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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광주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부산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광주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부산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2월 14일부터 2020년 1월 15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6,946,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2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752,637개와 비교해보면 28.5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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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원 SK그룹 회장, 사회공헌엔 '헌신적'…박현주 회장 사회공헌 정보 점유율 톱
30대 기업집단(이하 그룹) 가운데 지난해 사회공헌에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진 총수는 SK그룹의 '최태원'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총정보량 대비 사회공헌 정보량 비율이 가장 높은 총수는 미래에셋그룹의 '박현주' 회장이었다.반면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과 '장형진' 영풍그룹 회장의 온라인상 사회공헌 정보량은 지난 한 해 동안 단 한 건 씩에 불과해 대조를 보였다.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한해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위원회 동일인 기준에 따라 30대그룹을 실질적으로 이끌고 있는 자연인 총수를 대상으로 온라인 총정보량과 사회공헌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미국 중국간 무역분쟁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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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하나투어…강원랜드·호텔신라 順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2월 13일부터 2020년 1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640,3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6,913,615개와 비교하면 13.7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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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한국토지신탁 3위 대한토지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13일부터 2020년 1월 14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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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투자증권... 2위 NH투자증권, 3위 키움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투자증권 2위 NH투자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2월 13일부터 2020년 1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206,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853,944개와 비교해보면 5.5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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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한화생명' 차지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12일부터 2020년 1월 13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343,6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646,148개와 비교하면 7.84%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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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글로벌금융판매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12일부터 2020년 1월 13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204,8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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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順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2월 12일부터 2020년 1월 1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4,9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64,382개와 비교하면 3.4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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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특별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고양시 3위 인천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2월 11일부터 2020년 1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67,743,4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943,507,478개와 비교하면 61.02% 줄어들었다.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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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현대해상·KB손해보험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1일부터 2020년 1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046,25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432,481개와 비교해보면 6.47%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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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2월 10일부터 2020년 1월 11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0,731,444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9,050,067개와 비교하면 5.2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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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레드벨벳' 1위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여자)아이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2월 9일부터 2020년 1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1,242,85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9,362,481개와 비교하면 14.9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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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갈수록 강화되는 ‘일본여행 불매 운동’…지난달 국민 관심도 감소폭 확대
지난 7월 일본 아베정부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불매운동' 이후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줄어든 가운데 회복될 기미가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18년 10~12월과 2019년 10~12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 등 12개 채널에서 '일본 여행' 연관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조사 대상 채널은 개인 의사 피력이 불가능한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1개이다.조사 키워드는 '여행' '맛집' '투어' '먹방' 등이며 게시 글에 '불매'란 키워드가 들어있을 경우 집계에서 제외함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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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조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화리조트…2위 곤지암리조트, 3위 용평리조트 順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곤지암리조트 3위 용평리조트 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중에서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휘닉스파크, 하이원리조트, 금호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베어스타운, 무주덕유산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파인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리솜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을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2월 8일부터 2020년 1월 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9,503,153개를 분석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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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우체국 택배 1위
택배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체국택배 2위 롯데택배 3위 CJ대한통운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19년 12월 8일부터 2020년 1월 9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5,997,488 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7,187,689개와 비교하면 6.9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택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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