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93만7,9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8만1,946개와 비교해보면 29.29%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롯데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69만5,9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8,917개와 비교하면 17.25%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40만9,1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4만2,881개와 비교하면 13.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84만8,093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0만2,826개와 비교하면 4.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신상 냉동 용기 극찬 '락앤락' 생활용품 기업 관심도 1위…글라스락 뒤이어
락앤락이 지난 2분기 밀폐용기 등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들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나타냈다.글라스락과 타파웨어가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115390) △글라스락 △타파웨어 △지퍼락 △코멕스 △네오플램 △땡스소윤 △씨밀렉스 △고트만 △실리쿡 △데비마이어 등이다.락앤락이 이번 분석에서 총 3만1225건
-
"글로벌 AI 컴퍼니 도약" SK텔레콤, 2분기 'AI' 관심도 1위…LG유플러스 상승률 톱
통신업계가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이 올해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 중 'AI' 기술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KT가 뒤를 이었지만 정보량 상승률에선 LG유플러스가 통신 3사중 1위를 차지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017670] △KT[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이다.조사 키워드
-
코빗, ‘이상거래 상시감시위원회’ 발족식 개최
코빗(대표 오세진)은 지난 9월 2일 서울 강남구 코빗 본사에서 가상자산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상거래 상시감시위원회’의 발족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열린 발족식에는 코빗 오세진 대표, 양진호 감사, 진창환 변호사와 김·장법률사무소 김준영 변호사, 정영기 변호사, 신상훈 전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코빗은 김⋅장법률사무소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사업자에 대한 의무사항 준수여부를 점검했으며, 위원회 자문위원(김준영 변호사, 정영기 변호사, 신상훈 전문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시세조종 등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한 대응체계를 구축했다.코빗의 ‘이상거래 상시감시위원회’는 이상거래 감시 활동
-
JYP,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카카오·하이브 순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JYP 2위 카카오 3위 하이브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6,6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2만4,704개와 비교하면 7.91%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KG스틸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7만3,2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5개와 비교하면 7.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더현대' 인기 여전 '현대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더현대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으로 이어지는 빅3 아성이 굳건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등이다.현대백화점이 이번 분석에서 총 37만839건의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69%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4년 8월 3일부터 2024년 9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275,7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586,207개보다 3.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세븐일레븐·CU 순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CU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08만7,6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25만4,411개와 비교하면 6.76%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두나무, ‘세컨포레스트 : 디지털 치유정원’ 팝업 오픈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과 함께 오는 7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세컨포레스트 : 디지털 치유정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세컨포레스트 : 디지털 치유정원’은 두나무만의 디지털 기술력을 활용해 탄생시킨 가상의 숲이자 치유 프로그램이다. 2023년 OECD 공공혁신협의체(OPSI)에서 대한민국 공공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된 세컨포레스트 캠페인의 리브랜딩이다. 두나무는 ESG ‘나무’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매년 환경 캠페인 ‘세컨포레스트’를 진행해 왔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활동이 제한됐던 팬데믹 시기 메타버스 내 심은 가상 나무를 산불
-
오성첨단소재,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급등"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오성첨단소재 2위 서울반도체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3만2,5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9만7,775개와 비교하면 3.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HD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황)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7만8,7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9,071개와 비교하면 6.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