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가성비·가심비' 다 잡은 '맥도날드'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급등…호감도도 동반 상승
국내 대표 햄버거 프랜차이즈 '맥도날드'가 지난 2024년 1년간, 온라인상에서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맥도날드'의 최근 2년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최근 1년간 온라인 관심도와 호감도 모두 직전 1년간 대비 상승했다고 밝혔다.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맥도날드에 대해 지난 2023년 1월1일부터 2024년 12월31일까지 연도별 온라인 포스팅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지난 2024년 1년간 맥도날드는 무려 104만567건의 온라인
-
"사용자 친화적 플랫폼" 호평받은 '업비트' 지난해 투자자 관심도 톱…빗썸 빅2
업비트가 지난해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가장 높은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빗썸이 100만건대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빅2를 형성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빅5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는 총 244만3599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12월 세***라는 블로거는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하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이엠텍 3위 드림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722만1929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9만3847개와 비교하면 0.4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166만25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75만7871개와 비교하면 8.1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58만3,3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52만8,786개와 비교하면 6.8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78만7,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2만3,954개와 비교해보면 5.1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32% 상승"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2월 17일부터 2025년 1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86,9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4,895개와 비교하면 0.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2월 17일부터 2025년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15,599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26,041개와 비교하면 13.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빗썸,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시스템 국제표준(ISO 22301) 인증 획득
빗썸이 국제 인증기관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시스템(BCMS) 국제 표준인 'ISO 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ISO 22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사회 안전 분야의 국제 표준규격이다. 이 인증은 각종 사고나 재난·재해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상황에서 체계적 대응과 신속한 복구를 통해 서비스를 정상화할 수 있는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빗썸은 이번 인증 심사를 통해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 체계가 국제 표준에 부합하며, 비즈니스 연속성 훈련을 우수하게 수행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도 고객들에게 안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54%↓"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60만1,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85만9,162개와 비교하면 6.6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654만5,1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3,041개와 비교하면 4.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업비트 '코인 모으기',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투자액 600억원 돌파
업비트 '코인 모으기'의 누적 투자액이 서비스 출시 5개월 만에 600억원을 넘어섰다. 개시 약 3개월 만에 150억원을 돌파한 이후 서비스 성장이 더욱 빨라지는 모습이다. 투자 경험자는 8만 6000명을 돌파했으며 하루 평균 설정액도 약 12억원으로 크게 늘었다.'코인 모으기'는 업비트에서 제공하는 적립식 자동 투자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원하는 가상자산을 선택하고 매일·매주·매월 단위로 매입하는 정기 자동 주문을 만들 수 있다. 적립식 자동 투자는 단기 투자에 따른 변동성 위험을 줄이는 한편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종목에서 이익을 낼 수 있는 투자 방식이다.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투자 주기는 매일, 매주, 매월 순으로 집계됐다. 만
-
DGB대구은행, 지난해 지방 1금융권 은행중 소비자 관심도 1위…BNK부산은행 뒤이어
지난해 국내 1금융권 지방은행 중 금융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DGB대구은행으로 나타났다. BNK부산은행과 BNK경남은행이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6개 지방은행 관련 게시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이다.참고로 검색시 은행 업무와 연관성이 낮은 스포츠 용어인 '경기', '선
-
스마일게이트, 2024년 게임업계 온라인 호감도 1위…컴투스홀딩스·넷마블 순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24년 1년간 국내 8개 게임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호감도를 기록했다. 컴투스홀딩스와 넷마블이 뒤를 이으며 빅3를 형성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게임업계에 대해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호감도 순으로 △스마일게이트 △컴투스홀딩스(063080) △넷마블(251270) △크래프톤(259960) △카카오게임즈(293490) △넥슨 △엔씨소프트(036570) △웹젠 (069080)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1월 브랜드평판 1위
지난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676만994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401만6952개와 비교하면 4.3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월 제약 상장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