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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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4435억원 규모 '휴면 자산 찾기' 캠페인 실시
빗썸이 고객의 잊혀진 자산을 찾아주는 '휴면 자산 찾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휴면 자산은 고객이 1년 동안 접속하지 않은 계정에 보유된 자산을 의미한다.빗썸은 지난해에도 2673억원 상당의 휴면 자산 찾기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가상자산 시세가 급등하며 휴면 자산 가치가 더욱 상승한 만큼, 고객 자산 보호와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다시 한번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현재 빗썸 내 휴면 자산은 약 4435억원으로, 인당 평균 16만원 수준이다. 가장 많은 휴면 자산을 보유한 회원은 143억원에 달했다.가장 많이 잠들어 있는 가상자산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순이었다. 비트코인을 보유하고도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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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3분기 소비자 '혜택' 포스팅수 1위…삼성·현대카드 순
올 3분기 신용카드사 9곳 중 소비자들의 혜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카드와 현대카드 순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카드사 혜택 관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혜택'으로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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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F 포트폴리오로 고수익"…'하나은행' 최근 두달간 퇴직연금 관심도 1위
최근 2개월간 6대 시중은행 가운데 고객들의 '퇴직연금' 상품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은행 퇴직연금'으로 나타났다.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0월부터 11월까지 6대 시중은행의 퇴직연금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024110) 등이다. 다른 수도권 1금융권 은행들은 퇴직연금 포스팅 수가 30건 미만이거나 아예 0건인 은행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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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나두-으쓱 캠페인'으로 탄소 배출 저감·자원 절약 효과 달성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2024년 진행한 '나두-으쓱(ESG) 캠페인(이하 나두-으쓱 캠페인)'의 성과를 26일 밝혔다.'나두-으쓱 캠페인'은 두나무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상 속 탄소 중립·사회 공헌 실천 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ESG 캠페인이다. 올 한 해 진행된 나두-으쓱 캠페인을 통해 두나무는 약 10톤의 탄소 배출을 저감했으며, 약 2만 와트의 전력 및 70만 6000 리터의 물 절약 효과를 거뒀다.에너지 기후 위기 극복 및 생태계 보전에 기여하고자 임직원들이 직접 약 200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340개의 물품도 사회에 기부했다. 캠페인 누적 참여 임직원 수는 총 966명에 달했다.두나무의 나두-으쓱 캠페인은 임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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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치료제, 국책 과제 선정 쾌거"…JW중외제약, 하반기 제약업계 AI 관심도 1위
JW중외제약이 올 하반기 국내 주요 제약사 중 '인공지능 신약 개발' 등 AI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대웅제약과 유한양행이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0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JW중외제약(001060) △대웅제약(069620) △유한양행(000100) △한미약품(128940) △보령(003850) △GC녹십자 △종근당(185750) △동국제약(086450) △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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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2월 1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11월 24일부터 2024년 12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1,190,9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68,032개와 비교하면 12.31%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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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24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767만4,1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0만7,091개와 비교하면 4.1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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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69만651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2만3215개와 비교하면 16.54%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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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평판지수 8.90% 상승"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07만776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만1529개와 비교하면 23.28%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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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약통장 추천 '카카오뱅크' 최근 2년간 고객 관심도 1위…케이뱅크 상승률 톱
최근 2년간 인터넷은행 가운데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카카오뱅크로 나타났다. 이어 케이뱅크와 토스뱅크 순이었다. 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2월19일부터 2024년 12월18일까지 2년동안 연도별로 인터넷은행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참고로 검색시 은행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를 제외어로 설정하고 검색했다. 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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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레이' 최근 1년간 경차 관심도 1위…현대차 '캐스퍼' 상승률 껑충
최근 2년간 기아 레이가 배기량 1000cc 이하 국산 경형 자동차 가운데 가장 많은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같은 기간 소비자 관심도 상승률을 보면 현대차 캐스퍼가 가장 높았다.2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2년 12월19일부터 2024년 12월18일까지 2년간 연도별로 국내시판 경차 3종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분석 기간 국내 시판된 내연기관 경차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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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120만116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5만8938개와 비교하면 1.28%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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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27만34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1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61만3744개와 비교하면 5.14%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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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5만8,6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0만9,366개와 비교하면 11.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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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롯데칠성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보해양조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4만5,968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3만1,108개와 비교하면 8.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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