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KB금융지주, 지난해 4분기 빅데이터 관심도 1위…하나금융·우리금융지주 순
지난해 4분기 금융지주들 가운데 KB금융지주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NH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DGB금융지주 ▲JB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 KB금융지주가 조
-
이병노 담양군수, 지난해 전남 군수 '사회공헌' 관심도 1위…김산·공영민 군수 순
지난해 전라남도 군수 17명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이는 '이병노 담양군수'로 나타났다. 김산 무안군수와 공영민 고흥군수가 뒤를 이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군수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이병노 담양군수 ▲김산 무안군수 ▲공영민 고흥군수 ▲김성 장흥군수 ▲강종만 영광군수 ▲김순호 구례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2월 선두 차지…한국타이어 2위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8일부터 2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884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22.58%↑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월 8일부터 2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71만3,2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1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74만3,420개와 비교하면 7.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8일부터 2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6만6,3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해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53만9,312개와 비교하면 19.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8일부터 2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7만5,94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4,243개와 비교하면 11.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한국전력공사, 2023 광주전남혁신도시 공공기관 관심도 톱…농어촌공사·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순
빅데이터뉴스는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주요 혁신도시에 입주해 있는 공공기관 관심도 시리즈를 분석할 계획입니다. 첫 번째로 광주전남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을 선정했습니다.<편집자 주>한국전력공사가 지난해 광주전남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 이어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순으로 조사됐다.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광주전남혁신도시에 입주한 공공기관 16곳의
-
대한항공, 지난해 4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 고공비행…제주항공 뒤이어
대한항공이 지난해 4분기 국내 항공사들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항공사 10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4분기 출항중인 항공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
현대차 정의선 회장, CEO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농협 강호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7,37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60만1,043개와 비교하면 2.98%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급등"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8,940만9,54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01만9,982개과 비교하면 25.42%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
-
레고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레고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6만8,3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4만7,109개와 비교하면 32.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LG화학·포스코퓨처엠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078만26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9만2,587개와 비교하면 3.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현대백화점, 지난해 ESG경영 관심도 업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현대백화점이 지난 2023년 한해동안 국내 백화점 업계에서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백화점 이름 + ESG' 등이며,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6,280개를 추출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1만9,475개와 비교해보면 4.59%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카드 뒤이어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97만5,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76만4,960개와 비교하면 3.19%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2월 국내 신용
상단으로 이동