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LG유플러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64만1,0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668개와 비교하면 0.7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두나무, '업비트 D 컨퍼런스 2024' 온라인패스 무료 등록 시작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15일 오후 6시부터 UD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 이하 UDC)'의 온라인패스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UDC 2024는 '블록체인: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Blockchain: Powering Real World Change)'이라는 주제로 오는 11월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실물연계자산(Real World Asset, RWA)의 활성화를 비롯해 세계시장 속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등 블록체인이 창출한 현실의 변화를 ▲트렌드 ▲금융 ▲정책 ▲기술 ▲문화 등 다각도로 조명한다. 이번 행사에는 대표적인 명품 기업인 LVMH(루이비통 모에헤네시)의 사샤 로월
-
운전자 보험내 자부치 호평 '삼성화재'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올 3분기 주요 손해보험사들 중 온라인 관심도 선두를 차지한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손해보험사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A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보험사 업무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만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2만2,042개와 비교하면 19.24%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HL만도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05만8,96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9만3,742개와 비교하면 2.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야놀자그룹 '인터파크 투어' 3분기 여행자 관심도 1위…야놀자와 빅2 구축
야놀자그룹의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파크 투어가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여행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와 여행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야놀자와 하나투어 순으로 나타나 야놀자그룹 계열사 두 곳이 빅2를 형성해 눈길을 끌었다.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여행 플랫폼들에 대해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 투어 ▲야놀자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333만2,606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7만1,760개와 비교하면 8.68%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36% 하락”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9월 11일부터 2024년 10월 11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31,03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06,519개와 비교하면 10.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빗썸, 원화 예치금 이용료 '즉시 받기' 서비스 시작
빗썸(대표 이재원)이 원화 예치금 이용료 '즉시 받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지난 7월 19일 시행한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에 따라 가상자산거래소는 이용자의 원화 예치금에 대해 이용료를 지급해야 한다. 빗썸은 연 2.2%의 이용료를 지급하기로 공지한 바 있다.이에 따라 빗썸은 해당 예치금 이용료 지급 방식으로 '즉시 받기'를 통한 수시 지급과 정기 지급, 두 가지 방식을 제공하기로 했다. 수시 지급은 매일 1회 언제든 이용료를 '즉시 받기'로 신청해 받는 방식이다.정기 지급은 이용자가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매 분기 이용료를 받는 방식이다. 지급 일정은 1월, 4월, 7월, 10월의 10일이 될 예정이다.예치금 이용료 즉시 받
-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227만9,5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945만3,012개와 비교하면 29.9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0월 1위…광주은행·제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83만1,5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9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21만6,194개와 비교하면 9.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코인원, '수익률 인증 챌린지' 진행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커뮤니티 신규 기능인 '수익률 인증하기' 출시를 기념해 '수익률 인증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익률 인증하기는 코인원 커뮤니티 내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투자 수익률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지난달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수익률 인증 챌린지는 오는 20일까지 커뮤니티 내 수익률 인증 게시글 작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게시글 작성화면에서 인증하고 싶은 가상자산의 태그 또는 '전체' 항목을 선택, '수익률 인증하기'를 누르면 수익률 정보 박스가 생성된다. 이후 수익률 현황에 대한 글을 공백 포함 50자 이상으로 작성하면 자동으로
-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1만1,79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92만6,015개와 비교하면 33.85%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1,101만8,80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058만9,669개와 비교하면 14.99%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6만2,0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84만82개와 비교하면 5.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