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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여자)아이들 3위 엑소 順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여자)아이들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24일부터 2019년 10월 25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7,483,54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702,697개와 비교하면 3.6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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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플랫폼 ‘STS&P 2019’ 참가, 지속발전 가능성 제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마일리지 통합 서비스 링플랫폼(대표 오세일)은 지난 21~23일 사흘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유엔프로젝트 조달기구(UNOPS)가 공동주최하고 세계각국 80개사 440개 부스와 40여개 블록체인 기업이 참여한 ‘STS&P 2019'에 참가하여 지속발전 가능한 기술과 모델 사업화를 제시하였다.특히, 링플랫폼은 23일 “블록체인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플랫폼”이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여러 참여기업 및 투자사, 대중들에게 링플랫폼이 준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을 소개하고 더불어 마일리지의 통합관리 편의성, 마일리지의 실사용화 방법을 제시하였고 더불어 블록체인을 활용한 자체 스테이블 코인 링마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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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019년 10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23일부터 2019년 10월 24일까지의 11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864,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0,768,054개와 비교하면 23.8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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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국내 숙박앱 빅2중 '야놀자' 정보량 66%…'기혼자'들 많이 사용
국내 숙박앱 빅2인 '야놀자(대표 이수진)'와 '여기어때'의 9월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야놀자가 전체의 3분의 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빅데이터뉴스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달 이들 2개사의 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야놀자가 6223건 66.1%, 여기어때가 3180건 33.8%로 조사됐다.참고로 야놀자의 2018년 매출은 1,212억원(63.8%), 여기어때의 2018년 매출은 686억원(36.1%)으로 야놀자의 정보점유율이 매출액 점유율보다 조금 높았다. 반면 여기어때의 정보점유율은 매출액 점유율보다 2.3%P 낮다.큰 차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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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조사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9월 22일부터 2019년 10월 23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291,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778,351개와 비교하면 17.4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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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국민 55%, 이재용 부회장에 우호적…대규모 투자·탈(脫)일본화에 '긍정'여론 봇물
25일 파기환송심을 앞두고 있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국민들의 여론은 우호적인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빅데이터뉴스 조사에 의하면 국민들의 55.7%는 온라인에서 이재용 부회장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피력했다. 반면 44.3%가 부정적이었다.이는 본지가 블로그 카페 SNS 등 개인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수 있는 9개 채널(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지식인, 카카오스토리) 을 대상으로 지난 7월24일부터 10월23일까지 3개월간의 여론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뉴스와 기업단체 정부공공 채널은 조사서 제외).본지는 대부분의 누리꾼들이 글을 올릴때 직접적으로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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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22일부터 2019년 10월 23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3,155,0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1,352,673개와 비교하면 8.4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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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F... 2위 휠라코리아, 3위 신원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F 2위 휠라코리아 3위 신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2일부터 2019년 10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13,16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5,672,363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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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코스맥스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코스맥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8월 22일부터 2019년 9월 23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88,83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86,470개와 비교하면 2.3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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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경기도, 대한민국 AI 산업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와 경기도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인 인공지능산업 분야의 육성에 손을 잡았다.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와 경기도(도지사 이재명)는 경기도청 2층 상황실에서 성공적인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창한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만들기 추진위원회 부위원장, 김기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장 등 광주시와 경기도 인공지능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은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양 기관이 상호 연계·협력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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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국내 첫 대한민국 AI클러스터 포럼 창립...“AI중심도시 광주, 한국경제 재도약 견인차”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AI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AI 클러스터 포럼’ 창립 및 1차 회의를 개최하고 ‘AI HUB CITY GWANGJU’ 비전을 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대한민국 AI클러스터 포럼은 문승현 광주과학기술원 전 총장이 의장을 맡고, 문 의장을 포함해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 이용훈 KAIST 교수, 곽재원 가천대 교수가 공동위원장을 역임한다. 조환익 녹현리서치 대표, 김문주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만들기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이창한 한국기계학회 부회장, 제임스 랜디 물릭 뉴욕주립대 공대 학장, 김병기 광주전남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이 고문을 맡아 광주 인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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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파워] 빅3 치킨중 '비비큐' 소비자 관심도 '톱'…교촌 긍정률 가장 높아
치킨 소비자들은 빅3 치킨중 비비큐에 대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bhc가 2위의 관심도를 기록했고 교촌의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공정거래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말 매출 기준 치킨업계 빅3의 매장수는 제너시스비비큐 1659개, bhc 1456개, 교촌에프앤비 1037개로 각각의 점유율은 비비큐 39.9%, bhc 35.0%, 교촌 24.9% 순으로 나타났다.이들 빅3의 매출액은 교촌에프앤비 3305억원, bhc 2376억원, 비비큐 2300억원이었다. 아래 표에서 보듯 매장수 대비 매출액 효율은 교촌이 가장 좋았다. 물론 임대료 등 비용을 계상하지 않은 것이어서 매출액 효율이 수익 효율로 꼭 연결된다고 볼수는 없다. 예컨대 유동인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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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교... 2위 비상교육, 3위 메가스터디 順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비상교육 3위 메가스터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2일부터 2019년 10월 23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02,214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02,926개와 비교하면 0.3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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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대형SUV시장 '모하비' 견인…신형 차종중 '팰리세이드' 약진
SUV 차량이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선 대형SUV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최근 핫한 시장에서 가장 핫한 모델은 어느 차종일까.'빅데이터뉴스'가 현대자동차(대표 이원희) 팰리세이드, 기아자동차(대표 박한우) 모하비, 한국GM(대표 카허카젬) 트래버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정재희)의 익스플로러, 혼다코리아(대표 이지홍) 파일럿 등 5개 차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 9월 한달동안 12개 채널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관심을 받은 '대형SUV' 차종은 기아자동차의 '모하비'와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인 것으로 조사됐다(위 차트 참조).최근 페이스 리프트된 모하비를 제외한 4개 신형(풀체인지 포함) 차종에선 '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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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21일부터 2019년 10월 22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86,96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88,831개와 비교하면 7.7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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