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분석결과는 2019년 9월 15일부터 2019년 10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3,373,7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9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8,479,869개에 비교하면 10.5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9월 14일부터 2019년 10월 15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961,2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9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720,088개와 비교해보면 5.5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
미디움 블록체인, 디코인과 프로비트 동시 IEO 진행
미디움 블록체인이 디코인과 프로비트에서 동시 IEO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4세대 블록체인’을 표방하는 미디움은 기존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 기반 블록체인을 통해 처리 속도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암호화폐의 상장 여부가 불투명한 ICO와 달리 IEO는 거래소를 통해 판매가 보장된다. IEO는 거래소가 사전에 해당 암호화폐를 검증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담보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미디움에 따르면, 최근 고려대 블록체인연구소와 공동연구·산학협력을 통해 테스트넷을 오픈했다. 테스트넷 오픈에는 정보보호 분야에 특화된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가 참여하면서 보안성과 안정성을 대비했다. 테스트넷은
-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9월 14일부터 2019년 10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265,5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9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695,948개와 비교해보면 5.6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빅데이터] 한화생명 온라인 정보량 업계 '톱'…삼성생명 '블로그·카페' 마케팅 주효
최근 3개월간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생명보험업계 빅3인 삼성생명과 한화생명 교보량의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한화생명이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23조4305억원의 영업수익으로 매출 점유율이 2위(33%)였으나 12개 채널 온라인 정보량은 39%에 달한 것으로 조사돼 온라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펼치고 있는 것으로 추론되고 있다.반면 지난해 32조2408억원의 영업수익을 거두면서 46%의 매출점유율을 기록한 1위 삼성생명의 정보량 점유율은 35%에 그쳐 대조를 이루고 있다. 교보생명도 지난해 영업수익 점유율인 21%보다 높은 26%의 정보량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들 3사의 정보량 점유율은 차트상으로는 큰
-
보험대리점(GA)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글로벌금융판매'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금융판매 2위 피플라이프 3위 리치앤코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13일부터 2019년 10월 14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8,358,613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
[빅데이터] 불매운동 이후 항공사 관심도 얼마나 될까…'아시아나·제주항공' 선방
지난 7월 4일 일본 아베정부의 수출규제로 인해 한국에서는 불매운동이 강하게 일어났다. 특히 일본 여행 안가기 운동이 강하게 벌어지면서 항공업계는 일본노선을 줄이고 다른 지역 노선 늘리기에 주력해왔다.지난 7월이후 9월까지 3개월간 항공사들의 포스팅 정보량은 어떻게 변했을까. 또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항공'이란 두 글자 키워드 정보량은 얼마나 변동했을까.15일 빅데이터뉴스는 지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지식인 카카오스토리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항공사 키워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항공' 키워드 정보량은 지난해 같은 기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13일부터 2019년 10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233,8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683,570개와 비교하면 7.1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12일부터 2019년 10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586,634 16,093,99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9년 9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093,999개와 비교해보면 108.69%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
-
[빅데이터] 은행 키워드 포스팅, 사업가 가장 많았다…연령별로는 '20대'가 1위
은행을 키워드로 올리는 누리꾼들은 어떤 사람들일까.본지가 14일 개인 일기 형식의 7개 채널을 올리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13일부터 10월12일까지 3개월간 조사한 결과 직업별로는 사업가 직군이 가장 적극적으로 포스팅한 것으로 나타났다.조사대상 채널은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으로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낸 글만을 대상으로 집계했다.참고할 것은 분야별 포스팅자가 모두 동일하지 않다는 것이다. 즉 자신의 프로필중 어느 하나만을 나타낸 경우가 많아 일반적 예상과는 동떨어지게 나타날수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30대 남성이 은행 키워드포스팅을 했더라도 자신의 결혼여부를 드러내지 않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12일부터 2019년 10월 13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658,7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6,185,068 개와 비교하면 11.6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
-
[빅데이터] 시중은행 빅5중 '신한은행' 정보량 압도적…유튜브 등 SNS 마케팅 절실
자산규모 5위 이내인 시중 은행(국책은행 제외)들의 정보량중 신한은행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14일 빅데이터뉴스가 뉴스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7월13일부터 10월12일까지 은행별 정보량 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대상 은행은 연결 자산규모 기준으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은행 등이다.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외에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정부공공 기업단체 등 12개이다.이 조사에서 은행업체들중 정보량이 가장 많은 은행은 신한은행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은 이 조사에서 총 42만4,936건이 포스팅돼 5개 시중은행 전체 정보량
-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레드벨벳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트와이스 3위 레드벨벳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11일부터 2019년 10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06,888,79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5,865,868개와 비교하면 7.75%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10일부터 2019년 10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72,841,496개 와 비교해보면 3.85%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
-
[빅데이터] 보안업계 빅3중 '에스원' 정보량 압도적…유튜브 정보량 미미
연간 매출 10조원 규모로 성장한 국내 무인 경비(보안)업체 시장은 세콤의 에스원이 선두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의 ADT캡스와 KT텔레캅의 기가아이즈가 빅3를 형성하고 있다.지난해 시장 점유율은 에스원이 전체 50%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ADT캡스가 27%, KT텔레캅이 13%를 기록하고 있다. 나머지 10%는 SK텔레콤의 손자회사격인 NSOK와 중소 업체들이 차지하고 있다. 무인 경비업체 빅3의 온라인에서의 정보량은 어떠할까.빅데이터뉴스는 지난 7월11일부터 10월10일까지 3개월간 뉴스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빅3의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채널은 뉴스 외에 블로그·카페·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