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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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파워·上] 밀폐 용기, 소비자 과반수 '락앤락' 선택…추석때 선물로도 많이 이용
<글 게재 순서>☞[브랜드파워·上] 밀폐용기 5개 브랜드 정보량 분석[브랜드파워·下] 밀폐용기 소비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락앤락이 지난 1998년 'LOCK&LOCK'이란 브랜드로 고급 밀폐용기를 출시한후 21년의 세월이 흘렀다.6일 빅데이터뉴스는 많은 주방생활용품 업체 중 밀폐용기 주요 브랜드(선정 기준 '정보량' 순)를 대상으로 이들의 온라인 빅데이터 정보량을 항목별로 통계를 냈다.조사 결과 5개 브랜드중 '락앤락'이 5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4개사의 점유율은 45%이다.조사기간은 8~10월 3개월이며 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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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中] 직장인·주부, 즉석밥 많이 이용…식사 대용 가정 늘어난다
<즉석밥 시장 빅데이터 분석 기사 게재 순서>[빅데이터·上] 즉석밥 시장 월별 정보량 및 감성어 동향☞[빅데이터·中] 즉석밥 시장, 이용자 프로필 분석[빅데이터·下] 즉석밥 시장 강타 미강추출물 정보 동향 23년전 '햇반'이란 브랜드로 즉석밥 시장을 처음 개척한 CJ제일제당이 여전히 즉석밥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 정보량면에서도 'CJ햇반'이 사실상 독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위 차트 및 지난 4일 본지 게재 '[빅데이터] 즉석밥 정보량 'CJ햇반' 91% 사실상 독점…'미강추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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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IKMAX, 오는 15일부터 HIC(HIIK CASH) 1차 IEO진행
HIIKMAX는 11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1차 IEO을 진행한다.HIIKMAX의 ‘HIC’은 1개당 10$의 고정가치로 상장되어 있으며 EOS.IO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체인으로 개발된 혁신적인 암호화폐이다.경쟁력으로는 ▲신속한 전송 속도 ▲수수료 없는 송금 ▲간결한 지갑주소 ▲전용 탐색기 내역확인으로 투명한 거래내역 ▲글로벌 분산화된 노드 ▲안정성 및 보안성 ▲자산 확장을 꼽을 수 있다.HIC를 전용 재화로 사용하는 HIIK CASINO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 자산거래를 할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 국경에 구애 받지 않고 전세계 참여가 가능하다.또한, HIC 환전으로 실질적인 자산의 가치를 제공하며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한 탈중앙화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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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파워·上] 카카오뱅크 '정보화지수' 단연 '톱' 저변 커진다…신한은행 '정보량 최다'
<은행권 빅데이터 분석 게재순서>☞[브랜드 파워.上] 10개 주요 시중은행 '정보화지수' 분석[브랜드 파워.中] 9개 주요 시중은행 정보 게시자 프로필 분석[브랜드 파워.下] 2개 인터넷은행 정보 게시자 프로필 분석지난달 10개 주요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자산규모(순수 은행 자산규모 대상)순으로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신한은행이 계속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의 저변 확대가 두드러지고 있다.6일 빅데이터뉴스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은행 순자산규모(연결재무제표 아님) 순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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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교촌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19년 11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HC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5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14,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5,839,369개와 비교해보면 3.0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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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6일부터 2019년 11월 5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3,654,0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8월 화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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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독주속 '투썸플레이스' 긍정률 최고 기록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 매출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앵커에쿼티파트너스가 85%의 지분으로 최대주주(CJ푸드빌 15%)인 투썸플레이스(대표 이영상)와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 등 많은 전문점들이 시장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공정거래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말 기준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수는 334개에 달한다.5일 본지는 정보량 순으로 상위 10대 커피전문점을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가 18만1813건으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투썸플레이스 3만2154건, 이디야커피 2만5439건, 할리스커피 1만3919건, 커피빈 7733건, 빽다방 7498건, 탐앤탐스 7389건, 파스쿠찌 5216건, 달콤커피 4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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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파워.下] 여행갈때 '수입차' 잘 안타는 이유…중형 세단 '실속파' 늘어난다
<게재 순서>[브랜드 파워.上] 국산·수입 '중형 세단' 정보량 분석☞[브랜드 파워.下] 국산·수입 '중형 세단' 프로필 분석본지는 지난 4일 [브랜드 파워] 중형 세단 소비자 인지도 BMW '5시리즈' 톱…K5·쏘나타 근접 추격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2000cc급 국내외 주요 중형 세단의 정보량 현황과 감성어 추이를 살펴봤다.5일 본지는 이들 9개 차종중 국산중형 세단(K5, 쏘나타, 말리부, 스팅어, SM6)과 수입중형 세단(5시리즈, E클래스, A6, S60)으로 분리해 이들 차량을 모는 운전자의 인구학적 특성(프로필)을 비교해봤다.그 결과 국산중형 세단과 수입 중형 세단을 모는 운전자들간에 구입행태와 차량 운영간에 의미있는 특성이 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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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백화점' 6개월째 선두 고수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조사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5일부터 2019년 11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6개 브랜드 빅데이터 6,749,7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5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881,447개와 비교하면 14.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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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롯데홈쇼핑' 선두 재탈환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G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위로 밀렸던 롯데홈쇼핑이 이달 다시 선두를 재탈환한 것.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을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10월 5일부터 2019년 11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1,995,8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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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코인 급등에 거래량 늘어.. 바이비트 '거래소 사용시 오버로드 조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블록체인' 육성발언이 비트코인 선물 시장 활성화 및 글로벌 거래소간 순위 쟁탈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지난 24일 시진핑 주석의 블록체인 육성 발언 이후 비트코인(BTC) 가격은 10월 25일에서 26일사이 최대 40%로 올해 가장 큰 변동폭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비트코인파생상품거래소 간 점유율에도 예상치 못한 변화가 생겨 이목을 끌었다. 세계에서 15%이상의 점유율을 보이던 비트맥스(BitMEX)의 거래량이 9%대까지 하락하였고, 2위를 차지한 바이비트(bybit)가 바짝 뒤를 쫓으며 격차를 크게 좁혀 나간 것.10월 29일 코인힐스에서 공개한 비트코인 거래소 거래량 순위를 살펴보면 이전 9월 11일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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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上] 즉석밥 정보량 'CJ햇반' 91% 사실상 독점…'미강추출물' 사태로 주춤
<즉석밥 시장 빅데이터 분석 기사 게재 순서>☞[빅데이터·上] 즉석밥 시장 월별 정보량 및 감성어 동향[빅데이터·中] 즉석밥 시장, 이용자 프로필 분석[빅데이터·下] 즉석밥 시장 강타 미강추출물 정보 동향최근 집에서 밥을 해먹지 않는 가정이 늘면서 즉석밥 시장이 연평균 두자릿수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CJ제일제당(CJ햇반)과 오뚜기(오뚜기밥), 동원F&B(동원쎈쿡), 이마트(노브랜드) 등이 즉석밥을 생산하고 있다. 즉석밥은 지난 1996년 12월 CJ제일제당에 의해 '햇반'이란 이름으로 탄생한후 거의 23년 가까이 흘렀다.31일 본지는 이들중 정보량이 미미한 이마트 제품을 제외한 즉석밥 3사의 올 3분기(7월1일~9월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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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파워·上] 중형 세단 소비자 인지도 BMW '5시리즈' 톱…K5·쏘나타 근접 추격
<게재 순서>☞[브랜드 파워.上] 국산·수입 '중형 세단' 정보량 분석[브랜드 파워.下] 국산·수입 '중형 세단' 프로필 분석기아자동차(대표 박한우 사장, 최준영 부사장)는 다음달 3세대 신형 'K5'를 출시할 예정이다.이에 앞서 지난달 하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부문(대표 제프리매너링)은 '더뉴 A6'를 선보였으며 이보다 두달여전인 지난 8월에는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S60(3세대 모델)을 출시해 국내 중형 세단 자동차 시장에서 왕좌 자리를 차지하기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특히 내년에는 2000cc급 국내외 중형 세단중 상당수가 페이스 리프트(부분변경)를 할 예정이어서 갈수록 불꽃튀는 접전이 예상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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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쿠팡 '브레이크없는 질주'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19년 10월 3일부터 2019년 11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51,012,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52,391,477개와 비교하면 2.63%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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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6개월째 '고공비행'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이마트24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분석은 2019년 10월 3일부터 2019년 11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8,044,7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449,325개와 비교하면서 16.8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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