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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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 '2차 감염자' 출현 불구 국민들 차분…패닉 우려 사라진다
뉴스 제외 정보량 28일 절정후 계속 감소…'지역감염' 우려 불구 30일에도 줄어 '차분'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두명이나 새로이 발생했음에도 국민들은 빠르게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감염자가 새롭게 발생한 30일 '신종 코로나(우한 폐렴 포함)' 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전날에 비해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기 때문이다.특히 눈에 띄는 것은 언론사들의 '뉴스'를 제외한 채널들의 정보량은 지난 28일을 최고점을 찍은후 29일은 물론 확진자 2명이 추가로 나온 30일에도 감소세를 보였다. 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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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선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월 분석은 2019년 12월 29일부터 2020년 1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7,926,61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8,613,685개와 비교하면 47.19%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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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도로공사 '톱'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공항공사 3위 한국감정원 순으로 분석됐다.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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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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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 초기 패닉상태 극적 진정…유튜브등 일부 채널 증가세
'지식인' 채널 감소율 '톱' 정보 갈증 해소…커뮤니티 카페 트위터등 개인채널 20%이상 급감마스크 소독제 정보 연관 '블로그' 및 영상제작 시간차 있는 '유튜브' 10% 안팎 늘어 대조적 최소한 한국에서 만큼은 '신종 코로나' 공포감이 주춤하는 모습이다. 지난 27일 네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이틀간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데다 초기 공황상태를 딛고 냉정하게 상황을 바라보는 시각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3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 '우한 폐렴' 등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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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세타필·니베아 順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세타필 3위 니베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2월 28일부터 2020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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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삼성바이오로직스 뒤이어
2020년 1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28일부터 2020년 1월 29일까지의 11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795,9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5,426,364개와 비교하면 8.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20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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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티슈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順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12월 28일부터 2020년 1월 2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716,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038,543개와 비교해보면 16.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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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하남' 소비자 관심도 1년새 40% 줄었다
소비자 호감도 '긍정률' 15%P 이상 하락 '중립률'은 16%P이상 상승인스타그램 정보량 60% 급감 타격…뉴스도 큰폭 줄어 관심도 하락 부채질정용진의 야심작 '스타필드 하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빅데이터 분석결과 소비자들의 호감도도 상당폭 내려갔다.지난 2016년 9월9일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은 개장 1년간 평균 체류시간(주차시간 기준)이 기존 유통시설대비 2배 이상인 5.5시간을 기록하는 등 화제의 중심에 서기도 했었다.당시 신세계 관계자는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메가박스 등 체류형 엔터테인먼트 시설 이용객 비중이 높았기 때문”이라며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고객의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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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리온'…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리온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9년 12월 27일부터 2020년 1월 28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210,7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08,962개와 비교하면 10.3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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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2월 27일부터 2020년 1월 28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158,626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57,729개와 비교하면 49.1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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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시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2위 페도라, 3위 조이 順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2위 페도라 3위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2 27일부터 2020년 1월 28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65,12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8,859,402개와 비교하면 19.2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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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커머스 10개사 소비자 관심 1년새 두배 급증…신세계쇼핑 약진
녹화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는 데이터홈쇼핑(데이터방송) '티커머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1년새 2배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2018년 10월1일부터 2020년 1월25일까지 482일간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 결과 KT 올레TV기준 20번 채널인 신세계그룹의 '신세계(TV)쇼핑'이 3만3755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지난해 K쇼핑에 밀렸던 신세계쇼핑은 올 1월 대약진을 함으로써 전체 정보량 1위로 올라섰다.유일한 한 자릿수 채널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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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 커져가는 '우한 폐렴' 공포…온라인 연관 키워드 급증 '패닉' 우려
1월20일 국내 첫 확진 환자 출현이후 우한 키워드 급증…커뮤니티 2위 등극 '지식인' 정보량 6위 올라 '정보' 갈망 드러나…정부 계도등 대책 마련 급선무지난 해 12월 31일 우한에서 원인 불명의 바이러스성 폐렴환자가 집단 발병했다는 뉴스가 나온 이후 첫 20일간 조용하다가 국내 첫 확진 환자 발생 후 우한 폐렴 공포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확산속도는 시간이 갈수록 더 가팔라지고 있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우한 폐렴'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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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모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리안' 다시 선두로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2월 26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0,400,39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390,641와 비교하면 16.0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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