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주택도시보증공사, 지난해 보증보험업계 관심도 1위…신용보증기금 뒤이어
지난해 4개의 보증보험중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곳은 '주택도시보증공사'로 나타났다.2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보증보험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보증보험은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보증기금 △서울보증보험 △기술보증기금 등이다.분석 결과 주택도시보증공사가 20만366건을 기록,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신용보증기금이 총 11만5,451건의 관련 온라인 포스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푸르지오·e펀한세상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488만2,86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53만5,462개와 비교하면 2.56%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건설, 건설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삼성물산·현대산업개발 순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82만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33만1,009개와 비교해보면 2.19%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인탑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탑스 2위 영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9만9,6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2만4,932개와 비교하면 17.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2월 브랜드평판 1위…농심·오리온·오뚜기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9만1,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70만1,617개와 비교하면 1.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키움증권, 지난해 증권사 '주주환원' 관심도 1위…NH투자·미래에셋증권 톱3
지난해 국내 증권사 가운데 '주주 환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키움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NH투자증과 미래에셋증권이 톱3를 유지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1년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주주환원' 연관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주주환원' 키워드 포스팅 수 순으로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SK증권 △삼성증권 △하나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등이다.참고
-
맥도날드, 지난해 ‘사회공헌’ 관심도 2년 연속 압도적 1위…롯데리아·맘스터치 순
맥도날드가 지난해 주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 2년째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롯데리아, 맘스터치 순으로 조사됐다. 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햄버거 브랜드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햄버거 브랜드 중 6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버거킹 ▲KFC ▲프랭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4만2,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1만4,783개와 비교하면 0.7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생수, 스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뒤이어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47만7,9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950만1,090개와 비교하면 12.6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만5,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5,319개와 비교하면 5.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2만2,025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7만8,378개와 비교하면 5.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임종룡 회장, 지난해 1950년대生 금융권 수장 중 관심도 1위…함영주·이석준 회장 순
지난해 50년대생 금융권 수장급 가운데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언론과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 순이었다.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금융권 11곳 수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50년대생 수장 중 임의 선정했으며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1959년생) ▲함
-
한샘, 지난해 4분기 가구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시디즈·지누스 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지난해 4분기 국내 가구업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가구업계 주요 6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2023년 4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샘 △시디즈 △지누스 △퍼시스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등이다.한샘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총 7만4,89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구업계에서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
한화리조트, 지난해 리조트 관심도 1위…하이원·용평리조트 뒤이어
지난해 11개 리조트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한화리조트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리조트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리조트는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한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켄싱턴리조트 △금호리조트 △리솜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쏠비치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등이다.분석 결과 한화리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힌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19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3만1,99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5만289개와 비교하면 9.2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