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하이트진로 '아이유' 호평에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무학 순
하이트진로가 지난 2분기 국내 주류업체들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롯데칠성음료와 무학순으로 조사됐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류업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음료(005300) △무학(033920) △오비맥주 △국순당(043650) △제주맥주(276730) △보해양조(000890) △서울장수 등이다.하이트진로가 이번 분석에서 총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898만8,24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154만9,479개와 비교하면 8.12%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112만8,2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78만4,948개와 비교해보면 1.65%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
드림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드림텍 2위 영풍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6만8,6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00만2,549개와 비교하면 3.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0.25%↑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오리온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9만2,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26만6,691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퇴직연금도 모바일로 가입' KB국민은행 '주담대' 관심도 톱…신한·우리은행 순
올 상반기 6대 시중은행 가운데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관련 게시물이 가장 많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6대 시중은행의 주담대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은행 이름’ + ‘주택담보대출, 주담대’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
'고객 편의 제고' 한국투자신탁운용, 상반기 고객 관심도 톱 차지…미래에셋·KB자산운용 순
올 상반기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고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투자신탁운용'으로 나타났다. 이어 미래에셋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고객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상반기 정보량 순으로 ▲한국투자신탁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30% 상승"
생수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몽베스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4년 8월 20일부터 2024년 9월 20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00,0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870,684개와 비교하면 8.81% 증가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77만4,3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679만3,298개와 비교하면 6.45%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
-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미국 대선과 가상자산’ 리포트 발간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가 ‘미국 대선과 가상자산’을 주제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올 11월에 진행될 미국 대선이 가상자산 규제 방향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가상자산이 선거자금에 큰손으로 떠오르며, 가상자산 업계에 친화적인 정책이 수립될 것으로 바라봤다. 리포트는 미국 시장 조사 업체 ‘모닝컨설트’ 자료를 인용하며 2023년 기준 가상자산에 투자하고 있는 미국인의 비율은 22%로 무시할 수 없는 유권자층이라고 해석했다. 이로 인해 유권자 표심을 잡기 위해 각 대선 후보들이 친가상자산 관련 움직임을 보인다고 분석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이번 대선에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만4,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만1,130개와 비교하면 5.5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한국콜마 3위 아모레퍼시픽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만5,83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8,433개와 비교하면 11.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CJ대한통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2만1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04만6,955개와 비교하면 26.2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12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04만5,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860만2,296개와 비교하면 2.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
빗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헌혈증 100장 나눔
빗썸(대표 이재원)이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헌혈증 100장을 기부했다.빗썸은 2022년부터 매 분기마다 헌혈 행사 및 헌혈증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2월, 5월, 8월에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지난 12일엔 빗썸이 8월 헌혈 행사를 통해 모은 헌혈증 100장을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전달하는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식에는 박리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장, 허지용 빗썸 총무팀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이번 기부를 포함해, 빗썸은 현재까지 400장의 헌혈증서를 기부했다. 기부된 헌혈증은 백혈병 등 혈액암으로 투병 중인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