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얼음 정수기 현명한 선택" 칭찬받은 '코웨이' 3분기 관심도 1위…'SK매직' 뒤이어
코웨이가 올 3분기 국내 6개 정수기 렌털 업체 중 가장 많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SK매직과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수기 렌털 업체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284740) △현대렌탈케어 등이다.코웨이가 이번 분석에서 총 6만839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902만163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2만2691개와 비교하면 12.4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
-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뷰노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77만1,4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2만3,343개와 비교하면 0.7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케이뱅크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3만4,7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71만4,131개와 비교하면 10.29% 줄어들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1월 30일부터 2024년 12월 30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7,340,1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6,403,826개와 비교하면 14.62%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
-
'신용 등급 상향' 한화생명, 3분기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삼성생명 뒤이어
올 3분기 국내 영업중인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글로벌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한화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생명과 동양생명이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088350) △삼성생명(032830) △동양생명(082640) △흥국생명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085620)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푸본현대생명 △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11월 27일부터 2024년 12월 27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4,134,396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5,400,308개와 비교하면 1.68%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
청주시,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청주시 2위 수원시 3위 창원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4년 11월 27일부터 2024년 12월 27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13,009,35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26,211,307개와 비교하면 4.05% 줄어들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안에 있으며, 실질적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평판지수 7.76%↑"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3만9,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1만4,957개와 비교하면 9.9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51만4,0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6만4,963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리츠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1월 26일부터 2024년 12월 26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601,0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195,810개와 비교하면 7.26% 줄어들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84.52% 급등"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1월 26일부터 12월 26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967만7,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40만7,568개와 비교하면 109.1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이오플로우·셀바스AI 순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AI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07만1,0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5만2,556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77% 상승"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1월 18일부터 2024년 12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528,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236,656개와 비교하면 1.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코인원, 카카오뱅크 인증 도입 "고객확인·계좌인증 3분이면 끝"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카카오뱅크 인증 도입으로 고객확인·계좌연결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증 소요 시간을 파격적으로 단축해 거래소 서비스 접근성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인다는 방침이다.새롭게 도입된 카카오뱅크 인증은 거래소 이용을 위한 고객확인·계좌연결에서 활용된다. 먼저 고객확인 단계에서는 기존 4단계(휴대폰 인증►신분증 인증►1원 계좌 인증►상세정보 입력) 프로세스 중 '휴대폰 인증', '1원 계좌 인증'이 카카오뱅크 결합인증으로 대체된다. 또한 거래소 원화 입출금 계좌연결에 필요한 '1원 계좌 인증' 과 'ARS 인증'도 카카오뱅크 앱 전자서명으로 한 번에 대체가 가능하다.이번 프로세스 간소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