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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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업계 '점점 멀어지는 황금알'…'빅3' 소비자 관심도 2분기 연속 하락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조사, 빅3 면세점, 온라인 12개 채널 전체 정보량 2분기 정점 찍은 후 3분기·4분기 연속 감소 지난해 빅3 면세점의 전체 정보량을 분기별로 조사한 결과 2분기를 정점으로 3분기와 4분기 연속으로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세점 사업은 한때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여겨졌으나 최근 후발 주자들이 하나둘씩 떨어져나가고 있는데 이어 빅3마저 소비자 관심도가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돼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빅3 면세점인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에 대해 소비자 관심도와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빅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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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준오헤어' 차지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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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파리바게뜨…뚜레쥬르·던킨도너츠 順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61,4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42,792개와 비교하면 23.3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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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올리브영' 1위 기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월 3일부터 2020년 2월 4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7,488,9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월 화장품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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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홈플러스…2위 이마트, 3위 롯데마트 順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홈플러스 2위 이마트 3위 롯데마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월 3일부터 2020년 2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369,2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488,231개와 비교하면 11.4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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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2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월 3일부터 2020년 2월 4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81,0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8,182,222개와 비교해보면 7.1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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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홈쇼핑…롯데홈쇼핑·GS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G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하였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9,910,7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940,912개보다 9.25% 줄어들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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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46,986,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49,040,049개와 비교하면 4.19%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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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 사태이후 오픈 마켓 이용자 크게 늘었다
신종 코로나 본격 확산 후 최근 5일간 하루 평균 4442건…지난 20일전 대비 48.8% 급증신종 코로나 확진환자가 처음 발생한 이후 '오픈마켓' 정보량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감염 우려로 소비자들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생필품이나 필요 물건을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는 뜻이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개인 의사 피력이 활발한 커뮤니티,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6개 채널을 대상으로 11번가 G마켓 옥션 위메프 인터파크 쿠팡 티몬(가나다순) 등 7대 오픈마켓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기간은 확진환자가 발생한 20일 이전 13일간(1월7~19일)과 20일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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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업계, 소비자 관심도 '투톱'체제 가속…'현대백화점' 1위 등극
신세계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지속 감소 20%대 초반으로 줄어 10% 대 눈앞채널별 정보량 현대百 '블로그' 롯데百 '카페' 신세계百 '인스타그램' 각각 톱 소비자 관심도면에서 빅3 백화점의 판도가 크게 바뀌고 있다.신세계백화점이 정상권에서 멀어지고있는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지난달 처음으로 롯데백화점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선 것이다.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올1월까지 13개월간 빅3 백화점을 키워드로 한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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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1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로 분석됐다.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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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차지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491,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660,671개와 비교하면서 1.08% 줄어들었다.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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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신라면세점·신세계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12,074,0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074,041 개와 비교하면 6.6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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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미스터트롯'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아는형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1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1,851,3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6,315,192개와 비교하면 2.5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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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강호동…유재석·이영자 順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호동 2위 유재석 3위 이영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8,251,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8,251,012개와 비교하면 18.96%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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