 기준으로 나누어 빅데이터 정보량을 정확히 측정한 경우는 없었다.이같은 상황에서 빅데이터 정보량 및 동향 조사는 소비자들의 차량 관심도와 만족도에 관한 정확한 지침을 제시, 차량 구입시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13일 '글로벌빅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신한생명 3위 한화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2일부터 2019년 11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38,2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233,808개와 비교하면 14.1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글로벌금융판매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4일부터 2019년 11월 13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007,5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
-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특별시'
2019년 11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세종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11일부터 2019년 1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817,613,7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02,231,130개와 비교하면 103.27% 증가했다.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
[빅데이터.下] 대도시 통근 주부들 '밀폐용기' 가장 많이 이용…'디자인' 강화 필요
<글 게재 순서>[브랜드파워·上] 밀폐용기 5개 브랜드 정보량 분석☞[브랜드파워·下] 밀폐용기 소비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최근 본지에 게재된 밀폐용기 분석 기사에서 종합 주방용품 업체들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12개 채널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소비자들의 55%가 락앤락을 선택한 가운데 글라스락, 코멕스, 지퍼락, 타파웨어 순으로 많이 이용했다(본지 11월7일자 '[브랜드파워·上] 밀폐 용기, 소비자 과반수 '락앤락' 선택…추석때 선물로도 많이 이용' 제하 기사 참조).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이들 5개 브랜드의 이용자 프로필(인구학적 특성)을 조사했다. 조사 대상 채널은 블로그·카페·유튜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현대해상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현대해상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1일부터 2019년 11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24,23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33,586,634 개와 비교해보면 9.71%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