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5,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9,6351개와 비교하면 7.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8만5,778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2만8,045개와 비교하면 19.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소상공인 혜택 늘린 '신한카드' 상반기 소상공인 관심도 1위…KB국민·현대카드 순
올 상반기 주요 카드사 중 '소상공인' 관심도가 가장 높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순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카드사 소상공인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029780) ▲NH농협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장님, 개인사업자' 등이며, 한글
-
'두바이 초콜릿' 호평 'CU' 2분기 편의점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GS25 뒤이어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고 있는 CU가 국내 편의점 브랜드들 가운데 올해 2분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스토리웨이 등이다. 미니스톱은 지난 2022년 4월 세븐일레븐이 인수하고 올해 3월 통합 완료됨으로써 조사 대상에서 제외됐다.편의점 CU가 이번 조사에서 총 3
-
대전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9월 1위…서울시·부산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전시 2위 서울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16만52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8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67만7,730개와 비교하면 0.85%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올라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13개 국내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1만9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72만2,584개보다 8.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만7,5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833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결식가정 후원 '한진' 2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롯데·CJ대한통운 순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올해 2분기 국내 택배업계에서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4개 택배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ESG 경영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진 △롯데글로벌로지스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택배사 명’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8.14% 상승"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8월 24일부터 2024년 9월 24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61,165,56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45,878,693개와 비교하면 33.32%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9,3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8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80만7,878개와 비교하면 1.78%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
빗썸, 창립 11주년 기념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이벤트'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이 창립 11주년을 맞아 다시 한번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거래 수수료 무료 Again' 이벤트는 지난해 진행한 10주년 기념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이벤트에 이어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올해도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올해 진행되는 ‘거래 수수료 무료 Again 이벤트’는 사전 등록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사전 등록 기간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등록을 완료한 회원들은 10월 1일부터 원화 마켓과 BTC 마켓에서 모든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별도 공지 시까지 지속될 예정이다.이번 이벤트 기간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국영이앤엠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만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만5,942개와 비교하면 14.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만6,7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2,993개와 비교하면 3.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코인원, 업계 최초 '수익률 인증하기' 기능 도입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이달 자사 커뮤니티 서비스 내 '수익률 인증하기' 기능을 출시 했다고 24일 밝혔다. 가상자산 투자의 핵심 연령층인 2030 MZ세대의 공유 문화를 겨냥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기능이다.'수익률 인증하기'를 이용하면 코인원 커뮤니티 내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투자 수익률을 공유할 수 있다. 커뮤니티 게시글 작성 화면에서 가상자산 태그를 선택한 후, '수익률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시점을 기준으로 선택한 가상자산의 수익률 현황(수익률, 평가손익금, 매수평균가 정보)이 자동으로 추가된다. 가상자산 태그를 ‘전체'로 선택 후 수익률 인증하기 버튼을 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