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미래에셋 박현주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96만4,47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76만9,541개와 비교하면 22.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10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박현주, 김승연, 최태원, 신동빈, 정의선, 구광모, 김남구, 조원태, 이해진, 서정진, 이재현, 서경배, 조현준, 이명희, 신창재, 황병우, 장인화, 이중근, 정지선, 임종룡, 박정원, 양종희, 정몽규, 김영섭, 함영주, 김범수, 허태수, 이호진, 방준혁 순이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8만3,389 소통지수 158만1,383 커뮤니티지수 137만3,3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만8,12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9만4,974와 비교해보면 74.8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76만9,541개와 비교하면 22.47%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37.16% 상승, 브랜드소통 22.76% 상승, 브랜드확산 15.84%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