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에코프로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0일부터10월 10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34만7,13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1만7,118개와 비교하면 4.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소상공인 돌봄 팔걷은 KB금융지주, 3분기 관심도 1위…우리·신한·하나금융 순
올 3분기 국내 금융지주사 가운데 투자자와 금융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이어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빅4를 형성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게시물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금융지주 주요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하고 조사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17% 상승"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9월 8일부터 2024년 10월 8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31,2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85만2,8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69만5,924개와 비교하면 0.76%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4만1,4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40만9,182개와 비교하면 7.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46만6,73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84만8,093개와 비교하면 16.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96만5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6,625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9만4,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7만3,209개과 비교하면 6.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밀키트 잇단 호평' 아워홈, 3분기 식자재 유통기업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CJ프레시웨이 순
아워홈이 3분기 국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 순으로 주목을 받았다.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식자재 유통기업 7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워홈 ▲신세계푸드(031440) ▲CJ프레시웨이(051500) ▲현대그린푸드(453340) ▲삼성웰스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0만6,0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7만8,762개와 비교하면 12.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오성첨단소재,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오성첨단소재 2위 서울반도체 3위 소룩스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만3,6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3만2,595개와 비교하면 8.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수수료 전면 무료' 다시 내건 '빗썸' 투자자 관심 폭발…"1년전 비해 호감도 급등"
빗썸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수료 무료' 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많은 코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대비 투자자들의 호응도 훨씬 높아졌다. 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빗썸에 대해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수수료'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키워드는 '빗썸' + '수수료'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빗썸은 지난해 1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111만3,327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202만2,437개와 비교하면 4.13%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삼성SDI·LG이노텍 순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이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290만2,1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896만1,877개와 비교하면 11.56%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2일부터 2024년 10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439,1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879,514개와 비교하면 1.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