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96%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2일부터 2024년 10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337,5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096,234개와 비교하면 3.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4만3,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44개와 비교하면 3.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에이스침대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23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6,711개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SK매직, 2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관심도 1위…코웨이와 함께 빅2 형성
SK매직이 올해 2분기 정수기 렌털업계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웨이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K매직 △코웨이(021240) △LG퓨리케어 △쿠쿠홈시스(284740)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SK매직이 이번 분석에서 총 5만7881건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22% 상승"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8월 27일부터 2024년 9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966,791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4,188,121개와 비교하면 12.54%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70% 하락"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8월 27일부터 2024년 9월 27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781,8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532,397개와 비교하면 7.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91만8,235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만개와 비교하면 7.15%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97만2,826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3만3,698개와 비교하면 15.0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
-
"업계 최고 손해보상제" 호평 '업비트' '투자자 보호' 관심도 1위…앱 보안 강화 '빗썸' 2위
올 상반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투자자 보호'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업비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업비트는 업계 최고 수준의 손해 보상정책을 도입해 주목을 받았으며 앱 보안기능을 대폭 강화한 빗썸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곳의 '투자자 보호'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빗 등이다.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투자자 보호, 고객 보호, 손님 보
-
삼성화재, 상반기 '운전자보험' 관심도 톱…현대해상·KB손해보험 순
국내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상반기 '운전자 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운전자 보험 관련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005830) △메리츠화재 △흥국화재(000540) △롯데손해보험(00040
-
AI 활용 서비스 출시 'KB증권', 상반기 AI 관심도 1위…미래에셋·삼성증권 순
KB증권이 올 상반기 국내 증권사 가운데 'AI' 관련해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 순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주요 증권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AI'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이번 조사는 증권사 리포트 내 AI 관련 정보량을 배제하기 위해 '리포트, 연구원' 등은 제외어로 설정했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AI'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
김영섭 KT 대표, 통신업계 CEO 관심도 1위…유영상 SKT 대표 뒤이어
김영섭 KT 대표가 지난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 CEO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업계 CEO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김영섭 KT(030200) 대표 △유영상 SK텔레콤(017670) 대표 △황현식 LG유플러스(032640) 대표 등이다.김영섭 대표는 이번 분석에서 총 6542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온라인
-
에쓰오일, 정유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HD현대오일뱅크·SK에너지 순
올 2분기 S-OIL이 국내 정유업계에서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HD현대오일뱅크와 SK에너지 순으로 나타났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4개 정유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ESG경영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OIL(이하 에쓰오일) △HD현대오일뱅크 △SK에너지 △GS칼텍스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정유사 브랜드명'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631만2,290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60만6,175개와 비교하면 12.60%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3.93% 상승"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한국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26일부터 2024년 9월 26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510,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