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큐렉소,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큐렉소 2위 덴티움 3위 뷰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89만5,96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5만673개와 비교하면 20.52%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흥아해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247만9,829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56만2,219개와 비교하면 18.16%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아워홈, 최근 1년간 ‘구내식당’ 관심도 톱…CJ프레시웨이·삼성웰스토리 순
최근 1년간 국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이 운영하는 ‘구내식당’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아워홈의 ‘구내식당’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CJ프레시웨이와 삼성웰스토리 순으로 조사됐다. 2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국내 주요 식자재 기업 6곳의 ‘구내식당’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식자재 기업 중 임의 선정했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2만1,043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96만1,006개와 비교하면 4.01%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6,876만2,85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9,273만390개와 비교하면 25.85%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펩트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98만1,933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2만4,306개와 비교하면 9.0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KT&G·대상홀딩스 순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생활건강이 1위를 지켰다.이어 KT&G와 대상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11월 28일부터 2023년 12월 28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37,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97,911개와 비교하면 22.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업비트·빗썸 등 5대 거래소 관심도 수개월째 동반 상승…"비트코인 내년 상반기 신고가 기대 확산"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3개월 연속 상승함에 따라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에 관한 관심도도 동반상승하고 있어 빅데이터상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 신고가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참고로 종전 비트코인 최고가는 2021년 11월 기록한 것으로 업비트 기준 8,270만원, 빗썸 8,247만7,000원, 코인원 8,247만6,000원이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비트코인' 키워드와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가상자산거래소는 지난
-
미래에셋자산운용, 올 1~11월 자산운용사 관심도 1위…"삼성·KB자산운용 뒤이어"
올 1~11월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5만건에 육박하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위를 차지했다.삼성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이 3만건대의 정보량을 보이며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8개 자산운용사의 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1개월간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
-
서울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2월 선두…"경기도·대구시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경기도 3위 대구시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6,573만7,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7,659만9,018개와 비교하면 14.18% 줄어들었다. 광역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지방자치법 제2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미래에셋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3만9,8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582만5,786개와 비교하면 29.42%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클래시스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7만9,9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46만5,143개와 비교하면 2.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8만8,619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8만7,468개와 비교하면 11.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겨울 성수기에도 대한항공 여행객 관심도 1위…해외 항공사 '델타항공' 톱
대한항공이 국내외 주요 항공사 중 지난 겨울 성수기 동안 온라인에서 압도적인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순이었다. 해외 항공사 중에서는 '델타항공'의 정보량이 가장 많았다.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국내(8곳)·해외(18곳) 항공사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 목적은 올 겨울 성수기를 맞아 지난 겨울 성수기 여행자들
-
SPC, 9~11월 식품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농심·오뚜기 순
SPC그룹이 최근 3개월간 국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농심과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주요 식품기업 11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식품 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PC △농심 △오뚜기 △풀무원 △롯데웰푸드 △CJ제일제당 △오리온 △삼양식품 △크라운해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