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아워홈, 지난해 4분기 식자재업계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CJ프레시웨이 바짝 추격
아워홈이 지난해 4분기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가 바짝 뒤를 쫓으며 3강을 형성했다.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대표 식자재 유통기업 6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식자재 유통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워홈(대표 구지은)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 ▲CJ프레시웨이(대표
-
한국국토정보공사, 지난해 4분기 전북혁신도시 공기관 ‘사회공헌’ 관심도 1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주요 혁신도시에 입주해 있는 공공기관 관심도 시리즈를 분석합니다. 1회 광주전남혁신도시, 2회 경북김천혁신도시, 3회 경남진주혁신도시에 이어 4회에는 전북전주완주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는 공공기관의 ‘사회공헌’ 정보량을 조사했습니다. <편집자 주>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지난해 4분기 전북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농촌진흥청, 국민연금공단 순으로 집계됐다. 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49만5,8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35만2,817개와 비교하면 13.68%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이수페타시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195만7,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243만4,223개와 비교하면 12.02%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11번가 뒤이어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940만8,35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603만4,245개와 비교하면 25.45%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13만2,2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746만9,782개와 비교하면 4.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하나카드, 지난해 '해외결제' 관심도 톱 차지…신한·KB국민카드 순
하나카드가 지난해 국내 주요 카드사 가운데 가장 높은 해외결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순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해외결제, 해외여행’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가 7,434만5,472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1억198만2,230개와 비교하면 27.10%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서울보증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4만1,522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3만2,181개와 비교하면 1.0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3만6,0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9만8,838개와 비교하면 25.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메디톡스·휴젤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1만3,0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8만3,291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키움증권, 지난해 온라인 관심도 1위…NH투자·KB증권 순
지난해 주요 증권사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키움증권'인 것으로 조사됐다. NH투자증권과 KB증권이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국내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증권사 고유 업무와 관련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했다.임의 선정한 분석 대상 증권사는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미
-
취임 100일 맞은 양종희 KB금융 회장, 빅데이터 살펴보니 '성장' 최우선
지난 28일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취임한지 100일을 맞았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양종희 회장의 취임 100일간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온라인 포스팅 수는 지난 1월까지 꾸준히 늘어났으며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3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날 오후 1시 기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에 대해 지난해 11월 21일 취임일을 기준으로 100일간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했다. 양종희 회장은 취임이후 100일간 총 8,791건의 포스팅 수를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코인원 순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171만9,00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819만4,553개와 비교하면 35.59%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모두투어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87만9,675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90만957개와 비교하면 0.31%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