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신세계인터내셔날' 1위 차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2위 휠라홀딩스  3위 코웰패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42,879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249,632개와 비교하면 22.5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샴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쿤달 샴푸' 1위…케라시스 샴푸·미쟝센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쿤달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미쟝센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42,969,64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69,156,246개와 비교하면 37.8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13,859,81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662,885개와 비교하면 43.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마마무 화사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2월 20일부터 2020년 3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2,185,9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9,295,967개와 비교하면 21.5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방탄소년단 뷔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2월 19일부터 2020년 3월 20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7,939,793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6,880,619개와 비교하면 0.9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AI 테크놀로지기업 '시스기어' 코로나발열 24시간 무인관제 시스템 무상 배포 눈길
								‘한국형 AI 테크놀로지 인프라 스타트업 ’ ㈜ 시스기어는 세계적 재난 사태인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여 자사의 무인 열감지 검역•관제 솔루션인 '나노프로 ' 를 최초로 서울시립대에서 베타테스트 후 배치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다중이용 시설을 비롯한 다양한 장소에서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하여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지만 1차적으로 모니터링 요원부터 현장의 2차 감염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고 열화상카메라 운용에 필요한 데이터분석과 보건의학지식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표면 온도 위주의 열화상카메라 측정 방식, 모니터링 요원의 자의적 판단 등으로 신뢰성 있는 검역에 한계가 있고 인력부족으로 24시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라…2위 에스티로더, 3위 에스쁘아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라 2위 에스티로더  3위 에스쁘아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2월 18일부터 2020년 3월 19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19,396,2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
							
							
								
							
						
					 
					
					-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SK텔레콤 5G·LG유플러스 5G 順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18일부터 2020년 3월 19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2,358,8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07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2020년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19일부터 2020년 3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2,1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17일부터 2020년 3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04,490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56,935개와 비교하면 2.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힐스테이트 '톱'…푸르지오·자이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조사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2월 17일부터 2020년 3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525,755 22,686,7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686,759개와 비교하면 5.1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17일부터 2020년 3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808,4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572,943개와 비교해보면 15.09%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 
						
							
								KB국민카드, '코로나19 극복·사회공헌' 관심 '톱' NH농협카드 '꼴찌'
								영세 자영업자 등에 대한 자금 지원 집중…콜센터 임직원 및 대민 접촉 많은 직원위한 배려 부족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여전히 하루 두 자릿수로 나오고 있는 가운데 KB국민카드가 감염병과 관련해 적극 대처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신용카드의 경우 코로나19 경기영향을 타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받는 업종으로 알려져있어 사회공헌 여력이 충분한데다 각사 모두 콜센터 임직원과 대민접촉 직원들이 많은 만큼 이들 회사의 코로나19에 대한 대처는 중요할수 밖에 없다. 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
							
							
								
							
						
					 
					
					-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호텔신라 '톱'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호텔신라 2위 강원랜드  3위 하나투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16일부터 2020년 3월 17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239,7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872,010개와 비교하면 33.9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립스틱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입생로랑 립스틱'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입생로랑 립스틱 2위 맥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2월 16일부터 2020년 3월 17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41,207,516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